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의료에 미래가 없는가? (홍익인간 인성교육 13249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4. 4. 11. 11:33
https://youtu.be/7bPwKLjrY58?si=dAl2oRVwzS0Zvc1i
대한민국의 의료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불평하는 사람들이 하는 소리가 대한민국은 미래가 없다고 그럽니다.
세계에서 최고 미래가 있는 게 대한민국입니다.
대한민국 의료에 미래가 없다고 그러는데, 이 미래는 없는 게 맞아요.
어떻게 없냐? 너희들이 그 자리에 있는 한 미래가 없습니다.
이 전문가들이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 자리에서 빨리 내려오세요.
세계에서 대한민국만큼 미래가 밝은 나라는 인류에 지금 아무도 없습니다. 어떤 분야든지.
지금은 어떠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도, 이것을 풀어나가는 방법을 모르는 것이지,
최고의 미래를 가지고 있는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젊은이들의 앞날이 최고 미래가 있고, 전문 분야의 미래가 제일 밝고,
그런데 이 전문분야들은 어떻게 해야만 바르게 빛나게 쓸 수 있냐? 융합되어 써야 됩니다.
내 것이 잘났다. 내 것만 고집을 하면 너희는 미래가 없습니다.
모든 분야가, 모든 부처가, 우리 것을 지키겠다고 따로 놀면, 대한민국은 미래가 없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가 없다? 그러면 세계 미래가 없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지금까지 70년 동안 성장해 갖고 키워놓은 대한민국이고,
세계는 전부 다 일단 자기 소질을 갖고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은 다 컸습니다. 다 컸는데 우리가 가진 자산을 운용할 줄 모를 뿐입니다.
기업도 대한민국 기업이 인류에 빛날 것이고, 지금 인류에 빛날 일을 해야 되는데 안 하고 있는 것입니다.
못하는 게 아니고, 몰라서 안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최고의 기업, 인류에서, 세계에서 최고 빛날 수 있는 기업이 대한민국입니다.
그다음에 정부, 정부를 최고 잘 만들어서, 최고로 잘 운용을 할 수 있는 게 대한민국입니다.
그런데 지금 당신들이 앉아있는, 그 사람들이 앉아 가지고는, 최고 발전을 할 수가 없고,
정치인들 당신들이 앉아 있는 한, 이 정치가 발전이 안 됩니다.
전부 다 나와야 됩니다. 새로 판을 짜야 됩니다. 지금 국회의원들이 앉아있는 한 대한민국 발전은 없습니다.
정리를 잘해서 지금 젊은이들로 다 바꿔야 됩니다. 젊은이도 어떤 젊은이?
지금까지 활동 안 하던 젊은이들을 지금 창출시켜서, 이 사람들에게 바르게 가는 길을 잘 가르치면,
대한민국만큼 잘 발전되는 국회가 없습니다. 최고 국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나에게 물으면 판을 짜줄 테니까, 이것을 국민에게 내주면, 국민들이 판단하라는 것입니다.
지금 국회를 어떻게 해야 된다는 이것을 내가 내줄 테니까, 모르고는 못 합니다.
누군가가 지금 가르쳐야 됩니다. 그래서 나에게도 한번 물어보라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회는 어떻게 하면 정상적으로 될 것인가?
지금 있는 사람들, 너희가 앉아서 운용하는 한, 대한민국 국회는 절대 발전을 못 합니다.
낙후가 되고 계속 이래서, 지금 무정부 상태입니다.
정부는 있는데, 이 정부 안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하나도 바르게 안 한다는 얘기입니다.
국회는 있습니다. 국회도 잘 만들어 놨습니다. 그런데 이 안에 있는 사람들이 발전을 못 하고,
거게에 빨대나 꼽고 먹고만 살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이 할 일을 해야 되는데 할 일을 안 합니다.
대통령 자리도 있습니다. 대통령이 해야 될 일을 해야 되는데, 그것이 뭔지를 몰라서 못 합니다.
왜? 누군가가 이끌어 줄 사람이 없는 것입니다. 이 나라에는 스승이 있어야 됩니다.
거지라도 진짜로 물어야 될 자리인가, 찾아보십시오.
우리 공무원이 무엇을 해야 되는 사람들인지, 알아야 됩니다.
공무원이 안 움직인다고 그러는데, 안 움직이게 운영을 하니까 당연히 안 움직이지요.
국민은 무엇을 해야 되는지? 각 분야에는 무엇을 하는 것이 바르게 하는 것인지? 누군가 내줘야 됩니다.
