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들의 이사 법칙 (3-3)(홍익인간 인성교육 13035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9. 24. 11:28
천공 정법 13035강 우리는 이동수라는 것이 있습니다. 불편하면, 할 수 있다면 이동하십시오.
그것이 오늘이 됐든 내일이 됐든, 내가 불편할 때는 불편한 자리에 있지 말고 이동하십시오.
어떤 방법으로든 이동해서 내가 편해야지, 내가 할 일도 보이고, 내가 할 일을 했을 때 성과도 나는 것입니다.
지금은 조금 힘들 때지만, 홀로 서라는 사람도 있고, 친구와 같이 가게끔 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로 이동 수단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지금은 이사 날자도 보지 마십시오. 2013년도부터 싹 없앴습니다.
방위도 없고. 네가 움직이는 게 방위이고, 네가 움직이는 게 이동할 날자입니다.
믿으십시오. 우리는 방위라는 것을 누가 가르쳐줘서 방위에 걸려버린 것입니다. 그것이 선천 시대입니다.
어디 기독교에 가다 보니까 지옥이 어떻다고 하니까, 내가 지옥에 발목 잡힌 것입니다. 평생 동안 지옥에 안 가려고 합니다.
이것이 막 자랍니다. 만일에 거기에 안 갔으면 지옥 소리 안 들었습니다. 그러면 나에게 지옥이 없습니다.
내가 좀 약해서 어디 끌려가면, 누가 하나 탁 겁니다. 그때부터 나에게 있는 것입니다. 남에게는 없어도 나에게는 있습니다.
어디 점치는 집에 가서 듣고 나니까, 이제부터 나는 그것이 있는 것입니다.
왜? 세상은 사람이 만드는 것입니다. 인간 우리 인간 신들이 세상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약하면 거기에 발목 잡혀서, 이것에서 풀려날 때까지 힘듭니다. 누구에게 말을 듣고부터 내 인생이 바뀌는 것입니다.
내가 갖춘 질량이 높으면 거기에 발목 잡히지 않습니다. 뭔가 걸러 들어오면, 내가 왜 그렇게 해야 되는데?
나에게 이해되게 말하라고 하면, 이해 못 시키면 나하고는 관계가 없는 것입니다.
그런 것을 우리가 약하니까 그냥 받아 들고 오니까, 나에게 걸려있는 것입니다. 이게 풀릴 때까지 공부해야 됩니다.
어디 약해서 누구에게 물으려 하지도 말고, 이 사람이 나와서 지금 가르쳐주는 게 조금 나에게 도움이 된다면,
이것으로 어느 정도 갖추십시오. 듣는 게 내 에너지가 되고, 들으면 내 질량이 성장합니다.
그러고 나서 누구를 만나 보니까, 택도 아닌 소리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거기에 안 걸립니다.
앞으로는 이사하는데, 우리 젊은이들은 방위를 보려 하지 말고, 날자를 보려 하지 말고,
얼른 휴대폰 열어서 이날 비 안 오나 이것을 보십시오. 맑은 날 가면 됩니다. 그것이 날자입니다.
나머지는 내가 다 책임지겠습니다. 맑은 날 보고, 나 도와줄 사람 시간 있는 날 보고, 합의를 해서 맞추십시오.
우리 젊은이들은 뭐든지 어른들이 지금까지 쪼아놨다면, 전부 다 이런 것을 묶어놨다면,
우리는 이것을 풀려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따라가는 것이 아니고 우리의 질량에 따라 이것을 풀어야 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야 이것이 민족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 땅에 태어난 사람들이 이것을 푸는 것이 사명입니다.
묶어놓은 것을 풀어야 됩니다. 그래야 자유로워집니다. 우리 후손들은 자유롭게 세상에 만법을 펼치도록 열어줘야지,
전부 다 묶여 있습니다. 가족이라는 틀에 묶여있고, 가족이 뭔가 연구도 안 해 보고 그냥 묶여서 가는 것입니다.
너희는 인연으로 주었으되 가족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아직은 가족이 아닙니다.
인연은 남으로 만났어도 가족은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혈육 인연이 있고, 사회 인연이 있는데,
가족을 만들어가는 것, 그게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혈육은 혈육 인연이지 가족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인연을 주었을 때는 너희가 가족을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줍니다.
그런데 우리가 노력도 안 하고 가족이 된다? 원수 됩니다. 가족이라는 게 이해가 안 갑니다. 이런 것을 풀어야 됩니다.
제일 먼저 법문을 들을 때, 가족이라는 법문을 들어봐야 됩니다. 그다음에 인연이라는 것을 들어야 됩니다.
거기에서 풀릴 것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한 번 듣고 이해가 안 되면 두세 번 들으십시오.
그다음에 우리 갑과 을의 관계를 듣고, 그다음에 이판사판을 몇 개 들으십시오. 이해 안 가면 한 번 두 번 더 들으십시오.
내가 오늘 정리된 만큼 정리를 해 놓으십시오. 그렇게 해 놓고 또 공부하는 것입니다.
하다가 보니까 언젠가 이런 게 막히면 한 번 더 들으십시오. 그때 들리는 게 또 다릅니다.
이것은 알아야만 됩니다. 이것을 모르면 세상에 한 발도 못 나갑니다. 묶여서 못 나갑니다.
그런 것들이니까, 이사하는데 겁내지 말고, 내가 지금 조금 힘들어도 옮겨서 독립하세요.
본인은 지금 독립해야 되는 사람이지, 내가 이렇게 이렇게 자꾸 실험을 해 보기 위해서 가면 다 때려 엎습니다.
내가 결정을 해서 독립하세요. 나는 독립했는데 길게 어렵게 되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승 노잣돈, 49제, 천도제 (홍익인간 인성교육 4222강) (1) 2023.09.26 벅찬 교직 생활 (홍익인간 인성교육 13036강) (1) 2023.09.25 청년들의 이사 법칙 (2-3)(홍익인간 인성교육 13034강) (1) 2023.09.23 청년들의 이사 법칙 (1-3)(홍익인간 인성교육 13033강) (0) 2023.09.22 MZ 세대의 이직 트랜드 (4-4)(홍익인간 인성교육 13032강) (0)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