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외국에서 한국에 들어온 사람들 (1/2)(홍익인간 인성교육 4211강)
    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11. 11. 11:21

     

    정법 강의 4211강

    일본이든 미국이든 우리 국민들이 많이 나간 적이 있습니다.

    외국에서 성공한 사람과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왜 성공하지 못했나? 잘못 살았으니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어떤 방식이든, 찾아보면 어떤 잘못이 다 나오게 돼 있습니다. 잘못 안 했는데 잘 못 산다?

    절대 그런 일 없습니다. 내가 잘못했기 때문에 내 인생을 이런 꼴로 만들어서, 이렇게 어렵게 살고 있는 것입니다.

    외국 가서 잘못 살면 어떻게 되냐? 고국으로 돌아가고 싶고, 미칩니다.

    또 들어가려 하니까 들어갈 힘도 없습니다. 이런 것들이 나를 아프게 합니다.

    왜 지금 고국으로 들어가기 힘드냐? 고국이 어려울 때 너는 떠나지 않았느냐?

    고국에서 국민들이 전부 다 이만큼 일으켜놓을 때까지, 나는 고국을 위해서 무엇을 했는가?

    한 것이 없다면 겸손하게 한국에 들어와야 됩니다. 한국에 들어올 때는 겸손해야 됩니다.

    한국에서 나를 받아만 준다면, 기뻐하고 고마워해야 됩니다.

    왜? 어떻게 했든, 이 나라가 힘들 때, 나는 이 나라를 떠났고, 이 나라가 잘 되었을 때 들어오는 것이니까,

    국민에게 감사해야 됩니다. 이런 고국이 있다는 것을 고마워해야 됩니다.

    이것은 분명히 내 마음 자세부터 갖추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어떻게 하냐?

    고국에서 어떤 쪽에서 나를 받아줬든, 나는 겸손해야 되고 숙여야 됩니다.

    고국에서 우리 형제들이 받아준다고, 그냥 떴다가는 조금 있으면 놔버립니다. 그때 엄청난 좌절을 겪습니다.

    고국에 들어와서 나를 받아주면, 어떻게 해야 고국에 살기가 좋으냐? 저 사람들이 살아가는 것을 같이 살아봐야 됩니다. 

    시골에서 나를 받아줬다면, 내가 일본에서 뭔가 큰 것을 했더라도 관계없습니다.

    지금 내가 그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야 되게 돼 있다면, 그 사람들이 설거지하면 나도 같이 하려 들고,

    그 사람들이 농사를 짓는데, 내가 못하면 힘이 들더라도 같이 해야지, 거기에 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저 사람들은 아주 어려운 일도 하고 있는데, 나는 가만히 쳐다보고 밥 먹으면, 오래 못 버티고 가야 됩니다.

    내가 갑이냐, 을이냐?  나를 도와줄 때는 나를 더 낮추고 궂은일부터 하는 사람이 돼야 됩니다.

    그 속에서 나는 다시 건강도 되찾고 뭔가 배워야 됩니다. 내가 궂은일을 하면 어려워진 건강을 찾습니다.

    이것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에너지를 네가 축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어려워졌을 때는 궂은일을 시킵니다. 왜? 힘부터 키워라. 자동으로 그렇게 되게 돼 있습니다.

    어려워졌는데도 모셔놓고 밥 줄 사람 천지에 없습니다. 네가 어려워졌으면 일을 시키는 것입니다.

    그래야 육신의 기운이 어려워지고, 약해졌던 힘이 돌아옵니다. 그다음에 뭔가 그다음 일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내 조국에서는 나를 낮추면 나를 다 받아줍니다. 내가 머리를 들면 내가 설 자리는 없습니다.

    내가 낮추고 백일만 하면, 너를 다시 보고, 네가 3년을 그렇게 하니까, 네가 같아지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너는 자연의 힘도 받을 수 있고, 하늘의 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것이지, 내 삶이 어려워진 사람이 노력 안 하면서 내 삶이 좋아집니까?

    일본이든, 미국이든, 대한민국이든, 어디에 살았든, 네가 어려워졌다면, 너는 다시 낮은 데서 시작을 해라.

    이것이 너의 공부입니다. 이것을 새로 공부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네 삶을 좋게 안 해 줍니다.

    이것이 후천 시대 우리가 사는 시대입니다. 대한민국은 0.1미리도 틀리지 않게 자연의 법칙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이것이 후천 시대입니다. 과거에 요행으로 된 게 있다면 그것을 보지 마십시오. 그것은 과거의 일입니다.

    지금은 후천 시대입니다. 미래를 열어가는 후천 시대입니다.

    이 대한민국이 인류의 뿌리임을 알고, 여기서 잘못하는 것은 누구든지 채찍을 맞을 수 있고,

    내가 노력하고 바르게 하는 자는 누구든지 하늘의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전부 다 정리합니다. 선천 시대의 모순을 전부 다 잡아라.

    후천 시대의 새로운 역사를 여는 시대를, 우리는 지금 살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으로부터 시작이 될 것입니다. 이 모범적으로 일어나는 이 민족을 보고,

    인류는 전부 다 뒤를 따를 것이고, 이런 일이 이제 시작이 되는 것입니다.

    이제 앞으로 일본이고, 미국이고, 실패한 우리 대한민국 형제들이, 엄청나게 쏟아져 들어옵니다.

    한 두 사람이 들어올 게 아니고, 전부 다 물밀듯이 들어오게 돼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이 사람들을 바르게 걷어줘야 됩니다.

    외국에서 살다 왔다고 하니까 그냥 잘 봐줄 게 아니고, 실패하고 왔으면 여기서 힘을 갖춰서,

    우리가 같이 살아나갈 수 있는 그런 길을 열어가야 됩니다.

    바르게 대해야 됩니다. 게으른 사람은 보지도 말고, 노력하고자 하는 사람을 도와주십시오. 이것이 하늘의 법입니다.

    노력하는 사람을 돕지, 뺀질거리고 게으른 사람은 절대 도을 수 없는 것입니다. 네가 그것을 돕는다면 너까지 칠 것입니다.

    노력하는 사람은 도와야 될 의무가 있고, 게으른 사람은 혼내줘야 될 의무가 있습니다. 누구든지.

    대통령을 하던 사람이 여기 왔다면, 네가 어려워져서 왔는지, 자랑하러 왔는지, 그것부터 분별을 하십시오.

    어려워서 왔다면, 대통령으로 보면 안 됩니다. 하나의 어려운 사람일 뿐입니다.

    그 사람은 낮은 데서부터 일하게 하고, 그것을 열심히 할 때, 우리는 도와주는 것입니다.

    어깨에 힘이 들어 가지고 들어오거든 받아주지 마십시오.

    네가 3년만 노력을 하면, 정확하게 너를 품어줄 것입니다.

    실패를 했다는 것은, 내가 인생을 잘못 산 것입니다. 노력을 해서 내 인생을 다시 일으켜야 됩니다.

    이제는 자연의 법칙을 그르치면 안 됩니다. 이것을 그르치면 너까지 혼납니다.

    그렇게 이해를 하면 됩니다.

     

     

    2편에서 계속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