새로운 미래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조선이 아닙니다.
오천 년 동안 내려온 조선이 아니고,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갈 대한민국을 열어서,
70년 동안 우리에게 어떤 환경을 줬다면, 여기서 연구를 해서 지금 이런 것들이 다 잡혀있어야 됩니다.
크게 내가 하나만 풀어놓고 갈 테니까, 대한민국은 성장을 하는 것이,
인류사회가 도움을 줘서 성장한 것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은 그렇습니다.
조선 사람은 그렇지 않았는데, 대한민국 사람은 그렇습니다.
조선과 대한민국은 다릅니다. 우리는 대한민국 사람이지, 조선 사람이 아닙니다.
조선의 혈통을 물려받아서, 대한민국 국호를 열어서, 우리는 대한민국에 태아난 사람들입니다.
이것이 베이비 부머들부터입니다. 이 사람들이 홍익인간으로 태어났고,
홍익인간 지도자들로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이 지도자들에게 하늘에서 최고로 잘 우리를 도와준 것이, 하늘이 우리를 기가차게 도왔습니다.
어떻게? 하느님이 우리 대한민국 국민에게 준 은총이 뭐냐 하면,
인류가 이뤄놓은 지식과 문화를 전부 다 50년 동안 여기에 다 보내줬습니다.
지식 하나와 문화 한 개를 생산하는 것이, 인류가 전부 다 사람들이 희생하며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많이 몰아준 적은 창조 이래로 처음입니다. 우리가 그 혜택을 봐서,
그 문화와 지식을 갖춘 우리는 인류에서 제일 똑똑해집니다.
제일 똑똑한 사람들이 무엇을 해야 되냐? 최고 질량 있는 일을 해야 됩니다.
그것을 못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질량 있는 일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세계가 이것을 다 받아들이고, 너희들이 한 일을 세계가 받아들이면,
경제는 너희들에게 원도 한도 없이 들어옵니다. 그런데 그런 것을 찾지도 못했고, 하지도 않고,
가만히 앉아서 떡 오기를 기다리고, 저 백성들이 노동을 해서, 돈 버는 것만 가지고 오면,
우리 지식인 들은 그것을 쓰는데 바쁘고, 그걸로 그냥 먹고사는데 바쁩니다.
백성들이 엄청나게 힘듭니다. 지식인을 키울 때 하고, 다 큰 사람들이 허영으로 사는 것하고,
허영으로 사는데 이 사람들이 쓰는 경제가, 100%가 백성들이 피땀 흘려 일하는 것입니다.
노동에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지금. 지식인들이 자기 일을 해야죠.
이제 엄청난 질량의 일을 해서 경제적인 게 엄청나게 크게 창출되면,
백성들을 수고했다고, 고생했다고, 끌어안아 가면서, 이끌어줘야 될 사람들이,
네 이놈들, 누구를 보고 역술인 천공이 나타났다고? 그래 내가 나타났다 어떻게 할래?
내가 그 자리에 나타났으면 영광인 줄 알아라. 그런 것들입니다.
우리가 희망이 없는 대한민국이 아니고, 인류의 최고 희망이 있는 대한민국. 이렇게 이야기해야 됩니다.
아니 하늘에다 축원을 해라. 대한민국 희망이 없으니까 뭉개라고. 이 바보 놈들 아닙니까?
네 말 한마디가 하늘의 축원임을 왜 모릅니까?
대한민국이 희망이 없다고 함부로 말을 하고 앉았습니다.
그 말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압니까? 그것이 지식인 입에서 나옵니까?
택도 없는 놈들. 그 자리에서 빨리 내려와.
나라의 어디 저 횃불을 끌 생각을 하는 것도 아니고, 동방의 등불이 일어나야 인류가 좋아집니다.
그런 사람 끌어내. 또 이렇게 했다고 나를 고발해라.
고발하면 내가 너하고 싸워줄 테니까.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팁 문화의 사회적 의미 (홍익인간 인성교육 13251강) (1) 2024.04.13 지식인으로서 의사 - 투쟁이 아닌 메시지로 소통해야 (홍익인간 인성교육 13250강) (1) 2024.04.12 공무원 퇴직 후 멘토 공부 (홍익인간 인성공부 4154강) (1) 2024.04.10 혼잣말을 하는 원리 - 한국과 외국의 차이(2/2)(홍익인간 인성교육 13242강) (0) 2024.04.09 류옥하다 씨의 공개 만남 요청, 의협의 사태 해결을 위한 방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13247강) (0)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