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대에 가게 운영을 잘 하려면? (홍익인간 인성교육 13176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4. 2. 3. 11:48
https://youtu.be/2FqQaHge9is?si=keUOtTKX5fVcRrNQ
우리가 40대에 자연에서 시험을 치기 시작합니다.
우리는 30대까지는 자신의 공부를 할 때입니다.
40대에 일어나는 모든 것은 시험을 치고 있는 것입니다.
네가 실력을 바르게 갖춘 게 맞다면, 40대에 오는 모든 환경을 바르게 잘 처리해서,
이것이 내가 앞으로 살 바탕으로 쌓여서, 내 힘이 됩니다.
또 다른 것을 주니까, 이것도 처리를 다 하니까, 이것이 또 앞으로 살 밑거름의 바탕이 되어 힘이 됩니다.
내가 시험을 쳤는데 합격이 되면, 이것이 바탕에 쌓여 앞으로 50대에 살아갈 힘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지천명이 되는 50대가 되면, 이 바탕이 많이 쌓인 사람은 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이고,
시험에 걸려서 이것을 실패하면, 네가 가진 것도 뺏기고, 이러면서 자꾸 주저앉는 것입니다.
30대에 좀 잘났다고 돈 좀 벌어놨습니다. 그런데 40대에 시험을 치니까,
한 번 칠 때마다 이만큼씩 까먹습니다. 쭉쭉 내려옵니다. 이것이 40대입니다.
그래서 40대를 죽을 사자라 그럽니다. 나에게는 혹독한 때라는 것입니다.
왜? 네가 돈 번다고만 노력을 했으면, 배움을 작게 해서 실력이 없을 것이고,
실력이 없으면, 시험을 치면서 이것은 다 뺏기게 돼 있습니다.
40대에 망한 사람들, 사기당한 사람들, 전부 다 시험지에 걸린 것입니다.
그러다 내가 정법을 만났습니다. 정법은 소득인가요? 까먹은 것인가요?
나는 정법을 얻었습니다. 법만 한 힘은 없습니다. 돈도 그 힘은 다가갈 수가 없습니다.
당신의 건강과 오행을 그대로 뒀다는 것은, 뭐든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질문하신 분은 한식뷔페를 한다고 합니다. 잘 되나요? (공부하고 나서는 많이 올라갔습니다.)
한식뷔페가 당신에게 딱 맞나요? 여러분들이 저분의 생긴 오행을 보십시오. 한식을 다룰 사람인가?
한식도 좋지만, 거기서 하나씩 퓨전으로 바꿔가면서, 나에게 맞는 식당으로 만들어 가야 됩니다.
나와 식단이 딱 맞으면, 오는 손님이 바뀝니다. 질이 바뀝니다.
그렇게 되면 내가 하는 게 확 번창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식당을 하면서 이것이 잘된다는 소리는 무엇이냐? 돈을 많이 번다? 아닙니다.
돈은 손님이 오면 저절로 옵니다. 이것은 놔두면 되는데,
나에게 사람을 많이 주고 있다. 질량 있는 사람을 또 준다. 인연을 주기 위해 식당을 하는 것입니다.
식당은 방편입니다. 음식만 잘한다고 손님이 많아지는 것이 아니고,
이 음식을 드시러 오는 분들에게 내가 친절하고, 인사도 잘하고,
힘들어서 오면, 말 한마디라도 피로를 풀 게 해 주고 하니까,
이 사람들이 전부 다 나에게 몰려서 안 떠납니다.
나는 사람들을 대하는 것이지, 이 음식을 대하고, 돈을 대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우리 직업은 방편입니다. 그런 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환경을 만나고, 어떤 인연을 만납니다.
이 인연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내가 공부를 하는 게 제일 먼저이고,
이 인연들이 소중한 줄만 알면, 이 사람들이 나를 무조건 좋아하게 돼 있습니다.
우리가 사람을 얻어야, 이것이 전부 다 내 힘으로 변합니다.
만약에 큰 회사를 하는 회장님이 나를 좋아한다면, 이것은 나에게 큰 행운입니다.
내가 큰 회사를 할 수 없지만, 회장님이 큰 회사를 하시니까, 내가 그분을 도울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분과 내가 하나가 됩니다. 그렇게 해서 그분이 뭔가 힘들어서 오면,
힘든 것도 내가 풀어줄 수 있다면, 말 몇 마디로 힘든 게 풀리고 용기가 생깁니다.
그래서 인연을 찾으러 다니는 게 회장님들입니다.
음식 좋은 것 찾아다니는 것도, 좋은 음식을 할 때는 그 사람도 그럴 것 같아서 가는 것입니다.
나중에 보면 주인을 만나려고 합니다. 인연을 만나기 위해 우리가 활동하고 움직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인연들을 우리가 바르게 대하고 바르게 쓸 줄 모른다면,
너는 크게 번창할 사람이 안 되는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지금 좋은 인연들을 굉장히 많이 주고 있습니다.
지금 이것도 적은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이 줄 테니까,
그 인연들과 잘 지내면, 내가 할 일은 자꾸 변합니다. 그것을 따라만 가면 됩니다.
그러면서 공부를 하고 가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리를 찾아 헤매며 힘들었다 (2-2)(홍익인간 인성교육 13179강) (1) 2024.02.05 진리를 찾아 헤매며 힘들었다.(1-2)(홍익인간 인성교육 13178강) (1) 2024.02.04 갑자기 급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13175강) (1) 2024.02.02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으려면 (3/3)(홍익인간 인성교육4183강) (1) 2024.02.01 생로병사, 생행복사 (2/3)(홍익인간 인성교육 4182강) (1) 2024.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