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녀간 10년 이상의 나이 차이 (1/2)(홍익인간 인성교육 4048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4. 9. 17. 11:26
https://youtu.be/gz99ly_Kh4Q?si=-vVAstMZlAXKze50
가능합니다.
나이가 10년 차이 나고, 4살 차이 난다고 해서 결혼이 안 되고,
인생을 같이 사는데 보탬이 안 되는 게 아니고, 나이 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나이 하고는 상관이 없고, 내가 바라는 것 하고, 상대의 이념이 같은 가를 보십시오.
같으면 이제 우리는 이상적으로 만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념을 맞추어야 되지,
앞으로 미래는 이념이 있는 삶을 살아야 아주 지적인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념 없이, 우리가 못 먹고살겠나? 이렇게 되면 너는 무식한 삶을 지금 사는 것입니다.
우리가 먹고사는 것은, 사회를 잘 보십시오. 내가 쌀이 없어 못 먹고살면,
저 군에 가서 내가 먹을 쌀이 없습니다. 쌀 한 포 얻을 수 없습니까 하면 쌀 줍니다.
우리 주민이니까, 이름 적어놓고, 쌀 어떻게 해도 구해 줍니다.
지금 못 먹고사는 시대가 아닙니다. 우리가 살기 어려운 이유는 돈이 없어서,
쌀이 없어서 굶어 죽는 시대가 아니고, 정신연령이 부족하고,
우리가 정신적인 에너지가 부족해 가지고, 이래서 살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쌀이 없어서 굶어 죽는 시대가 아닙니다. 면에 가도 줍니다. 면에 가서 쌀 이야기하면,
면에 없으면, 면에 일하는 사람도, 우리 집에 있으니까 한 말 드리겠습니다. 하고,
자기 집에 데리고 갑니다. 안 굶어 죽는 시대입니다. 그것은 지났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이념을 가지고 살아야 되는 사람들입니다.
먹고살기 위해서, 그런 만남이라는 것은, 아주 하급 삶입니다.
중급 삶만 올라가더라도, 우리는 이념을 가져야 됩니다.
목적이 있어야 된다는 말입니다. 이제부터는 왜 사는지 목적을 가지고 살아야 됩니다.
이것이 이제 어떤 시대냐? 홍익 시대입니다.
앞으로 시대는 지금부터 어떤 시대를 여냐? 홍익인간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홍익인간이 되지 않으면 못 사는 시대가 왔습니다.
나를 불사르어서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한다. 기본적인 이념입니다.
내가 세상에 얼마나 이롭게 사느냐? 얼마나 유익하게 세상에 필요한 사람으로 살 거냐?
이렇게 성장을 해야 됩니다. 너하고 나하고 밥 먹다가 죽자. 그런 것 말고.
그것은 우리가 어릴 때, 우리 부모님이 하던 소리입니다.
과거에 너희들 입은 굶겠나? 안 굶겨 죽일 테니까 가자. 그 시대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앞으로 이념이 없으면 못 사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그래서 나이 차이의 구별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가 어떤 성향에 따라 어떤 일이 벌어지느냐 하면,
여자가 남자 보기에 우스운 시대가 왔습니다.
왜 여자들이 지식을 같이 갖추다 보니까, 남자들이 어지간하면 깜보입니다.
왜? 여자들이 영이 맑고, 앞선 생각을 하고, 항상 뭔가가 하이 클래스를 보는 눈이 있기 때문에,
나하고 똑같은 사람 만나고, 똑같은 공부를 했으면, 지금 만날 때는 좋은데,
시간이 가면 갈수록, 여자 입김이 세지고, 남자는 쪽을 못 쓰게 돼 있습니다.
왜? 여자가 감각이 그만큼 빠르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지금은 같았는데, 조금 있으면 하찮게 보이는 것입니다. 이러면 신랑이 아니고 머슴입니다.
여자한테 머슴으로 살던지, 아니면 고개를 탁 들면 대판 내려서 눌러버립니다.
음기라는 게 그렇습니다. 양이 그만큼 강하지만, 양을 끄는 것은 음의 물입니다.
