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 다양성을 이끌어내는 교육의 주체 (홍익인간 인성교육 11701,2,3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11. 12. 13:33
정법강의 11701강 정법강의 11702강 정법강의 11703강 세상에 지금 성장한 사람이 누구누구냐 하면, 기업이 성장했고, 국가가 성장했고, 종교가 성장했습니다.
처음에는 국가가 주도를 해서 국제적으로 있는 교육 프로그램들을 전부 다 가지고 와서,
기본적으로 우리가 그것을 가지고 교육을 받으며 성장을 했습니다.
그다음에는 어떻게 해야 되나? 기업들이 이제 교육을 새로 만들어야 되는데,
그런 것을 만들 수 있는 그러한 길을 못 열어줬습니다.
세 번째는 정신적인 지도자들이 교육의 지표를 열어줘야 됩니다. 그런데 그것을 못하고 있습니다.
국가와 기업과 종교의 3대 축이, 자기 할 일을 할 때가 왔는데 못했다는 것입니다.
국가는 기본적인 성장에 필요한 것이지, 기본적인 성장이 끝나면 국가는 저절로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 성장이 끝나면 기업이 일어납니다. 그러면 기업이 역할을 해서, 더 깊고 크게 보면서 앞으로 미래를 보는,
직원들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런 교육을 기업들이 둘러보면서 이런 교육을 우리가 창출해야 되겠다,
이 씨를 가지고 덧붙여서 좋은 교육을 만들어냈어야 되는데, 기업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국가가 주지 않고 막으면서 갔습니다. 기업들이 그런 것을 못했습니다.
기업들이 종교지도자들을 찾아가면서 앞으로 어떻게 가야 되는지 의논하러 갔는데,
그런 것이 하나도 안 나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업이 해야 할 교육 지표, 이런 것을 하나도 못 만들었습니다.
기업 안에 있던 사람들이 도약을 해야 할 교육을 못 받았으니 멈추어버렸고,
그것이 찌들어버렸고, 그래서 기업이 바르게 돌아가지 않는 것입니다.
지금 전부 다 국가에서 기초 교육을 가르친 사람들을 데려다, 기업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러면 2차적으로 크게 일어나기 위해서는, 기업이 교육의 지표를 만들어 가면서 더 인재를 키우고,
더 큰 질량의 인재를 키워서 앞으로 이 기업이 도약을 해야 될 준비를 했어야 되는데,
아직까지 대학에서 기본교육을 받은 사람만, 제도권 교육을 받은 사람만 뽑아서 써먹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만큼 힘을 갖춰 놓고도, 왜 우리 교육을 못 만들고 있냐는 것입니다.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큰 인재들을 만들 수 있는 것은 기업에서 해야 되지,
국가에서 해 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회교육의 지표를 기업이 열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2차적으로 성장을 했다면, 3차적으로 교육지표를 내놔야 되는데 그것이 영성교육입니다.
인성, 영성 이런 교육을 내놓는 것은 정신적인 지도자들이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하나도 못하고 있습니다.
스승님이 거지로 이 세상에 나오니까, 스승님에게 지금 전부 다 어려워져서 오니까,
네가 배움이 모자라서 어렵지 않으냐? 이래서 가르치는 것이 사회교육부터 영성교육까지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가 없어서 우리의 미래가 안 열리는 것입니다. 사회에 살아 나가려면 사회교육이 있어야 되고,
리더로서 큰 기운을 쓰면 살려고 하면 영성교육을 받아야 됩니다.
교육은 기운을 여는 것입니다. 교육 자체가 기운, 에너지입니다.
우리가 밥을 에너지인 줄 아는데, 밥은 육신의 에너지이고, 영혼의 에너지는 교육입니다.
우리는 영혼의 에너지를 중요하게 생각을 해야지, 밥이고, 육신의 에너지는 국민들 백성들이 열심히 노력하면,
이런 것이 다 나오고, 우리 입에 저절로 들어오니까, 이런 것을 먹는 사람은,
새로운 질량의 교육 프로그램을 내놓고, 사회를 이끌어 가는 주체가 돼야 됩니다. 이것이 질량 있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궁극적으로는 영혼들이 발전을 해서 천상으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지구의 목적은 바로 그것입니다. 두 가지가 없습니다.
사람이 영혼의 질량이 좋아져서, 결국은 육신을 벗고 갈 때는, 높은 곳을 향해서 천상을 가는 것입니다.
지구에서 나오는 위험한 오염물질들은 모아 놓았다가,
나중에 지구 밖에 나가는 것이 앞으로 쉽습니다. 그때 싣고 가서 우주 밖에 버리면 됩니다.
지구 밖에는 그런 오염이 있어도 되는 곳이니까, 쌓아 놓으면 됩니다.
앞으로 핵 찌꺼기는 지구 밖에 갖다 놔야 됩니다. 그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지구 안으로 못 들어옵니다.
우리가 생각을 좀 더 넓게 가져야 됩니다. 지구만이 지구가 아니고 지구 밖도 지구의 한 틀입니다.
태양계는 한 틀이어서 이것을 바르게 쓴다면 아주 대단합니다.
앞으로 우주선이 다니는 것이 버스 다니듯이 다닙니다.
