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순진리회의 시주 유도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4307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6. 19. 11:46
정법강의 4307강 지금 현재 내 질량이 모자라면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에너지를 뺏기게 돼 있습니다. 이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지금 이 세상은 질량이 크기 때문에 질량이 큰 사람은 더욱더 먹이가 필요한 것입니다.
대순진리회도 대식가가 될 만큼 컸습니다. 이것이 운용되기 위해 먹이가 더 필요한 것입니다.
먹이가 더 필요한데 어떤 먹이를 찾느냐? 아주 무식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먹이를 다 뺏으러 다니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순이 안 뺏어가도 누구에게 뺏겨도 다 뺏깁니다. 네 질량은 안 갖추고 에너지를 네가 소유할 수 없습니다.
후천 시대에는 네 힘이 없으면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을 다 뺏기게 돼 있습니다.
지금은 큰 질량의 에너지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질량이 작은 것들이 움직였으니까,
이것이 그렇게 뺏기는 것처럼 우리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조직들이 엄청나게 질량이 커졌습니다. 회사도 질량이 커져 기업이 대기업이 됐습니다.
우리 지식인들은 뭔가 질량을 크게 쓸 수 있는, 질량 좋은 것을 쓰기 위해 이렇게 살고 있습니다.
기업이 광고를 하고 현혹되는 사람들 것을 다 끌어내려고 움직이고 있는 것이나 똑같습니다.
이 사회는 전부 다 악어가 입을 벌리고 있습니다. 네가 질량이 약하면 큰 악어 입을 내가 피해서 나오면,
작은 악어 입에 들어가고, 전부 다 뜯어 먹힙니다. 갖추십시오.
네가 무식하면 너를 가만히 둘 세상이 아닙니다. 무식하고 힘없는 자 것은 전부 다 뺏기게 돼 있습니다.
이것은 대순진리회만의 잘못도 아니고, 불교, 기독교만의 잘못도 아니고, 우리 국민이 무식한 탓입니다.
왜 공부를 안 하고 갖추지 않고, 기복만 하고 있느냐? 하느님에게 매달리고, 예수님이 건져줄 줄 알고,
부처님이 나를 건져줄 줄 알고, 거기에 왜 절만 하고 기복만 하고 있습니까?
왜? 우리가 성장하지 못하고, 내가 관세음보살이 되고 부처가 되지 못하느냐?
내가 사람을 이롭게 하면 나에게는 엄청난 힘을 줍니다.
내가 사람을 이롭게 하려면, 나는 먼저 갖추어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대순진리회에 가서 10년을 있었다면, 10년 동안 그 안에서 공부를 했으면,
내가 훌륭한 도인이 돼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 말만 믿고 무조건 따라다니는 것은 내 공부를 안 하고 시간만 낭비하는 것입니다.
10년 20년 다니다 보니까 나 혼자 어려운 것입니다. 그 조직은 살찌고, 힘을 갖추고,
더 찌려고 나를 뭉개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회를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똑같은 공부입니다. 어떤 조직도 탓하지 마십시오. 지금부터 나를 갖추십시오. 그 이상 답이 없습니다.
우리 국민들이 열심히 공부를 하면, 우리 국민들 전부 다 힘을 가질 수 있습니다.
왜? 내가 너에게 힘을 준 것을 대순에 안 뺏기고, 기독교에 안 뺏기고, 불교에 안 뺏기고,
어떤 기업인에게도 농락을 당하지 않아야 될 것입니다.
그래서 공부를 해야 됩니다. 한 자만 힘을 줄 것입니다.
공부를 안 한 자에게 힘을 주면 다시 그런 데 줘야 되니까, 그 짓이 안 되도록 공부를 먼저 시킬 것입니다.
누구든지 공부를 열심히 하면 내 삶은 보장되니까, 걱정 안 해도 되니까 지금부터 공부를 하십시오.
공부를 안 하고 무식한 사람 것은 공부하라고 다 걷어가는 것입니다.
질량이 없는 사람은 내가 조금만 먹을 게 있어도 공부 안 합니다. 그래서 그것마저 뺏기는 것입니다.
무식한 사람은 나라님도 거들 수가 없습니다. 갖추어야 됩니다.
무엇이 무식한 것이냐? 내가 사람을 대할 줄 모르고 산다. 내 자신이 누군지 모르고.
내 앞에 인연으로 준 사람이 얼마나 소중한지 모르고, 그 사람들을 상대할 줄도 모르고,
사람이 사람을 상대할 줄 모르면서 어떻게 사람들과 산다고 할 수 있습니까? 그런 공부를 안 했습니다.
우리는 재주를 갖추었지만, 상대를 모릅니다. 상대에 맞게끔 쓸 줄을 모르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사람들에게 이득이 안 되고, 나는 자꾸 무엇을 하는데 저 사람들이 안 알아준다고 합니다.
갖추는 것은 내가 갖추어서, 이것을 쓸 때는 그 사람에게 맞게 써야 됩니다.
그래야 이 사람이 이로워집니다. 지금부터 공부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대순의 윗사람들도 스승님의 법문을 많이 듣고 있습니다. 듣고 활용하는 것은 굉장히 좋은 것입니다.
사람들을 일깨워주고 있는 것이고, 이런 정보를 주고 있는 것이고, 그래서 엄청나게 파장이 커집니다.
그런 일이 벌어지고 있고, 작업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돈이 없는 사람들 것을 많이 끌어내는 사람은, 네가 몸이 아파 자빠집니다. 이것을 천지공사 중입니다.
백성들이 아프면 처음에는 백성들이 아픈 것 같지만, 그 아픔이 지도자들에게 온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이 정법 공부를 내가 백일만 하고 나면, 어디 가서 내가 돌멩이에게 절하던 게 절이 안 됩니다.
내 질량이 그만큼 커졌기 때문입니다. 어떤 목사가 나를 현혹시키는 말을 하는 것도 속이 다 보입니다.
내 질량이 커서 당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커야 됩니다. 우리가 3년은 공부를 해야 됩니다.
3년만 내가 열심히 공부를 하면, 어지간한 일에 내가 당하지 않습니다.
그동안 우리 삶은 달라지고, 내 주위의 사람은 돌아오고, 잘못됐던 것은 바르게 정리됩니다.
우리가 살기 좋아야 나라가 좋아지고, 나라가 좋아져야 이 힘으로 인류로 뻗어나갑니다.
내가 앉은자리에서 이 법문을 듣고 조금씩 견디면서 내가 달라지면,
달라진 만큼 변화가 일어나게 돼 있으니까, 걱정 안 해도 됩니다.
갑자기 그 조직에서 나오지 말고, 거기서 들으면서 내가 질량이 조금 좋아지면,
다른 방법으로 기운이 움직이니까 걱정 안 해도 괜찮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우의 역할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42강) (0) 2023.06.21 대순진리회의 후천 개벽 공부를 하면 공신이 되는지 (2/2) (홍익인간 인성교육 4308강) (0) 2023.06.20 팔도강산의 지기 흡수 (홍익인간 인성교육 12940강) (0) 2023.06.18 직장 3년차, 힘이 든다.(홍익인간 인성교육 12938강) (0) 2023.06.17 자신에겐 관대한데 남들에겐 그렇지 못하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4309강) (1)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