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생명보험의 취지 (홍익인간 인성교육 13063강)
    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10. 20. 11:11

    https://youtu.be/Eb7k2Pwfb4Y?si=HcCw1FwP9FTlWfFP

    천공 정법 13063강

    생명보험의 취지는 내가 죽더라도 가족들이 살아가는데 혜택을 보게 하려고 하는 것인데,

    이것이 정확하게 그렇게만 돌아가면 괜찮습니다.

    사회가 내 할 일을 잘 못하면서 그런 것들을 보장해서 이행을 하고 있으면 어떻게 되냐? 사고가 생기게 만듭니다.

    생명보험이 우리 질에 맞게끔 낮으면 모르는데, 조금 욕심내고 더 타도록 많이 들어놓습니다.

    그러면 우리 집안 중에서 조금 머리 굴리면서 돈 필요할 때 그 보험금 타려고 작업 들어갑니다.

    그러면 생명보험 들어서 생명이 단축됩니다. 생명보험 드는 데 생명이 단축된다는 소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왜 자식과 부모님 하고 시간 차를 둘까요? 자식을 낳는다고 했을 때, 부부가 둘 다 금방 죽어버리지는 않습니다.

    하나가 죽으면 하나가 남아있습니다. 자식이 성장을 해서 성인이 될 때까지 어지간하면 부모를 안 죽입니다.

    우리가 아파서 누워있으면 생명보험금 안 줍니다. 상해라든지 우리 집안에 누가 아프다든지 이렇게 할 때,

    거기서 지원받을 수 있는, 안 아플 때는 우리가 계속 돈을 지불하지만, 아플 때는 지원을 받는다든지,

    어린 자식이 있으면 생활비가 나온다든지, 이런 것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죽어야 받는 것을 넣어놓으니까,

    그러면 사고 나야 됩니다. 그러기 전에는 애들이 혜택을 못 봅니다.

    그런데 만일에 내가 죽어서 그 보험금이 나왔다고 칩시다. 주위에 사람이 하나도 없어야 내가 씁니다.

    조금 어른이 있고, 내 집안에 우리를 위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돈이 1, 2억 도 아니고 머리 돌게 합니다.

    그러면 우리 애들이 컸는데 뭐 하러 생명보험이 필요합니까? 직장 다니면 되지요.

    사회로 접근만 잘하면 내가 사는 데는 문제가 없는데, 어떻게 그 생명보험이 내가 필요합니까?

    우리는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사회인이어서 부모에게 혜택을 받으면 안 됩니다. 그러면 애들이 잘못됩니다.

    만일에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우리가 보험금을 받았으면, 이 사회는 분명히 이것을 내가 못쓰게 합니다.

    그러면 그 돈이 다른 식으로 되면 다른 식으로 되는 만큼 내 자식을 힘들게 만듭니다.

    이런 것을 우리가 고려할 때가 된 것입니다. 생명보험은 다시 생각해 봐야 됩니다.

    다른 보험으로 잘 손질을 해서 바꾸던지, 다시 생각을 해 봐야 됩니다.

    만일에 이 생명보험이 진짜로 바르게 쓰이려면 어떻게 해야 되냐?

    이 생명보험을 들면서 정부에도 같이 고리를 걸어야 됩니다.

    자식에게만 혜택이 가도록 정부에서 관리까지 해 줄 수 있도록 만들어야 됩니다.

    누구도 다른 사람은 이것을 찾아갈 수 없도록, 혜택을 볼 수 있게끔 해야 됩니다.

    만일에 이 자식을 위하려고 내가 생명보험을 들어놓고 누구 앞으로 합니다.

    그 앞으로 하니까 보험금이 나와서 이것을 맡아서 이용하려고 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회 환경을 잘못되게 만들어 놓으면, 이런 것을 이용할 사람을, 잘못할 사람을 자꾸 끌어낸다는 것입니다.

    사기꾼이 이 세상에 먼저 나올까요? 사기를 당할 수 있는 환경부터 먼저 만들어졌을까요?

    환경이 만들어졌으니 사기꾼이 하나 생산되어 나옵니다. 살인자가 만들어지려면,

    이 사회가 살인을 당할 수 있게끔, 환경부터 만들어져야 살인할 사람이 하나 나옵니다.

    우리가 보험이라고 했는데 이것이 부작용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입니다. 지금 그런 게 너무 많습니다.

    보험 때문에 보험 사기라든지, 보험 살인이라든지, 너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생명보험은 다시 생각해 봐야 됩니다. 내 생명을 줄이는 일입니다. 

    지금 생명보험을 들어놓은 게 있다면, 언제 한번 재계약을 하지 말고 찾아 가지고 자식들 교육을 더 시킨다든지,

    앞으로 다른 식으로 자식들이 성장하는데 필요하게 해 준다든지, 이런 것을 하는 게 맞지,

    생명보험 거기에 묻어 가지고 이상한 일이 벌어지게 만들면 안 되는 것입니다.

    내가 좋은 용어는 잘 못써서 미안하지만, 생명보험은 생각 좀 해 봐야 됩니다.

    내가 죽고 나서는 자식은 이 사회에 맡겨야 됩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이 자식을 사회에 안 맡기고 내가 어떻게 하려고 한다면, 정부에 고리라도 만들어야 됩니다.

    내 생명보험은 이 아이에만 쓸 수 있도록 장치가 생겨서 그렇게 하든지 해야 됩니다.

    안 그러면 내 생명도 위험하고, 자식에게는 그만큼 혜택이 돌아가지 않고, 불행을 초래하게 됩니다.

    그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