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순진리회의 후천 개벽 공부를 하면 공신이 되는지 (2/2) (홍익인간 인성교육 4308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6. 20. 11:55
정법강의 4308강 이것은 공부가 아니라 신통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신통술을 하려고 우리가 주문을 외우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태을주를 할 때도 있었고, 도통주도 하고, 이런 것들을 하는 것입니다.
네가 도통하는 것을 잘못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도통주를 외우고 있다고 도통이 되는 게 아니고,
도통주를 외우든 신통주를 외우든 외우고 있으면, 네가 정신이 몰입이 되어 영적인 힘을 만납니다.
이래서 신내림이 일어납니다. 이것이 신 받는 것입니다.
토굴에 들어가서 몰입을 하고 있으면 내 자신을 놓게 되고, 기운에 계속 있으면 영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영통이 신 내리는 영통입니다. 그러면 신을 받고 나서 무엇을 해야 되는지는 네가 아느냐? 반풍수가 됩니다.
신은 왔는데 내가 쓸 수는 없고, 그때부터는 내가 뭔가 된 것 마냥 이상한 것도 보이고 하다가,
나는 이제부터 희한하게 돌아가는 인생을 삽니다. 그러다가 죽으면 천당 가냐? 공신이 되어 천상으로 올라가냐?
천상으로 올라가려면 딱 하나 방법이 있습니다. 행을 해야 됩니다. 어떤 행? 덕행.
사람에게 덕행을 하지 않고는 네 업이 소멸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도통주를 천년만년 외워도 너는 천상에 오르지 못합니다.
주문을 외우는 것은 그 속에 공부가 있고, 내가 외우는 모든 속에서 공부를 찾아야 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기 위해서 공부를 하느냐? 네 앞에 온 사람을 덕 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덕행을 실천할 때만 네 업이 소멸됩니다. 네 업이 소멸되면 네 영혼은 맑아져서, 가벼워서 스스로 천상으로 오릅니다.
덕행 실천을 하지 못하면, 네 업은 소멸되지 않습니다.
덕행은 실천해야 되는 방법들이 있고, 덕행을 실천해야 되는 질량이 있는데, 나는 어떤 힘을 가지고 있고,
어떠한 제자이길래 어떠한 덕행을 해야 되는, 덕행에 나의 질량이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선천과 후천을 같이 사는 우리는, 공신들은 공신들인데, 네가 이 사회에 바른 행을 했을 때 공신이 됩니다.
사람을 널리 이롭게 했을 때 너는 공신이 됩니다. 후천을 열어가는 공신.
후천의 덕행은 사람을 이롭게 하는데, 모르는 것을 일깨워주고 이끌어주는 그런 덕행을 해야 됩니다.
모르는 사람을 가르쳐야 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지식을 갖추게 한 것입니다.
무식한 도인은 없습니다. 네 아무리 도통술을 배운들, 네가 무식한데 그 힘이 들어온들, 어떻게 쓸 것입니까?
갖춘 자만이 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도인은 절간에서 나오지 않습니다. 민초에서 너를 갖추어서 지식을 갖춘 연후에,
내 인생을 갖추어서 세상을 볼 줄 아는 자가 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도통군자는 민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우리 지식인들이 도통군자들입니다.
이 자들이 근본적인 지식을 아직까지 접하지 못해서, 지식만 가득 채워놓은 것입니다.
지식인들이 세상을 구하지, 무식한 자가 세상을 구하는 법칙이 어떻게 존재한다고 생각합니까?
주술만 외우고 있으면 무식해지고 단순해집니다. 그런 자는 세상을 구할 수가 없습니다.
내가 대순진리회에 있은 것은, 많은 어려운 사람을 보았고, 그런 환경을 접했습니다.
그 사람들을 잘 살피면서, 서로를 위하면서 그 사람들에 대한 공부를 했더라면,
십 년만 했어도 너는 도인이 됐을 것입니다. 그것이 지식이고 세상공부입니다. 세상공부는 하지 않고,
무언가 되리라 그런 것만 외우고 있으면, 시간이 가고 나를 갖춘 것이 없고 힘을 쓰지 못합니다.
그래서 나에게 당할 수 있는 사람만 찾아다녀야 됩니다. 조금 지식을 갖추고 정신이 바로 박힌 사람은,
내 말이 통하지 않고, 무식하고 무지한 사람이라야 내 말이 통해서,
그 사람 주머니를 긁어서 이 조직을 또 힘쓰게 해 줍니다. 잘못 배운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이 법문을 안고, 내 주위에 있던 일을 주마등처럼 떠올리며, 다시 공부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20년을 공부를 못 했어도, 너에게 준 환경은 다 있게 돼 있습니다.
내가 정법 이 강의를 들으면서 이런 것들이 구슬이 꿰어지듯이, 다 주마등처럼 나타납니다.
이 공부를 해서 나에게 주어진 환경을 다시 꿰어 맞추면 이제 세상이 보입니다.
그때 너는 힘을 갖게 되고, 사람을 구할 수 있고, 이끌 수 있게 됩니다.
지금은 힘이 없으나 지금까지 다진 게 있습니다. 이것을 갖고 다시 일어나십시오.
내가 3년만 열심히 고생을 하고, 그 안에 공부를 한다면 세상이 다시 보일 것입니다.
내 앞에 보이는 것을 전부 다 일으키고, 이끌어주고 사랑하면, 너는 스스로 보살님이 되는 것입니다.
그때 하늘이 너를 품어 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탁치 않은 가정 환경의 예비 사위 (홍익인간 인성교육 4306강) (0) 2023.06.22 배우의 역할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42강) (0) 2023.06.21 대순진리회의 시주 유도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4307강) (0) 2023.06.19 팔도강산의 지기 흡수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40강) (0) 2023.06.18 직장 3년차, 힘이 든다.(홍익인간 인성교육 12938강) (0) 2023.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