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 전도사 (홍익인간 인성교육 4319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5. 30. 11:49
정법강의 4319강 이 정법 공부를 나누는 것은, 온 국민이 공부를 나누어야 될 것들을 지금 공부를 나누고 있는 것입니다.
국민들이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자료가 이만큼 생산된 것입니다.
이것도 우리가 할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먼저 우리가 공부한 자료들이, 우리 국민들이 공부해야 할 자료가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으로 국민들에게 알려야 됩니다.
우리 국민 한 사람이 이것을 보고 인생에 변화가 일어난다면, 이것이 네가 한 덕행이 됩니다.
얼마만큼 빨리 우리 국민들에게 전달하느냐가 관건입니다.
미래를 열고 나가려 해도 우리 국민들의 생각의 질량이 올라와줘야 됩니다.
스승님이 일은 준비하겠지만, 국민들이 전부 다 같은 생각을 가지고 갈 때,
이것은 엄청난 힘을 발휘하게 돼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아직까지 정법이라는 것을 모르고, 이 법문을 듣지 못했고,
내 변화를 일으키지 못한 국민이 대다수입니다.
우리가 어떤 환경을 만들어 나가더라도, 손뼉 치는 국민이 얼마 안 된다면, 큰 힘을 쓰지 못합니다.
국민들부터 깨워야 됩니다. 만세운동하듯이 이 찾은 법을 마음껏 뿌리고 펼치고 해야 됩니다.
이것을 정법 가족들이 해야 됩니다. 왜? 실질적으로 내가 이것 때문에 도움을 받았고,
이것 때문에 좋아졌지 않습니까? 이것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이 변하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지식으로 상식으로 묶여있던 것이 깨지지 않았습니까?
우리 국민들이 모두 상식에 묶여있습니다. 이 묶여있는 상식을 깨야 올라갈 수 있습니다.
올라간 생각을 해야지, 우리 삶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 작업을 정법 가족들이 모든 국민들에게 행할 때입니다.
이것부터 시작을 합니다. 우리 정법 가족들이 좋아졌다면 내 이웃이 좋아져야 되고,
우리 국민들이 좋아져야 됩니다.
1차적인 도약을 해야 됩니다. 그래야 2차적으로 가는 것입니다.
내가 행한 것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됐다면, 나는 그 위로 좋아집니다.
여기서 일어난 생각으로 또 많은 사람이 도움이 됐다면 그 위로 또 올라갑니다.
우리는 그렇게 자연의 법칙대로 좋아지는 것입니다.
내가 사람들에게 조금도 행한 것이 없다면, 나는 더 이상 좋아질 생각 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컴맹이라면 지금부터라도 배우십시오.
이제부터 주저하지 말고, 내 옆 사람에게만 주려하지 말고,
신용이 안 떨어진 사람에게 먼저 전하라는 것입니다.
내가 다른 사람들을 이롭게 했을 때 내가 좋아지기 때문에,
내 옆의 사람은 저절로 돌아옵니다.
이 사회에 이롭게 한 자는 내가 잘 살 권리가 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하고 내가 잘 살 생각을 하십시오.
누구든지 잘 사는 길은 다 열어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X세대가 디지털 세대를 대하는 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22강) (0) 2023.06.01 상담 후 이성적인 감정으로 다가온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21강) (0) 2023.05.31 학생들의 행동 - 내 것은 없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4320,1,2강) (0) 2023.05.29 3년 공부 후 가게 운영 중이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15강) (0) 2023.05.28 비서의 역할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14강) (1) 2023.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