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도 미인 - 갖추어야 할 것들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4217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10. 8. 11:08
팔도에는 미인이 다 있습니다.
시대적으로 어떤 일을 하면서 사느냐에 따라서 미인의 기준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또 팔도에서 미인으로 뽑는 기준이 지역마다 달랐기 때문에 팔도 미인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팔도 미인이라고 하면 미인이 없습니다. 왜? 잘생긴 사람은 많습니다. 지금은 안이 차야 됩니다.
무식한 미인은 미인으로 안 쳐줍니다. 미인이 되고 나면, 그 사람은 그 사회의 대표성을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그 사람은 그 지역에 대해서 잘 알고, 그 지역의 희망이 될 수 있고, 그 지역의 홍보대사가 돼야 됩니다.
미인이라고 하면 홍보대사가 돼야 됩니다. 그것이 자기 일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에서 미스코리아를 뽑는다면 대한민국 공부를 했어야 되는 것입니다.
국제사회 공부 30%, 대한민국 공부 70%를 해야 됩니다.
국제사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나가서, 무엇을 물으면 대답할 줄 알아야 됩니다.
남도 미인으로 나갔다면, 남도의 대표로 나갔기 때문에, 이 사람에게 남도에 대해 묻습니다.
남도에 대해 잘 가르쳐줄 수 있는 그런 사람이 돼야 됩니다.
그런 것을 잘 가르쳐주면서 활동을 잘하면 이 사람이 엄청나게 예뻐 보입니다.
남녀가 처음 만날 때 너무 좋아서 만납니다. 대화가 잘돼서 좋았던 것입니다.
조금 있다가 보니까 살살 싸웁니다. 왜 싸우냐? 대화가 꼬이니까 싸우는 것입니다.
서로의 생각의 개념이 꼬이니까 싸웁니다. 싸우면 밉습니다.
처음에는 잘생겼었는데 지금 뜯어보니 못생겼다고 그럽니다.
싸우면 자꾸 못나 보입니다. 미인이 아닙니다. 뜻이 맞으면 못생긴 게 그렇게 좋아 보입니다.
이제 미의 기준은 외모만 보고 미인이라고 그러면 여기서 실망을 합니다.
안의 내면이 차 있어야 되고, 사람들과 대화가 소통이 돼야 됩니다.
그 지역의 대표라고 하면 그 지역을 알고, 멋을 일으켜낼 줄도 알고,
상대가 이해되게끔 만질 줄 아는 교육까지 갖추어야 됩니다.
이 사회는 인류가 운용된 게 70%가 운용이 됐습니다.
지구도 70% 운용이 됐습니다. 앞으로 30%만 운용이 되면 끝나는 지구입니다.
자연이 운용이 됐고, 지구가 운용이 됐고, 우리 인간들이 진화하는 것도 70% 진화했다는 얘기입니다.
우리 개인 개인도 70% 진화한 상대에 있는 것입니다. 진화했다는 것은 무엇을 얘기하느냐?
안의 70% 질량이 찼다는 얘기입니다. 70%의 질량이 차고 나면, 한 번 변할 때라는 것입니다.
3대 7의 법칙 때문에 30%에 변하고 70%에 변하는 것입니다. 70% 때 변하는 것은,
우리가 질량을 채우며 70%에 왔다면, 70%에서 변하는 것은 빛나게 살 때 변하는 것입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빛나게 사는 방법으로 안 가면, 여기서는 질량이 꽉 차 있기 때문에 무거워져서 스스로 자멸합니다.
내가 무거워지면 우울증에 걸리는 것입니다. 무식하고 바보는 우울증이 안 옵니다.
질량이 어느 정도 차고 나니까, 여기서 빛을 내야 되는데, 빛을 못 내고 뭉치니까 무거워서 자기가 눌립니다.
이것이 우울증입니다. 우울증 환자는 희망을 일으켜주면 그냥 낫습니다.
희망이 안 생기면 여기서 목숨까지 끊으면서 여기서 끝나는 것입니다. 극과 극입니다.
우리 국민들이 전부 다 우울증 환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많아집니다.
질량이 찬 사람들이 빛이 안 나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70% 운용이 됐기 때문에 이제는 빛나는 일이 일어나야 됩니다.
70% 사회에서 우리가 기준을 잡을 때, 미인의 기준을 잡든, 인재의 기준을 잡든,
인재를 뽑을 때든, 미인을 뽑을 때든, 모든 환경적으로 우수한 사람을 뽑을 때입니다.
