-
미국 우선주의 와 한국의 대응 전략 (홍익인간 인성교육 13563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5. 2. 14. 11:34
https://youtu.be/aEj7VKadWyw?si=rrJQ3orIRJPGQg51
천공 정법 13563강 미국이 지금까지 개방정책을 펼치고,
인류의 자유 민주주의, 자본주의 세상을 이끌어 가는데 앞장을 서고 노력을 많이 한 나라가 미국입니다.
자국의 이익 때문에 했든 어떻게 했든, 그렇게 이끌어 주면서 힘이 많이 됐다는 것입니다.
이제 2025년부터는 그렇게 못 합니다. 지금 이 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2025년부터는 우리가 너희들을 지켜주는 시대는 끝나는 것입니다.
언제부터 그렇게 했어야 되냐? 2013년부터 했어야 되는 일입니다.
지켜주는 시대가 아니고, 자체적으로 힘을 갖추면서, 누구한테 속박이 되는 그런 시대를 벗어나는,
그런 환경으로 갔어야 되는데, 12년 동안 그걸 정리를 못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미국의 특단적인 대통령이 돼 가지고, 지금 그것을 그렇게 하려고 드는 것이,
정확하게 지금 막판에 와서 하는 것입니다. 이 나라는 우리가 지킬 줄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미국에 기대 갖고 가려고 하지 마라. 중국에 기대 갖고 가려고도 하지 마라.
러시아에도 일본에도 기대려고 하지 마라.
너희들 나라는 너희들이 잘 관리하며 가는 것을 하고 있으면 어떻게 되냐?
다른 나라가 우리를 도와줍니다. 우리라고 하니까 대한민국을 얘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지구촌에 모두가 저구책을 노력을 하면서 우리가 열심히 해 가려고 하면,
다른 나라에서 들 도와주게 돼 있습니다. 이것을 뭐 하고 비유를 하면 똑같으냐 하면,
나 자신을 갖추면서 노력을 하고 있으면, 모든 국민들이, 사회부모들이 나를 도와준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나를 갖추는 게 아니고, 어디 붙어서 득이나 보고 살려고 그러면 전부 다 내칩니다.
이것을 크게 보면, 한 나라들이 일어나는 것이고, 작게 보면 하나의 내 인생도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2025년부터는 인류의 누구도 도우려고 들지 않게 돼 있는데,
자기 노력을 하는 자는 누가 도와도 돕게끔 하늘이 만들어주게 돼 있습니다.
누구한테 의지할 때가 아니고, 자기 노력을 할 때다. 이것을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크게 보면 이 지구촌이 돌아가는 환경이고, 작게 보면 나 개인이 지금 그렇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기업이 너를 돕지 않을 것이며, 내가 자구책을 노력을 안 하는 이상 도와주면 안 됩니다.
왜? 도와준다는 이런 개념이 지금 잘못 도우면서 도운다고 하고 있으니까,
국인 개개인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저 종교가 너를 도운다는 생각을 하지 마십시오.
종교는 절대로 너희들을 활용을 하지, 종교는 너희들을 안 돕고 있다는 말입니다.
기업이 당신을 안 돕습니다. 기업에서 국민을 활용합니다.
국민을 생각하는 자가 단 한 군데도 없습니다. 앞으로는 국민을 바르게 이끌어야 됩니다.
이제는 의지하지 말고 내가 노력을 해라. 그러면 하늘이 너를 도울 테니까.
도울 사람도 정확하게 보내줍니다. 나 자신을 노력해서 모르는 게 있으면 배우고,
더 갖춰 가면서 잘못한 게 있으면 이 버릇을 고쳐 가면서,
어디에 의지하던 게 있으면, 의지를 조금씩 자구책으로 바꿔 가면서 노력만 해라.
누가 도와도 너를 돕게 해 줄 테니까. 지금 이 일이 2025년부터 시작을 하는 게,
이것이 이 지구촌에서는 최고의 그래도 인류의 나라들을 돕는다고 하던 미국에서부터 틀어집니다.
이것을 지금 스승님한테 묻는 것입니다. 미국은 지금 자기 할 일을 하는 겁니다.
속상하고 힘들고 아파도, 우리 미국을 살려야 되겠다. 당신들은 당신들이 알아서 좀 해라.
만일에 우리를 이용하려면 돈을 좀 많이 내든지, 방위비를 많이 내든지,
미국의 도움을 받으려면 당신들이 투자를 좀 해야 된다.
지금 이것을 하고 있는데, 이것이 잘못되고 나쁜 게 아니고,
인류를 지금 전부 다 방치하면서 살게 했던 것을, 다시 자기중심으로 힘을 갖추라는 것입니다.
미국하고 대한민국은 지금 이런 것들을 잘 맞추어 가면서 미국을 돕고, 대한민국의 자구책을 일으키고,
이렇게 잘해 가면서, 앞으로 미국은 대한민국과 손발이 척척 맞게끔 그렇게 돌아가야 됩니다.
왜? 미국이라는 나라는 최고 늦게 만들어진 지구촌의 신도시입니다. 이 신도시가 어떻게 운용되냐?
세계의 사람들이 여기에 들어와서 다 같이 살 수 있도록 개방을 해 놨습니다.
개방을 하다가 거진 들어왔는데, 이것을 어떻게 표현하면, 우리가 노아의 방주라는 것을 알고 있죠.