불을 물로 부으면 그냥 꺼져버립니다. 그래서 여자들이 4살 터울이 아주 좋은 터울인데,
이것은 정확하게 너희들을 갖추었을 때 이야기입니다.
4상 터울이 돼야, 이제 조금 위로 볼 수 있는 터울이 됩니다.
한 살 갖고는 남녀가 그렇게 안 됩니다.
지금 현재는 남자들이 갖춘 것이, 제대로 갖추고, 권위가 없다 보니까,
4살 차이로 같이 살면, 조금 살다가 보면, 하찮게 남자가 보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되나요? 8살 차이로 가야 됩니다. 그렇게 해야 오라버니처럼, 조금, 그것도 조금입니다.
진짜 오라버니로 내가 대하려 그러면, 12년 차로 가야 됩니다. 이것이 묘한 것입니다.
왜? 내가 위의 분으로 모시면서, 그래도 내가 좀 어려움을 가지려 그러면,
12년 차는 가야 지금 남자가 그렇게 됩니다. 12년 차가 되면 어떻게 되느냐?
사랑스럽고, 내가 감싸주고 싶고, 이끌어주고 싶고, 이렇습니다. 여자는 그것을 좋아하는 것입니다.
지금은 4살 차이 갖고는 그렇게 안 됩니다. 그래서 스승님이 한 소리가,
나이는 놔두고, 30% 나보다 나은 사람을 만나라. 한 것입니다.
생각이 30%가 더 낫고, 이렇게 하려고 하면, 나이 순위가 자꾸 올라가야 됩니다.
똑같은 생각을 가지고 사는 이 위치에서는 절대로 남자가 자기 행세를 할 수가 없습니다.
어디 여자하고 남자가 싸움을 합니까? 지금 말다툼을 하고 싸우잖아요?
똑같은 놈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어디 여자가 남자에게 말을 그렇게 함부로 해.
그렇다면 벌써 말아야 됩니다. 그것이 지금 비슷하게 만나면 그런 일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왜? 교육을 같이 받았거든요. 우리가 학교를 가서 교육을 받는 게 아니고,
이 사회의 정보의 지식을 얼마나 우리가 접하고 사느냐가 교육입니다.
이 사회의 지식을 얼마나 접했느냐? 이것이 우리 교육이라는 말입니다.
그러면 이 사회의 지식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나요?
시장 바닥에도 지식이고, 노무자 판에도 지식입니다.
발에 차이는 게 지식이라고, 우리 시장 도반님이 그럽니다.
아주 지식은 세상에 전부 다 널려 있는 게 지식입니다.
이 지식 사회에 살면서 누구는 지식을 갖췄고, 누구는 지식을 안 갖췄다는 이야기를 하면 안 됩니다.
우리는 인성을 얼마나 갖추고 노력을 하며 살았느냐? 예를 갖출 줄 아느냐? 이런 것들입니다.
부부간에도 서로가 존중해야 될 예라는 게 있습니다.
이런 걸 잃어버리는 너희들 부부는 이제부터 골치 아픈 삶을 사는 것입니다.
서로가 존중해야 됩니다. 이런 것입니다.
그러니까 우리가 나이 차이 같은 것에 얽매이지 말고, 그것은 대세입니다.
세상의 변함에 따라 가지고, 나이 차이가 있는 사람을 만나서 살고 싶은 사람도 있고,
나이 차이가 없는 사람하고, 그냥 니나노 하면서 살고 싶은 사람도 있고, 이런 것입니다.
이제는 터울이 어떻고, 이런 소리는 지나간 얘기입니다.
나를 사랑해 주고, 나를 아껴주고, 나를 이끌어주는 사람이면, 이 사람이 최고인 것입니다.
이해됩니까?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하여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5강) (1) 2024.09.19 총기사고의 원인과 해결 방안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4강) (1) 2024.09.18 간호법 국회 통과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2강) (6) 2024.09.16 중국으로의 기술 유출 (홍익인간 인성교육 13411강) (0) 2024.09.15 신의 일꾼 - 축원 후 변화를 알 수 있는 방법, 에너지 상품의 활용(3/3)(홍익인간 인성교육 4052강) (0) 2024.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