종교적으로 알곡을 고른다는 때가 이때입니다. 70% 시대가 오면 여기서 전부 다 정리를 한다는 얘기입니다.
잘 갖춘 알곡도 있지만 갖추지 못한 쭉데기도 판을 치고 있습니다.
알곡은 사회의 우수한 일을 하는데 쓰고, 쭉데기는 밑에서 아래 일을 해야 되는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기운이 꽉 찼는데 총정리가 안 돼서, 자기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우리 국민만큼 기운이 꽉 찬 민족은 없습니다. 우수한 기운을 채웠는데 여기서 빛이 안 나고 있는 것입니다.
8도 미인의 기준도 얼마나 내면을 갖추었느냐? 이것의 비중을 더 쳐야 됩니다.
얼굴만 미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몸매도 어느 정도 자연의 기학적으로 생겨야 되고,
그래서 선을 중요시 여겨야 됩니다. 미의 선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부채 합죽선이라는 것이 여자 미인의 선을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체형은 그렇게 미인 상이 돼야 되고, 펼치면 안이 촘촘히 꽉 차야 된다는 것입니다.
지구에도 원소 질량이 꽉 차면 선이 잘 나타나는 것입니다.
무지개의 색깔은 분석하면 선이 나옵니다. 이것이 원소 에너지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이 선이 몇 개 들어있냐에 따라서, 지구에 들어오는 빛 안에는 엄청난 원소의 물질이 들어있다는 것입니다.
빛도 하나의 물질입니다. 이런 것을 계속 지원받으면서 지구가 운용되는 것입니다.
그러하듯이 사람이 가지고 있는 내면에는 선이 있어야 됩니다. 각 분야의 갖춘 사람들이 선이 좋다고 하는 것입니다.
미에도 선이 있어야 됩니다. 굴곡을 잡는 데는 잘 잡는 노력 하에서 미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내면도 갖춰야 되고, 몸매도 갖춰야 되고, 의상도 갖출 줄 알아야 됩니다.
내가 입는 의상은, 내가 왜 이런 것을 입었다는 것을 설명도 할 줄 알아야 됩니다.
누가 의상 좋다고 물으면, 이 의상의 깊이와 뜻을 이야기할 줄 알아야 됩니다. 그래야 멋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 깊이와 뜻을 듣고 나니까 더 멋지게 보이는 것입니다.
사람이 작품을 볼 때는 기본만 보는 것입니다. 설명이 잘 되고 나면 이것이 10배, 100배 올라갑니다.
경매를 하더라도 어떻게 설명했느냐에 따라서 입찰 가격이 몇 배가 뛰는 것입니다.
자기를 설명할 줄 알아야 됩니다. 내가 태어난 내 지방을 설명할 줄 알아야 되고,
나라의 대표로 나가면 나라를 설명할 줄 알아야 되고, 기업의 대표로 나가면 이 기업을 설명을 잘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갖춤을 갖추어야만 자기 본분의 역할을 해냅니다. 앞으로는 대학 다니며 배운 것만 갖고는 세상 못 풀어나갑니다.
이 사회를 한눈에 읽어내고, 한눈에 압축시킬 수 있는 이런 공부를 해야 됩니다.
그래서 면접을 모는 것입니다. 직장에 들어갈 때도, 말을 시키면서 면접을 보는 이유가, 얼마나 나를 갖추었나?
이것을 면접을 보는 것입니다. 잘생긴 것만 갖고는 입사 안 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사회가 안 받아줍니다.
국가와 국가끼리 무엇을 하더라도 얼마나 이것을 잘 설명하고, 우리를 이해시키는가?
여기에 따라서 국가에 이익도 될 수 있고, 불리하게도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너무 얼굴만 잘생기는 것보다 이 사람이 풍기는 맛이 얼마나 질량 있게 하느냐? 이런 것들을 중요시 여겨야 됩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른을 무시하지 않으려면 (홍익인간 인성교육 13052강) (1) 2023.10.10 과거 연예인과 현재 연예인의 차이 (홍익인간 인성교육 4216강) (1) 2023.10.09 외모가 부족한 연예인 - 재주 (홍익인간 인성교육 4219강) (1) 2023.10.07 역대 대통령 가족 청와대에서 첫 모임 (2) (홍익인간 인성교육 13047,8강) (1) 2023.10.06 사건 사고 없는 한가위가 되려면 (2-2)(홍익인간 인성교육 13046강) (1) 2023.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