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식시간의 사용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5085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11. 13. 10:03
정법강의 5085강 사람이 휴식을 하는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사람이 휴식하는 것은 인체 때문에 휴식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영혼이 있기 때문에 휴식을 반드시 해야 됩니다.
영혼과 육신은 질량이 다릅니다. 이것이 복합된 것이 인간입니다.
동물은 영혼이 없습니다. 천지 기운으로 빚어낸 육신만 있기 때문에, 그 환경으로 움직입니다.
그런데 인간은 천, 지, 인 3기가 융합되어 있는 체제로 운용이 됩니다.
그래서 항상 인간에게는 운용의 법칙이 3단계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천기가 하는 일이 있고, 지기가 하는 일이 있고, 인기가 하는 일이 다르다는 말입니다.
이것이 천부경에 그렇게 써 놓은 것입니다. 천극장, 지극장, 인극장을 분리해 놓은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인간인 우리가 영혼의 영역이 따로 있고, 물질의 운용체제로 지상에서 운용하는 것이 따로 있고,
천상 운용체제가 따로 있는 것입니다. 천지인 3기가 융합되는 체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인간입니다.
우리는 인간으로서 어떤 일을 해야 되는 것이 있고, 일은 무엇을 하든 분명히 해야 되는 것입니다.
소나 돼지나 말처럼 그냥 풀 뜯어먹다가 죽으면 되는 게 아니고, 뭔가 일을 하면서 일 속에서,
우리가 학습해야 되는 이러한 진화를 일으켜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의무적으로 뭔가를 해야 되는 시간이 있습니다.
일을 하지 않는 자는 먹지도 말라는 소리가 여기서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40%입니다.
어떠한 환경에서 하는 것들이 다를 뿐이지, 40%는 분명히 하루하루 해내야 되는 일입니다.
그다음 30%는 내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쉬는 시간입니다.
우리가 40%의 일을 하면서, 네가 지적으로 해야 되는데 모자라는 것이 있고,
살아오면서 내가 조금 방심한 것도, 여러 가지로 흘린 것이 있다면,
인간이 살아나가는데 앞으로 지적으로 굉장히 힘들게끔 살아집니다. 뭔가를 접했을 때 분별이 덜 나고,
이런 것을 활동하는 데에 실력이 약하기 때문에, 뭔가 처리를 잘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들이 내가 방치하고 지나갔던 것이 있다면, 쉬는 시간에 노력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래서 30%는 자유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자유시간에는 모자람을 조금 더 공부한다든지, 이것은 의무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네가 하든지 말든지 하는 것이지, 이것은 자연이 시키는 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또 30%의 쉬는 시간이 있는데, 이것은 쉬어야만 된다는 시간입니다.
이것은 하늘이 작업하고, 자연이 작업하는데 필요한 시간이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쉬어야 됩니다.
만일에 이 30%를 안 쉬었을 때는, 네가 쉬는 시간에 자연이 해주는 작업을 덜 해줍니다.
이래서 가면 갈수록 덜 해주는 것이 누적이 되어서, 네가 인간 구실을 하는데 굉장히 힘이 듭니다.
자연이 해주는 것은 충분히 받을수록 좋습니다. 이것은 의무적으로 쉬어야만 되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해서 4대 3대 3입니다.
4라고 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느냐 하면, 이것은 근본 주체를 위한 시간입니다.
인간은 내가 살아나가는 것이 주체입니다.
이 자연에서 내가 이 지상에 와 있다면, 내가 살아나가는데 근본적인 주체라는 것입니다.
여기에 40%의 시간이 해당하는 것입니다. 천지 기운이 아무리 크더라도,
내 인생을 살아야 하는 주체가 나이기 때문에, 40%의 시간은 내가 가지는 것입니다.
이 40%는 우리가 뭔가를 해야 된다 이 말입니다.
우리가 사는 체제 안에서는 인간이 주인, 주체입니다.
이 영역은 신도 어떻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신이 만약에 우리가 주최하는 시간에 방해를 했다면,
그것은 신이 잘못을 했기 때문에, 이것을 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살아나가며 휴식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우리가 못 다 했던 학습도 다시 해서,
보충할 수도 있고, 이런 것들을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잠을 자는 시간, 완전히 쉬는 시간은 우리가 찾을수록 좋고,
그래서 30%는 항상 우리가 휴식을 해 줘야 됩니다. 그래야 자연에서 하는 작업과,
신계 영역에서 하는 작업과 우리가 하루 종일 잘못했든, 안 좋은 것들을 흡수했든,
이런 것들을 배출도 시켜내고, 모든 작업을 해 줍니다.
영적으로 잘못 들어온 기운도 다스려 주고, 뭔가 앞으로 미래에 나에게 예언할 것도, 선몽으로 줄 수 있습니다.
선몽을 주고, 연적인 힘으로 너를 가르쳐 주고 하는 것들도 내가 쉬는 시간에 해 줍니다.
우리가 휴식을 바르게 할 때, 30% 시간은 우리가 의무적으로 하는 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네가 학습을 더 한다든지, 놀든지, 그것을 네가 잘 쓰면 도움이 되고,
잘못 쓰면 불리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유시간입니다.
이렇게 이해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터전에 대한 미련 (홍익인간 인성교육 5067강) (0) 2021.11.15 미국 이민자의 삶 (홍익인간 인성교육 5071,2 강) (0) 2021.11.14 국민의 다양성을 이끌어내는 교육의 주체 (홍익인간 인성교육 11701,2,3강) (0) 2021.11.12 불평하는 상대에게 공감해 주어야 하는지 (홍익인간 인성교육 5086강) (0) 2021.11.11 개성의 보편화 VS 특성화 (홍익인간 인성교육 11695강) (0) 2021.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