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 탓하기 급급한 직장 (홍익인간 인성교육 12360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2. 6. 11. 11:35
정법강의 12360강 나 자신을 알라는 것은, 나 자신이 어떤 위치에 있는가를 알라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나 자신이 어떤 위치에 있는가를 알아야 됩니다.
내 위치에서 엉뚱한 짓을 하면, 지금 내 위치에서 벗어나게끔 안 합니다. 누가? 하느님이, 자연에서.
내 위치에서 나에게 주어진 것을 받아들일 줄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안 받아들여도 되는데, 나는 항상 그 위치에서 변함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의 총체적인 병이 무엇이냐 하면, 불평불만하는 것입니다.
불평불만하면 어떻게 되냐? 0.1미리도 안 틀리게 너를 어려워지게 합니다.
무조건 불평불만하는 사람은 대통령부터 거지까지 모두 다 어려워지게 합니다.
이것은 두 가지 법칙이 없습니다. 자연의 법칙입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불평불만하지 마라. 네 위치에서 겪을 수 있는 것을 겪는 것이지, 이것은 네가 불평불만하라고 하는 게 아니고,
이것이 무엇인지를 네가 하나하나 받아들이고 공부하라고 오는 것입니다.
상대가 내가 일하는데 같이 와서, 상대가 나를 좀 불편하게 합니다.
이것을 공부하라고 불편하게 하는 것인데, 이것을 불평불만합니다. 해도 되는데 너는 조금 더 어려워집니다.
여기서 불평불만 자꾸 하게 되면 떠나야 됩니다. 여기보다 환경이 조금 못한 데 분명히 갑니다.
거기에서도 불평불만을 꾸준히 하면, 또 어디로 떠나야 됩니다.
그 환경보다 조금은 더 어려운 데 갑니다. 무조건입니다. 더 좋은 곳에 절대 가게 안 해 줍니다.
누가 꼬셔서 좋은 데라고 해도, 가 보니까, 조금 있어 보니까, 거기가 더 나았다고 합니다.
무조건입니다. 왜? 하느님이 정확하게 이동수를 줍니다.
불평불만하지 마라. 지금 너에게 최고 좋은 조건을 준 것이 자연입니다.
내 환경에 맞게 줬습니다. 지금은 몰라도 받아들여야 됩니다.
그래야 내가 받아들인 만큼 너를 키우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 좋은 환경에 보내줍니다.
여기서 받아들인 만큼 더 좋은 환경에 보내주지, 여기서 불평불만하는 순간에 이것이 쌓입니다.
쌓여서 떨어뜨리고, 또 쌓여서 떨어뜨립니다. 끝이 없습니다.
어느 정도 다 내려가면 이제 여기서 사고 납니다. 불평불만할 때는 사고가 안 납니다.
아파서 자빠지지는 않습니다. 불평불만하는 것이 쌓여서 사고가 납니다.
사고가 나니 남 탓을 합니다. 그러면 아파서 자빠집니다. 병원을 가던지 그런 일이 일어납니다.
자연에는 틀리게 운용하는 것이 0.1미리도 없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떤 위치에 갖다 놨을 때 절대 불평불만하면 안 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누구든지 그 병에 걸린 것입니다. 불평불만하고 자꾸 어려워져서 사고가 나고,
사고가 나니까 남 탓을 하다가 너도 병원에 실려갑니다.
자꾸 내려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다 어려워진 것입니다.
불평불만을 해도 되는데, 내가 알고는 살아야 됩니다. 왜 어려워지는지.
여기서 같이 지내려고 하면 불평불만하는 게 아니고, 여기 이러한 환경에 왔으니까,
이것을 받아들일 줄 알아야 됩니다. 받아들이고 내가 100일 가고 1년 가고 하니까,
내가 좋아집니다. 회복도 되고, 얼굴도 좋아지고, 어떤 일도 안 생기고, 자꾸 좋아집니다.
이것이 좋아지는 시작입니다. 좋아지기 시작하면 좋아지는데, 어려워질 때는 끊임없이 어려워집니다.
오늘 이 환경을 줬다는 것을 감사하고, 지금부터 나에게 주는 것을 조금씩 받아들이며 내 힘을 키워야 됩니다.
이것이 내 인생입니다. 이것이 내 인생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욕심낸다고 잘 된다? 절대 안 됩니다. 여기에 오게 해 준 만큼입니다.
다른 데는 또 거기에 간 만큼. 이것만 인식하고 있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기 일을 남에게 의지하는 사람 (홍익인간 인성교육 9677강) (0) 2022.06.13 직급에 맞는 일 (홍익인간 인성교육 12361,2 강) (0) 2022.06.12 초발심이 중요한 이유 (홍익인간 인성교육 12359강) (0) 2022.06.10 술을 바르게 다루려면 (홍익인간 인성교육 12349강) (0) 2022.06.09 식당 준비 중에 일어난 골절 사고 (홍익인간 인성교육 12347, 8강) (0) 2022.0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