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익인간이 갖추어야 할 덕목, 인연법 (4/4) (홍익인간 인성교육4446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1. 2. 11:25
정법강의 4446강 진짜 공부는 어지간하면 내가 입을 닫으며 하는 것입니다.
며칠을 정해서라도. 한꺼번에 백일을 하려고 하지 말고.
7일 간만 오늘부터 묵념하겠다 이러면서, 내가 묵념하니까 누구하고 떠들 시간이 없지요.
떠들 시간 없는 동안에 내가 법문을 듣는 것입니다.
7일만 그것을 지켜내면 내가 달라진 것을 남이 압니다.
21일을 한다면 중 공부가 되고 엄청나게 질량이 커집니다.
에너지가 들어온 게 질량이 커진다는 말입니다.
그러면 내 몸을 변하게 하는 것도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기를 받아들인다는 것입니다.
천기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법문은 천기를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 대신 이 법문울 받아들일 때, 어지간하면 내 기운을 안 쏟을수록 좋다는 것입니다.
법힘은 새 나가지 않고 이것을 채우면 안에서 내공이 만들어집니다. 내공의 힘.
물질세계에는 모이면 중력이 생기지만, 비물질 에너지인 이 법문을 받아들이면 안에 내공이 생깁니다.
그래서 내공의 힘이 세상을 보는 것이 달라진다 이 말입니다.
세상을 이겨나가는 데도 달라지고, 영혼들에게 내가 힘쓰는 것도 달라지고,
내공이 있어야 영혼들도 다스릴 수 있는 것입니다. 내공이 있어야 남을 도울 수 있는 것입니다.
남을 도와야 내 업이 소멸됩니다. 남을 도와야 내 삶이 좋아집니다.
이것이 홍익인간들 삶입니다. 남을 이롭게 하면 내 삶이 윤택해집니다.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라. 이것이 홍익인간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모두가 홍익인간으로 태어난 것입니다.
그래서 성장하고 있는 것입니다. 홍익인간들을 키우고 있는 것이니다.
홍익인간들이 다 자란 사람들이 50대 이상이 되면 다 자란 것입니다.
50대에 들어가면 홍익인간들이 다 커야 되는 시기라는 말입니다.
그것을 지천명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지천명이 되면 너는 홍익인간이 되어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천명인데도 욕심을 내고 산다면 너는 지금부터 병이 옵니다.
자빠집니다. 어려워집니다. 이것입니다. 이것이 답입니다.
아무 말도 아닌 것 같지만, 네가 50이 딱 되면, 너 개념이 네 것이 없어야 됩니다.
홍익인간이 갖춰야 될 덕목이 이것입니다. 지금까지 몰랐어도 이제는 알아야 됩니다.
홍익인간이 가져야 될 덕목은 무소유입니다. 네 것이 없어야 됩니다.
네 것이 있으면, 지켜야 되고, 욕심을 내야 되고, 남하고 싸워야 되고, 남을 위해서 못 삽니다.
네 것이 없어야 된다니까, 그러면 집을 팔아서 저 거지 줄까요? 그 소리가 아니고,
너에게 준 것은, 네가 이것을 잘 관리하고 잘 쓰라고 준 것이지, 네 것 하라고 준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네 재산 네 것이라고 챙기라고 준 것이 아니고, 네가 이것을 가지고 이 사회에 살면서,
잘 관리하고 잘 쓰라고, 그것을 담당으로 준 것입니다.
너에게 사람을 줬다면, 이 사람들을 잘 운영해 가며, 그 사람들을 잘 살게도 해 주고,
그 사람들 힘을 잘 활용도 하고, 이렇게 해서 잘 살라고 한 것입니다.
사람만큼 큰 재산이 없다는 말입니다. 이 재물을 줬다면,
이 재물을 가지고 네가 살아가는데 아주 지혜롭게 잘 쓰면서 살라고 너에게 맞긴 것이지,
이것은 모두 사회 것이고, 백성들 피와 땀이고, 인류가 이루어 놓은 것이고,
우리 조상님들이 전부 희생 속에 만들어진 것을 오늘날 우리가 다 활용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어째 이것이 내 것이 될 수 있습니까? 나 또한 이런 풍요로움 속에서, 이것을 잘 쓰고,
내가 가면 또 후손들이 쓸 것을 더 잘 빚어놓고 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소유입니다.
몸 또한 네 것이 아닙니다. 네가 지금 관리를 하고 있으니 네가 잘 관리를 해서,
일생을 살 동안에 잘 연장으로 쓰고, 갈 때는 전부 다 자연에 돌려놓고 가지 않습니까?
이것이 무소유입니다. 네가 가진 것을 내놓으라는 것이 무소유가 아니고, 버리라는 게 무소유가 아닙니다.
너에게 주어진 것은 네가 잘 써야 되는 것입니다. 소유하는 욕을 버리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잘 관리해서 쓰면 더 줍니다. 왜? 너는 잘 쓰니까. 잘 쓰는 것을 아니까 더 줍니다.
잘 못쓰면 어떻게 되냐? 너에게 준 것을 뺏습니다. 자연의 법칙입니다. 그것을 그르칠 수가 없습니다.
잘 쓰면 네가 잘 쓰니까 더 줍니다. 후천 시대 지금부터는 세상 그렇게 운용을 합니다.
이 사람이 나와서 이렇게 법문을 할 때는, 세상이 이렇게 바뀌기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바뀌고 있습니다. 지금은 선천과 후천이 바뀌는 과도기에 우리가 사는 것입니다.
