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하여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5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4. 9. 19. 11:04
https://youtu.be/9PLVAN9zLdw?si=7UX9J10V-ZIdERx3
자살이 많다는 것은 사회가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다는 소리입니다.
자상 예방의 날을 만들어서 세계적으로 예방을 하자는 모양인데, 자살은 예방 가지고는 안 됩니다.
왜? 예방을 하고 있는데도 숫자는 더 늘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자살 예방을 안 하는 것도 아니고, 대한민국도 예방을 하는데, 자살은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병원에 병자도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방한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예방의 근본을 찾아야 됩니다.
종교적으로 쫓아가서 도움받으려 하는 환자는 계속 늘어나다, 요새는 지쳐 갖고 안 갑니다.
그래 갖고 환자는 줄어드는 것 같지만, 세상이 전부 다 환자가 돼 있는 것입니다.
왜 안 가냐? 해결이 안 나니까 안 가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듯이, 자살을 지금 예방을 해도 자꾸 늘어나는 이유는,
근본을 못 찾아서 그것을 해결을 못 하고 있습니다. 무엇 때문에 자살을 할까요?
못 사는 나라는 자살을 많이 안 합니다. 쓰레기통 뒤져서 먹고살면서도 자살을 안 합니다.
물이 나쁜 물을 갖다가, 구정물을 떠먹으면서도 자살은 안 합니다.
그런데 자살을 많이 하는 나라가 어떤 나라냐?
최고 지식을 많이 갖춘 나라가 제일 많이 자살을 하는 것입니다. 왜? 이제 답이 나와야 되는 것입니다.
지식을 다 갖추어서, 지식을 다 갖춘 사람들이, 내 할 일을 찾지 못해 가지고,
내가 할 질량에 맞게끔, 하는 일을 안 시키고, 더 질량이 낮은 일을 하면, 죽고 싶은 것입니다.
무식한 사람은 절대 죽고 싶지 않습니다.
동물도 죽고 싶은 적이 없습니다. 왜? 최고 무식하니까.
동물은 어떻게든 살고 싶고, 다리가 잘라져도 살고 싶은 것입니다.
그런데 인간이 지금 자살을 한다는 것은, 지식을 많이 갖춘 사회가 돼 갖고 성장을 했는데,
성장을 해서, 내 자리에서 내 할 일이 없다. 못 하고 있다.
그러면서 지식인은 이만큼 질량이 큰데, 자꾸 내 질량하고 다른,
먹고살기 위해서 일을 하고 살아야 된다면, 내가 죽고 말지,
죽고 싶은 생각을 하는 사람은, 지식을 갖춘 사람이 죽고 싶은 생각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자살 1위를 할까?
최고의 지식인들이 많기 때문에 자살을 1위를 하는데, 최고의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지식을 갖춘 내 질량 만한 일할 게 없어서, 다른 것을 하게끔 사회가 돼 있어서,
내가 이렇게 살바에야 죽어버리는 게 나은 것입니다.
자살을 1위를 한다는 것은, 세계에서 지식을 제일 많이 갖추었기 때문에,
그 사람들이 할 일을 못 찾아서 자살을 하는 것입니다.
인류사회가 자살을 하는 이유가,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자살을 한다는 것입니다.
무식한 사람들은, 무식하면 무식할수록 자살이 없어집니다.
무식한 사람은 먹고살기 위해서 살면 되니까, 내가 먹고살 게 작게 나와도, 그래도 열심히 삽니다.
지식사회가 되면서, 여기서 바르게 살 수 있는 길을 가르쳐주고, 이끌어주는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무리 예방을 해도 멈출 수가 없게 돼 있습니다. 그러면 다른 방법을 안 찾고,
자살을 안 하게 만들려면, 전부 다 무식하게 만들어라. 그러면 자살 안 합니다.
멀쩡한 게 죽으려 합니다. 지금 이런 사회가 돼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살을 예방하는 게 아니고, 자살이 없도록 하는 답을 찾아야 되는데,
그렇게 하려고 하면 딱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네가 지금 하고 있는 삶, 행동이 보람 있게 살게 해 주고,
내가 해야 될 것을 찾아서, 이것을 하게 해 주면 자살 없어집니다.
지금 여기에 우리 정법 가족들이 모여 있고, 정법 가족들이 지금 공부를 하고 있지만,
이 사람들이 전부 다 한 번 죽으려 하고, 두 번 죽으려 하다가 못 죽어서,
할 수 없이 살다가 만난 게 정법을 만났습니다.
정법을 만나서 사는 원리라도 알고 나니까, 희망이 생기니까, 아무도 죽을 생각이 없습니다.
희망이 있어야 삽니다. 사람이 질이 높아지면, 질이 높은 만큼의 희망 있는 삶을 살기 위해 삽니다.
왜? 희망 있는 삶을 살았을 때, 사람한테 널리 이롭게 하는 삶을 삽니다. 이것이 홍익인간입니다.
