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적 코칭과 선생의 능력 (홍익인간 인성교육 4667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2. 6. 29. 11:14
정법강의 4667강 우리가 코칭뿐이 아니라, 어떤 때 어떤 사람이 가르치면 그 사람들이 잘 됩니다.
우리 홍익인간들이 성장을 하면서 이렇게 발복 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유명해지기 위해서 발복 할 때가 있습니다.
이것을 어떤 것으로 비유하면 되느냐 하면, 연예인들이 발복 할 때가 있습니다.
인기를 얻을 때, 이 때는 음악을 해도 국민들이 필요한 음악을 내가 할 수 있도록 그 곡이 옵니다.
그러면 그 곡을 내가 노래를 부르니까, 국민들이 너무 좋아하는 것입니다.
이러면 내가 인기가 올라갑니다. 그럴 때 내가 노래를 하면 국민들이 쏙쏙 들어옵니다.
내가 그러한 발복을 할 시간이 끝났는데 노래를 하니까, 국민 귀에 안 들어옵니다.
이래서 올라갔다가 떨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 실력이 아니고 자연이 준 실력입니다.
자연이 나에게 그 실력을 줄 때는, 내가 외롭고 힘들게 살던 게,
사람들이 나에게 많이 오게 해 주고, 인기가 있게 해 줘서 나에게 환경을 좋게 해 줍니다.
이렇게 환경을 좋게 해 줄 때, 자연의 원리 법을 모르다 보니까 나는 계속 환경 준 것만 써먹고 있다는 말입니다.
나도 모르게 신을 부려먹고 있다는 말입니다. 코칭들도 똑같은 것입니다. 말하는 재주가 있는 사람이 코치입니다.
말문 도사, 표현을 하자면 글문 도사가 있고 말문 도사가 있습니다. 약도를 부리는 약면 도사도 있고,
우리가 뭔가 기를 가지고 운용하는, 기를 운용할 수 있는 그런 약명도 있고,
모든 것들이, 제자들이 가지는 재주들, 그림을 잘 그리는 재주를 가지고 있는 도인 도사도 있습니다.
이 사람들이 우리 줄이 있기 때문에, 언젠가 그분이 올 때, 우리 육신에 뭐를 싣고 하는 것이,
이럴 때는 아주 신기가 들린 것처럼 나갑니다. 남들은 10년 동안 노력해도 안 되는데,
나는 그 소리를 듣고 금방 쓱쓱 됩니다. 이것이 신의 힘입니다. 이런 환경일 때 조건이 좋아집니다.
이럴 때 이 조건을 가지고, 나에게 실력이 없는 것을, 그런 것들을 좀 배우기 시작해야 됩니다.
이런 배움을 안 하고 몇 년을 지났다면, 이 실력을 주기 위해서 온 신들이 몇 년 후면 떠날 신들입니다.
이 신은 그 조건을 주고, 그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지, 그다음은 이 신이 못하기 때문에 다시 공부하러 들어갑니다.
이럴 때 신이 떴다고 얘기합니다. 말문 도사가 움직일 때는 코칭을 하는데,
나를 엄청나게 좋아하고, 내 말을 잘 듣고, 여기에 모인 사람들은 전부 다 잘됩니다.
그런데 이것이 언제부터인가 사람들이 슬슬 다른 데로 찾아갑니다. 나에게서 신기가 뜬 것입니다.
이래서 요즘은 사람들이 자꾸 이런다고 하는데, 네가 저 사람들에게 맞게끔 딱딱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신기가 있을 때는 신들이 저 사람들을, 인연도 불러왔기 때문에 딱 맞게 하는데,
신이 없으니까 인연들이 오는 것도 딴생각을 합니다.
우리는 우리 혼자 사는 것이 아니고, 신들이 같이 작업을 해서 우리가 같이 하는 것입니다.
신이 움직일 때가 있고 내가 움직일 때가 있는 것입니다. 내가 움직일 때는 내 실력으로 해야 되고,
신이 움직일 때는 신이 역할을 해 줄 때입니다. 이것이 다른 것입니다.
보통 봐서 교수님들이 인기가 오를 때가 있고, 이 오를 때는 내가 신을 쓴 것입니다.
인기는 인기 자체가 신기로 올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네 실력이 아닙니다.
재주는 내 것이 아니고, 자연에서 주는, 신들이 역할을 해 줄 대, 이때 재주가 확 발복을 하는 것입니다.
이럴 때 인기가 있습니다. 인기가 있으면 너에게 들어오는 질량도 많고, 환경이 좋아집니다.
환경이 좋아질 때는, 네가 얼마를 쓰면서 제어를 못하면, 너는 이 환경에 빠져서 시간만 낭비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너에게 온 실력도 나중에 네 실력을 발휘해야 될 때, 이것을 못해서 다 뺏기는 것입니다.
이것은 장사하는 업 대신들이 와서 장사가 잘될 때도 똑같은 것입니다.
모든 환경은 이렇게 신들과 같이 하는 것입니다. 어떤 때는 장사를 하는데 불같이 일어나다가,
신기가 뜨고 나면, 네 실력을 발휘 못하면, 그때는 싹 걷습니다.
실력 없이 많은 재물과 많은 에너지를, 너는 가지고 있게끔 안 돼 있습니다.
그래서 코칭하는 사람들도 하나의 선생입니다.
선생들이니까 이 재주를 가지고 코칭을 해 주는데, 이런 데 능한 그러한 실력이 있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그런 대신들이 오고 가고, 그런 길을 열어주는데, 네 공부한 것이 있느냐?