2013년부터는 후천 시대이고, 2012년 동지까지가 선천 시대입니다.
12월 22일. 수촌 년 동안 예언을 했지 않습니까? 종말이 온다고.
수천 년 동안 그 예언이 선천 시대 끝난다고 예언을 했던 것입니다. 선천 시대가 끝난다.
이것이 지구 종말이니, 너희들 논리로 풀어가면서 자꾸 말을 만든 것이지 선천과 후천이 바뀝니다.
선천은 70%에 올 때까지 선천이고, 나머지 30% 가는 게 후천입니다. 3대 7의 법칙으로.
그래서 선천은 이루는 것이고, 후천은 잘 쓰면서 빛나게 살아야 됩니다. 이것이 후천입니다.
그래서 선천 시대는 전부 다 희생을 하면서 이루어 놓은 것이고,
후천 시대는 이룬 것을 너희들이 얼마나 잘 쓰느냐? 여기서 빛나게 돼 있습니다.
지금은 이루는 시대가 아니고 잘 쓰는 시대입니다. 무엇을? 네 몸 또한 아주 우수해졌으니 잘 써라.
네 몸조차도 세포를 우수하게 진화하고 발전시켜 놨으니까 잘 쓰십시오.
이 사회 환경도 잘 빚어놨으니, 이것을 잘 쓰는 지혜를 가져라.
네 앞에 온 사람도 굉장히 질이 좋으니 잘 써라. 너에게 주는 인연들은 굉장히 소중한 사람들입니다.
네가 잘 쓴다면 너에게는 보물 중에 그런 보물이 없습니다. 이것이 인연법입니다.
지금은 잘 쓰는 시대입니다. 인연들을 잘못 대하면, 너를 두드리고 갈 것이고,
인연들을 바르게 잘 대하면, 너에게 큰 이로움을 줄 것입니다. 네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네가 모자라는 것을 인연 따라 다 보내줍니다. 인연이 그렇게 많은 데도 네가 어렵냐?
인연을 활용할 줄 모르고, 쓸 줄도 모르고, 바르게 대할 줄 모르니까,
그 안에서 황금이 캐어 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다 어려운 것입니다.
인연을 잘 대하는 법을 이제부터 배워라. 상대를 아끼고 사랑하면, 그 상대는 너와 하나가 됩니다.
아낄 줄 모르면 네 힘이 될 수 없습니다. 이것이 홍익인간들의 생활도입니다.
우리는 생활을 바르게 해야 어려움에서 풀리고, 전부 다 즐겁게 살 수 있는 것이지,
생활을 바르게 못하면, 하늘이 아무리 금덩어리를 쏟아줘도, 너는 잘 살 수 없게 돼 있습니다.
내가 갖춤이 모자라면, 너에게 사람을 줘도 사람이 떠나게 되어 있고,
갖추지 못하면 너에게 경제, 돈을 줘도, 돈은 남에게 뺏기게 되어 있고,
질 좋은 것을 아무리 줘도, 너에게 안 남아있고 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왜? 질량이 모자라기 때문입니다. 금덩어리를 줘도 네가 보관을 못하게 돼 있다 이 말입니다.
질량이 약해서. 이제부터 한 땀 한 땀 배우십시오. 이 법문은 내 질량을 키우는 것입니다.
네 질량을 키우면 뭐든지 네 앞으로 끌어당겨 옵니다.
나에게서 나가는 게 아니고, 밖에서 끌어당기는 내공이 생긴다는 말입니다.
내가 좋은 질량을 가지면, 좋은 질량을 가진 사람들이 미국에서도 내 앞으로 옵니다.
희한하게 좋은 질량만 끌어당깁니다. 왜? 내가 좋은 질량이기 때문입니다.
네가 탁하면 탁한 기운들이 네 앞에 옵니다. 내가 맑고 에너지 기운 질량이 좋아야 됩니다.
이것이 답입니다. 그래서 공부는 해야 됩니다.
정법 공부는 당신들에게 힘을 주고 에너지입니다.
시간 틈나는 대로 들으면서, 처음에는 모르고 웃으면서 그냥 듣지만,
어지간히 이것이 진짜 나의 공부구나 할 때는 내가 시간이 나고,
자기 전이라도 조금 자세를 잡아서 받아들이는 자세로, 평소에는 그냥 듣지만, 이 강의는 너무 좋다 그러면,
저녁에 다시 한번 들어야 되겠다 이러면, 저녁에 자세 잡고 다시 듣는 것입니다.
법문을 어떻게 듣느냐가, 너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고, 뼛속에 들어가고, 또 그냥 흘러가기도 합니다.
똑같이 법문 10개씩 들었는데, 어떤 사람은 에너지가 되고,
어떤 사람은 전부 다 쭉데기만 슬슬 건드리다가 가버리니까 힘이 안 됩니다.
법의 힘은 너에게 달렸다 이 말입니다.
진지하게 받아들이면 고스란히 너에게 힘이 돼서 법문 한 개가 네 인생을 바꿔 놓습니다.
앞으로 법문을 조금 소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견에 대한 고통 (홍익인간 인성교육 4441강) (0) 2023.01.04 쟁이 vs 전문가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07강) (2) 2023.01.03 2023 마스터 천공 신년사 (0) 2023.01.01 대화의 기본 (3/4) (홍익인간 인성교육 4445강) (0) 2022.12.31 아픔이 오는 이유를 찾아라 (2/4) (홍익인간 인성교육 4444강) (0) 2022.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