홍익인간들의 삶은 아주 보람되고 자랑스럽게 살 수 있으면 아무도 죽으려 하지 않습니다.
보람되게 살고, 사람을 이롭게 하면서 살면, 바르게 그렇게 하고 있다면,
우리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것들이 전부 다 이루어집니다.
돈을 안 벌어도요? 안 벌어도 이루어집니다. 내가 쓸 돈이 나오게 돼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또 날 보고 미친놈이라 하겠지요.
우리가 할 일을 하면, 우리가 살 수 있는 환경을 다 주게 돼 있습니다.
이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이것을 못 찾은 것입니다.
그 할 일을 할 수 있도록, 이 사회가 지금 만들어 주는데, 대한민국부터 그렇게 해야 됩니다.
우리 국민이 다 같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우리가 하면서 보람되게 산다면, 한 명도 죽을 생각을 안 합니다.
이 길을 못 찾아 줬다. 누가? 사회 지도자라고 하는 지식인들과, 사회의 정신적인 지도자들,
사회의 종교 지도자라는 사람들이, 도인이라 하는 사람들이, 무도인들이,
전부 다 이런 지식인들이, 이 국민, 이 사회가 바르게 사는 길을 못 이끌어줬다.
모두가 책임이 있는 것이고, 책임이 없는 사람이 없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입니다.
홍익인간 지도자들이라면, 이 형제들이 바르게 살게끔 이끌어주는,
내가 질이 조금 높다면, 이 사람들은 높을수록 책임이 큰 것입니다.
이제부터 이 작업을 해야 되고, 그 작업을 하는데, 국민 전부 가 나설 수밖에 없는 명분,
이것을 만들어서 사회에 내줄 것입니다. 이것이 자살 제로 프로젝트입니다.
자살 제로 프로젝트는 어떻게 해서 자살 제로가 되냐?
우리 이 사회 어른들이 전부 다 사회부모로 나와야 됩니다.
그리고 우리 사회단체들이 전부 다 사회부모로 나와야 되고,
종단에 전부 다 빌러 다니는 사람들이, 전부 다 사회를 위해서 일을 하러 나와야 됩니다.
그것이 사회부모들이라고 얘기하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내 할 일을 해야 됩니다.
어떤 조직도, 어떤 단체도, 모든 사람들이 사회단체로 사회 일을 하러 나와야 된다.
그것이 뭐냐? 사회부모로 나와서, 대한민국 자살 제로 프로젝트에 동참해야 된다.
만일에 안 하면 어떻게 되냐? 어려운 일이 없어지리라는 생각을 하지 마라.
하느님이 그렇게 안 해 줍니다. 특명입니다.
대한민국이 자살이 없어지는 답을 찾았다면, 이것이 바른 답으로서 세계 자살 제로 프로젝트로 변합니다.
대한민국은 인류의 연구소이고, 대한민국이 잘못돼 가는 것을 바르게 찾아서,
이것을 해결할 수 있다면, 이것이 세계 프로젝트로 바뀝니다.
대한민국이 먼저 시작을 해야 되고, 이것이 바른 길을 찾았으면, 인류와 같이 공유할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빨리 찾으라고, 자살하는 게 계속 불어나고, 지금 세계에서 자살하는 1위가,
몇십 년 동안 1위를 하고 있고, 이 숫자는 계속 불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을 멈추지 않으면, 하늘의 힘을 줄 수가 없습니다.
이 답을 찾아서 멈춘다면, 지혜를 열었을 것입니다.
그 지혜를 열어서 행하는 이 대한민국의 연구소에, 이 대한민국 국민들한테,
하늘의 힘이 내려와서 인류의 지도력을 가질 수 있도록 힘을 줄 것입니다.
뭔가 잘못 돼서 힘든 일이 크게 온다면, 뭔가 많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고,
이것을 바르게 풀어나가려면, 지혜를 열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우리가 똑똑하자고, 그 사회를 바르게 잡을 수 없습니다.
자살은 대한민국부터 없어져야 되고, 이것은 세계로 퍼져야 됩니다.
왜? 이 고목나무 한 그루의 뿌리가 바른 길을 찾지 못하면,
나뭇가지가 절대로 바르게 찾지 못합니다. 이것이 대한민국 홍익인간 지도자들입니다.
이제 시작을 합니다. 대한민국 자살 제로 프로젝트를 시작할 테니까,
사회부모로 동참하고 싶은 사람부터 전부 다 동참을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하남 - 이별의 전주곡 (2/2)(홍익인간 인성교육 4049강) (0) 2024.09.21 부자들의 국외 탈출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6강) (4) 2024.09.20 총기사고의 원인과 해결 방안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4강) (1) 2024.09.18 남녀간 10년 이상의 나이 차이 (1/2)(홍익인간 인성교육 4048강) (0) 2024.09.17 간호법 국회 통과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2강) (6) 2024.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