이것이 네 실력입니다. 네 실력이 없으면 아무리 올려놓은 힘도 다 뺏깁니다.
이 힘은 뺏길 때 가슴이 찢어지는 아픔을 겪습니다. 상처가 납니다.
인기를 얻다가 사람들이 떠나면, 내 가슴에 상처가 남습니다.
이럴 때는 네 실력을 안 갖춰서 다 뺏기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하십시오.
남 탓하지 마라. 어떠한 조건이 와서 나에게 이런 환경을 만드는 것도 내가 처리를 못하는,
실력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코칭을 하면서 뭐가 잘될 때, 아 그분이 오셨구나, 이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럴 때 내가 이런 환경을 주지만, 내가 모르는 것을 갖추는 데도 도와주십시오.
이럴 때는 이런 축원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가 갖추는 것을 게을리하면 안 됩니다.
갖추는 것은 어떻게 하냐? 실력을 막 퍼부을 때, 인기가 있을 때는,
30% 시간은 일부러라도 내서 너를 갖추십시오. 인기 있을 때 내가 시간이 없다고 합니다.
시간이 없는 것은, 네가 인기에 취해서 거기에 오는 것들을 무조건 하려고 해서 그러는 것이고,
질 좋은 것은 하되, 질 약한 것은 놓을지도 알아야 됩니다. 그 시간을 빼서 너를 갖추는데 노력을 하십시오.,
활동을 하면서 인기가 좀 약해질 때는, 70% 시간을 내서 갖추어라.
30% 활동하고 70% 시간을 빼서 너를 갖추십시오. 갖추는 데도 법칙이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인기가 다 떨어져서 누가 안 봐준다, 100% 시간을 너를 갖추는데 쓰십시오. 법칙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너희들이 유배를 가면 할 일이 없습니다. 그때는 100% 네 공부하라고 보낸 것입니다.
연예인들이 인기가 오르다가 뚝 떨어져서, 어디 산사에 가 있습니다.
너를 부를 사람이 없으니까 너를 갖추는데 100% 시간을 쓰라고 거기에 보낸 것입니다.
그런데 거기에 가서 또 요행을 바라고, 부처에게 절하고, 돌멩이에게 절하는 것을 부처에게 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시간을 보내고, 나중에 시간이 되면, 이 사회가 다시 부릅니다.
누가 꼬시든 친구가 꼬시든 자꾸 나오라 그럽니다.
전에 인기가 있었으니까, 너를 가지고 뭐를 해 보자고 하나가 옵니다. 그러면 너를 안 갖춘 게 나왔다면,
이제부터는 사회가 받아는 줘도, 너의 값의 질량만큼만 받아주고 쭉 내려갑니다.
전에는 인기가 이만큼 있었는데, 쭉 내려가서 밖에서 아무리 활동해도 여기서 못 벗어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네 실력이 없어서 안 됩니다. 이제는 그분이 안 오시고 네 실력으로 해야 됩니다.
실력이 이 만큼밖에 안 됩니다. 텔레비전에서 많이 보지요. 인기 있는 연예인들이 한번 쭉 떨어졌다가,
다시 나와서 진입을 하는데, 절대 네 실력 이상은 못 갑니다. 이 때는 그분이 안 왔다입니다.
교수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인기 있을 때 있는 줄 알고 나는 바쁘다고 자기 공부는 안 하다 보니까,
나중에 뚝 떨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쉰다고 합니다. 유배 간 것입니다.
그때는 100% 너를 갖추는데 노력을 하고 사회를 원망하면 안 됩니다.
그렇게 해서 네가 노력을 한 만큼, 다음에 누가 너를 분명히 부르러 옵니다.
이때는 네가 노력한 만큼 실력을 갖고 세상에 나오는 것입니다.
그 이상 거품도 없고 더 못 갑니다.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코칭도 똑같은 것입니다. 모든 사회는 두 가지로 운용하지 않습니다.
내가 예술을 하다가 뭔가 뜨려고 했다, 이럴 때는 힘을 줄 때입니다.
그런데 어떤 때는 이렇게 가다 보니까, 이때부터 내가 머물고 있다면, 너는 지금 유배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공부해라, 이제부터 너의 실력으로 일어나야 된다. 이런 것입니다. 이것을 모르면 우리가 헤매는 것입니다.
내 실력으로 해야 될 때는 사주가 아무리 좋아도 너는 못 일어납니다.
네 실력으로 안 하는 것은 사주대로 일어나는데, 네 실력으로 해야 될 때는 사주가 안 통한다는 말입니다.
내 실력으로 해야 될 때는 사주가 어떻게 일어나냐? 좋은 사람이 나에게 옵니다.
하지만 내가 실력이 없어서, 이것을 활용을 못해서 여기서 못 일어납니다.
실력 없이 너는 다시 빛날 수가 없습니다. 사주가 틀린 것이 아니고 사주는 맞는데,
네 실력이 없어서 이것을 운용하지 못해서, 못 일어날 때가 있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내 실력을 키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 에너지와 말 에너지의 힘 (홍익인간 인성교육 4663강) (0) 2022.07.01 신분 탈피 (홍익인간 인성교육 4666강) (0) 2022.06.30 정법 가족 간의 연애 감정 (2/2) (홍익인간 인성교육 4669강) (0) 2022.06.28 정법 가족 간의 연애 감정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4668강) (0) 2022.06.27 축원 전달법 - 바른 축원 (홍익인간 인성교육 4672강) (0) 2022.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