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민국 사교육비 지출 이대로 좋은가?(1-2)(홍익인간 인성교육 13135강)
    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12. 22. 11:49

    https://youtu.be/AwumsLPIPsc?si=v_bASQfSX8xfHChj

    천공 정법 13135강

    어떤 시대에는 사회가 일어나는데 기업들을 뒷받침하기 위해 교육을 받는 시대가 있었던 것입니다.

    어느 시기가 지나면 그다음 것으로 가야 되고, 어느 시기는 그다음으로 가야 되는데,

    지금 전부 다 취직을 하기 위해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사교육이라는 것이 우리 아들, 딸들이 대학을 나오고, 좋은 데 취직을 시키려고 지금 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교육이 아닙니다. 일꾼을 만드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 주부들이 공부를 안 하고, 교육을 못 받아서, 지금 우리 애들을 그렇게 몰고 가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혁명이 한번 일어나야 됩니다. 어떤 혁명? 학교 안 간다 혁명.

    이제부터 지식은 인터넷에서 다 갖추어야 됩니다. 학교에 가서 지식 갖춘다고 앉아있으면 등신입니다.

    인터넷과 쳇 GPT, 이런 데서 뭐뭐 제목만 가르쳐주고 자료만 주면, 집에서 챗 GPT와 놀면서 다 하면 됩니다.

    누가 선생에게 배우랍니까? 시간 낭비를 그렇게 해 가지고 인재가 되겠습니까?

    지금은 학교가 지식을 가르치는 지식의 요람은 끝났습니다. 지식은 인터넷 안에 다 있습니다.

    지식은 인터넷에 다 들어가 있고, 지식은 어떻게 만지면 되는지, 그것만 우리가 가르치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지식을 갖추는 것도 자기들이 멋대로 지식을 갖추게 해 줘야 됩니다.

    사교육비를 왜 들여야 됩니까? 시험 치는 날 시험에 걸리게 하려고 사교육을 합니다.

    그러니 사교육을 운용하는 사람들이 희한한 짓을 합니다. 이번에 이렇게 하면 시험에 나올 거라고.

    아주 커닝을 시켜라. 그게 커닝이지 어떻게 사교육입니까?

    이것만 배우고 가면 점수받는다고, 지금 커닝비를 받는 것입니다. 이것을 지금 가만히 놔둡니다.

    사교육 싹 없어져야 됩니다. 인터넷, 쳇 GPT를 사용해 가지고 지식을 갖추어야 됩니다.

    논술 같은 것도 쳇 GPT에게 물으면 아주 기가차게 내줍니다. 질문하는 대로 우리가 공부가 되게 해 줍니다.

    선생들은 그렇게 못 가르칩니다. 똑똑한 머리를 가지고, 학생들을 가지고 놀려고 앉아있는 사람들이 사교육쟁이들입니다.

    주부들이 다 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정부는 앞으로 이 인재들, 젊은이들을 어떻게 성장을 시켜서 등용을 시킬 것인가?

    이제는 학교 교육장, 거기서 나와 가지고는, 직장에 데려와도 쓸모가 없습니다.

    학교에서 우수한 실력을 받았다고, 나와서 이렇게 시키면 쓸모가 없습니다.

    거기서 몇 %를 고르냐? 그래서 면접을 보면서 한 3% 골라서 써먹지, 그 나머지는 전부 다 잡일을 합니다.

    먼저 들어와 있는 회사의 질서에 맞춰서, 인사하고, 잡일 하고, 시간 때우게 놔놓는 것입니다. 쓸모없습니다.

    그래 가지고 고등교육 받고 뽑아서 빈자리에 넣어 놓으니까, 많이 가면 2,3년 후에 다 때려치우고 나옵니다.

    왜? 내가 해야 될 일이 없고, 내가 여기서 발전성이 없고, 조직생활에서 우리를 아래 일꾼으로 끌고 다니니까,

    똑똑한 우리 젊은이들은  너희들에게 갖고 놀리지 않겠다고 다 나옵니다.

    직장에 잡아넣으면 뭐 합니까? 우리 젊은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되는지 모릅니다.

    젊은이들이 직장에 초년병으로 들어가면, 직장은 학교이기 때문에 여기서 무엇을 가르치고 키우느냐가,

    그것이 대한민국의 미래인 것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이 최고 잘한 것 중에 하나가 뭐냐 하면,

    대한민국 그 폐허에서, 세계에서 제일 못 사는 나라에서, 20년 동안 학교를 지었습니다.

    초등학교, 중, 고등학교, 대학교. 전국에 20년 걸렸습니다.

    이것은 지구촌에서 세계적으로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학교를 지은 것입니다. 최고 못 사는 사람들이 그것을 이루어낸 것이 대한민국의 최고 자랑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자랑스럽게 안 돼 가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학교를 지으면서, 거기서 공부를 한 사람들이 20년 지나서 졸업을 할 때가 됐습니다.

    지식을 갖춰서 나오니까, 우리가 20년 동안 공부를 하고 자랄 동안에 사회 조직도 그만큼 키워놨습니다.

    조직을 만들 수 있는 기업 정도가 되면, 연수원을 20년 동안 짓습니다.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계속 나올 테니까, 그것을 준비해 놓은 게 연수원입니다.

    세계에서 연수원을 이만큼 많이 가지고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 밖에 없습니다. 연수원 천지가 대한민국입니다.

    이 연수원을 가는 사람은, 채택된 사람, 우수한 사람, 대학까지 나와서 지식을 잘 갖춘 사람.

    큰 조직에서 발탁한 우수한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이 가서 교육을 받아야 될 자리가 연수원입니다.

    지식은 교육이 아닙니다. 지식은 인류가 남겨놓은 자료입니다.

    이것을 전부 다 훑어가지고, 전부 다 자기 소질을 가지고 끌어넣어 성장을 하니까,

    연수원에 가서 교육을 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교육은 시키지 못하고 어영부영 시간이 지나가 버린 것입니다.

    연수교육이 없습니다. 기업 자기들 것 조금 설명하고, 미팅하고 이것이 다입니다.

     

     

    2편에서 계속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