이제 우리는 지구 안에서 파먹고 살던 시대는 기본적인 것만 하고, 이제는 바깥으로 가야 됩니다.
자연 에너지는 얼마든지 쓸 수 있습니다. 여러분 젊은이들 시대입니다.
지금부터 그런 것을 알아야 됩니다. 기초를 알아야 그쪽으로 눈이 뜹니다.
그런 것이 연구입니다. 우리는 지금 생각하는 것을 4차원적인 생각을 해야 됩니다.
그런 작품이 자꾸 나오면, 이런 것들을 세상에 응용하면, 세상이 그렇게 바뀝니다.
인간의 상상이 세상을 여는 것입니다. 우리 대한민국 사람들은 상상이 풍부한 사람들입니다.
기초만 조금 올려놓으면 그다음부터 상상이 마음껏 일어나는 사람들입니다. 영적인 사람들입니다.
앞으로 교육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기초 교육을 따주고 나면, 여기서 상상을 일으키면,
앞으로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이것을 못 따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업이 해야 될 교육을 못 꺼냈고, 종교가 지표를 열어줘야 될 교육의 키를 못 따준 것입니다.
그것을 지금 스승님이 다 따주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쳐야 되는데, 기초 교육이 달라야 됩니다.
우리가 대학도 4년 다녔는데, 사회에 나와서 사회교육 3년도 안 받고,
뭔가 세상에 막 헤딩을 한다, 네 머리 다 깨집니다. 사회교육 3년은 무조건 기본으로 받아야 됩니다.
이것이 정법은 네가 시간이 날 때, 재미있으면 자꾸 듣고, 3년 동안만 정리를 하면서 들으면,
여기서 너의 작품이 나옵니다. 이것을 갖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멘토가 됩니다.
교육을 시킬 수 있는 홍익인간 지도자들이 나와야, 그 사람들도 지도자들을 만들면서 나는 더 커 가는 것입니다.
정법 강의를 3년 듣고 나면, 죽고 싶은 사람 죽을 일 없고, 사회에 불평불만하던 사람,
사회에 불평할 일이 아무리 안 줄어도 30%는 줄어듭니다.
내가 사회에 불평불만할 때는, 어려워지는 중이라, 불평불만이 30% 줄어들면 어려워지는 속도가 없어지고,
그 자리에서 안 내려갑니다. 안 내려가고 여기서 시간을 조금 벌면 여기서 다시 올라가는 것입니다.
내 위치로 올라갑니다. 내 세상으로 돌아갑니다. 남 탓하다 병원 가는 사람도 이제 병원 안 갑니다.
남 탓 안 하니 병원 갈 일이 안 생깁니다. 남 탓하면 사고 생기고, 병원에 가든지 자빠지든지 합니다.
사회에 불평불만을 많이 하면 어려워집니다. 어려워지면 사고 나는 데까지 가는 것입니다.
정법 3년 들으면 그것이 싹 없어집니다. 사회에 나와서 정법을 3년 들었다, 너희는 자살할 사람 없습니다.
지금 이런 것들을 없애야 합니다. 그것이 이 사회의 교육이고 프로그램입니다.
그 안에서 내가 갈 길이 찾아지고, 나의 장점이 찾아지고, 뭐를 하려고 하니까 지원해 주고, 얼마나 좋습니까?
지금은 사회 교육이 정법 듣는 것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3년만 들으면 내가 헤매는 것이 없어집니다.
그런 사람들을 뒤에서 지원하는 장학 재단이 있어야 됩니다. 젊은이들이 뭘 하고자 할 때,
무엇을 공부하고, 무엇을 준비했는가, 앞으로 무엇을 하려고 하는가, 써내니까, 그것을 지원해 주는 장학재단.
그냥 주는 것이 아니고 저리로 빌려주는 것입니다. 네가 잘되고 나서 갚으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살아가도록 젊은이들을 지원하면, 처음에는 지원을 받아 공부를 하지만,
그다음에는 뭔가를 아이템을 가지고 지원을 받아서 또 합니다.
현장에서 실습을 하면서 공부하는 중이니까, 이것은 지금 갚을 일이 아닙니다.
3단계로 이념을 가지고 무엇을 하니까, 여기서부터 일어나니까 이것 갚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내가 이런 도움을 많아 받았으니까, 이것을 또 내가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는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나중에 사회 부모 클럽이 일어나면, 그런 금융 지원 사업도 합니다.
사회 형제들이 어떻게 어떻게 하려고 할 때 지원 사업도 합니다. 사회 형제이니까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서 어떻게 지금 성장을 해서 무엇을 진입하는데 타당성이 있는, 그런 것을 지원합니다.
그런 것이 나오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이민자의 삶 (홍익인간 인성교육 5071,2 강) (0) 2021.11.14 휴식시간의 사용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5085강) (0) 2021.11.13 불평하는 상대에게 공감해 주어야 하는지 (홍익인간 인성교육 5086강) (0) 2021.11.11 개성의 보편화 VS 특성화 (홍익인간 인성교육 11695강) (0) 2021.11.10 예비 신부의 스폰서 때문에 파혼 고민하는 예비 신랑 (홍익인간 인성교육 11694강) (0) 2021.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