노아의 방주에는 양도 두 마리, 소도 두 마리, 전부 다 이렇게 해 놓고, 다른 것은 다 죽어도,
이것은 보호하려 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지금 미국이 어디냐 하면 인간 노아 방주입니다.
세계의 어떠한 민족도 전부 다 미국에 다 들어와 있습니다. 그것을 위해서 힘을 쓴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에 들어올 만큼 기본이 다 들어왔으니까, 문을 잠근다.
그러면 어떻게 돼요? 너무 많이 들어왔다. 뺀다. 지금 이 작업이 들어갑니다.
저희가 알고 하든 모르고 하든, 천지공사를 하는 것입니다. 불평불만 하면 안 되고,
거기에 적응하면서 우리가 어느 정도 정리를 해 가야, 앞으로 새로운 미국이 운행됩니다.
미국에는 오만 민족이 다 들어와 있는 곳입니다.
거기는 활성화가 되고 바르게 돌아가게 살려줘야 되는 게, 그것을 도와줘야 되는 게,
대한민국이 그 지혜를 열어서 도와줘야 되는 것입니다.
왜? 인류 공동체 사업을 할 수 있게끔, 미국의 질이 한 단계 올라가게끔 도와야 됩니다.
아무나 막 들어가도 이제는 안 됩니다. 걸러내야 됩니다.
그리고 미국에 들어오려고 하면, 들어올 자격을 갖춰야 됩니다.
그런 것들을 지금 기획을 해 내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미국 시민이 되기 위해서는, 또 미국에 살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을 갖춰야 될 게, 굉장히 까다로워질 것입니다. 우선 그렇게 돌아갈 것입니다.
대한민국도 사회의 구조를 잘 만듦으로써, 아무나 들어와서 사는 곳이 안 된다 이 말입니다.
그런 교육을 받아야 되고, 그런 가르침도 받아야 되고,
대한민국에 살 수 있는 자격이 있어야 들어올 수 있는 그런 것들을 정리해 가야 됩니다.
미국하고 대한민국은 떨어질 수 없는 아주 중요한 파트너입니다.
또 그렇게 잘함으로써, 세계 평화를 이루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미국과 대한민국은 떨어질 수 없습니다. 왜? 하늘이 공사를 그렇게 하고 있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미국하고 의논을 잘해 가면서, 국제사회가 평화가 올 수 있도록, 앞으로 그 작업을 하는데,
대한민국의 지혜가 필요하고, 그런 것들이 미국에서 지금 모자란 것은 대한민국 하고 손잡고,
풀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인류는 대한민국 하고 의논해서 다 풀어가야 됩니다.
어떤 나라도, 일본도 살아갈 일은 전부 다 대한민국 하고 의논하고 풀어가고,
아프리카도 살아가려면 대한민국 하고 의논해서 풀어내야 됩니다.
중국도 러시아도, 일본도 유럽도 전부 다 대한민국에 중심을 놓고, 같이 의논해서 풀어간다면,
전부 다 우리는 사는 길을 다 열어갈 것이고, 대한민국을 배척하는 나라는 망할 것입니다.
앞으로 대한민국이 인류에 어떤 역할을 하느냐가, 인류에 다 같이 평화도 올 수 있고,
인류가 망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대한민국에서 풀어 나가야 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지혜를 열면 모든 일들이 다 풀립니다.
스승님은 천지 아래 무엇이든지 물으라 나온 사람입니다.
대한민국만 이야기하는 게 아니고, 세계에 인간이 살면서, 어떤 곳에 어떤 질을 막론하고,
천지 아래 무엇이든지 물어라. 당신들이 똑똑하고 잘났는지 안다.
아는 것은 당신들이 풀어 가지만 모르는 것은 다 물으라고 나왔는데,
아직까지 비메이커라고 안 찾아오니까, 내가 한번 더 선포를 할 테니까, 누구든지 물으십시오.
지금까지는 나라를 살피고 국민을 살피면서, 우리 애들하고 관계성을 묻고, 살아가는 걸 물었지만,
앞으로는 이 정법시대가 무엇을 해야 되느냐?
세계의 나라들에서 전부 다 질문을 받기 시작해야 됩니다.
이제 2025년부터 세계의 뭐든지 질문을 받아라.
그 나라의 왕이면 왕의 질문도 받고, 정부면 정부 질문도 받고, 기업이면 기업의 질문도 받고,
세상의 모든 것을 질문을 받아서, 세계의 질문을 받아서, 이 사람을 찾아라.
이제부터 개인 조그만 질문할 것, 이런 것들은 유튜브에 들어가서, 찾아 들어가면 됩니다.
쫙 나옵니다. 몇 개만 듣다 보면 빠졌던 게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 아직까지 그러고 있는 것입니다.
부자. 부자가 되려면 여기 들어가서 부자 치십시오.
이제는 세계의 모든 것을 이제 이 사람에게 물어야 될 것입니다. 이제 2025년부터 시작을 하니까,
우리 정법 가족들은 세계에서 묻는 것을 전부 다 풀어 주는데, 우리가 같이 공부한다는 생각을 하고,
그래서 인류 지도자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리트의 수석 병 (홍익인간 인성교육 13567강) (0) 2025.02.16 미래의 중산층은 누가 돼야 되는가? (홍익인간 인성교육 13566강) (1) 2025.02.15 유태인 교육 방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3918강) (0) 2025.02.13 홍익 이념 삶 (홍익인간 인성교육 3919강) (0) 2025.02.12 북한산의 의미와 역할 (홍익인간 인성교육 3920강) (0) 2025.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