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은 여성 상위시대 - 여성이 해야 할 일(1/2)(홍익인간 인성교육 4201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4. 1. 1. 11:00
지금은 뭐를 할 때가 아니고 나를 갖출 때입니다.
이 나라에 여성이 의욕 있는 사람은 많은데, 나를 갖춘 사람이 없습니다.
나를 일단 갖추어야, 이 사회에 접근을 해도 빛나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나를 갖추지 않은 분들은 질량 있는 일을 못 합니다.
갖추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학교를 어디까지 나와야 된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이 사회에 대해서 좀 알아야 됩니다. 이것을 갖추어야 됩니다.
이 사회에 우리가 무엇을 갖추어야 되는지를 알고, 내가 누군지는 알고,
이 사회에 필요한 일을, 지금 여성들이 해야 될 일을 해야 됩니다. 그것을 배워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너무 모르고 있으니까, 여성분들이 뭐를 해야 될지를 모르는 것입니다. 지금은 공부를 할 때입니다.
그 공부를 하는 게, 지금 정법 강의를 들으면, 내가 하지 못했던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은 공부만 하고 있어도, 앞으로 여성들이 이 사회에 어떤 일을 할 수 있도록,
스승님이 만들어 나갈 테니까, 그때 참여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나가서 뭔가 하려고 하는 것은, 우리가 너무 몰라서 안 됩니다.
지금은 여성 상위시대인데 15년, 20년 가까이 됩니다.
그런데 여성들이 나와서 어떤 일을 못 하는 이유는, 여성들이 이 사회를 배우지 않았습니다.
이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우리가 나와서 무엇을 해야 되는지,
나 자신은 어떤 사명을 가지고 이 땅에 왔는지, 이 원리를 하나도 모르고, 못 배웠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성들이 힘을 못 쓰는 것입니다. 여성들이 자기 일을 해야 될 때 내 일을 하면,
그때는 여성들이 전부 다 받들어지고 추앙될 텐데, 내가 내 일을 한 게 없습니다.
그래서 대접을 못 받는 것입니다. 이 사회는 내가 무엇을 했느냐에 따라서 대접을 받는 사회입니다.
이 나라, 이 사회뿐이 아니라, 인류사회에는 우리가 대접을 받으려면,
우리가 무슨 일을 했느냐에 따라서 대접을 해 줍니다. 정확하게 해 줍니다.
그런데 우리가 무슨 일을 하지 못했는데 대접을 받는다? 그것은 있을 수가 없습니다.
여성들이 지금까지 이 사회에 일은 했다고 하고, 고생은 많이 했는데,
자식을 키워 놓은 것이고, 남자들이 일하러 나가면 밥을 해 주고, 집안일을 해 준 것이지, 지적인 일은 못 했습니다.
뒷바라지를 하는 것은, 지적인 내조를 했느냐? 뒷바라지를 하면서 우리가 궂은일을 했느냐?
우리가 궂은일을 하고 존경을 받지 못합니다. 우리 여성들이 궂은일을 했다는 것입니다.
궂은일은 낮은 일입니다. 지적인 일을 해야 존경받고, 대접받는 것입니다.
여성 상위시대는 여성들이 위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궂은일 하고, 설거지한다고 위가 되지 않습니다.
지적인 일을 해야 됩니다. 그래야 상이 되는 것입니다.
그런 일을 우리 여성들이 하지 않으면, 이 나라를 구할 수가 없기 때문에,
여성들이 할 일을 찾아줘야 되고, 그 일을 분명히 해야 됩니다.
이 나라도 그렇고, 대자연도 그렇고, 여성이 절반 남성이 절반입니다. 남자들 세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반은 여성이고, 반은 남성인데, 어떻게 남성들만 우월한 세상이 될 것 같습니까?
이 나라가 힘이 없고 어려울 때는, 남성들이 팔을 걷고 이 사회에 접근해서 일으키는 일을 하지만,
힘을 이루고 나면 여성들 지혜가 나와야 되는데, 이때 여성들이 무엇을 해 놓았기에 아무 일도 못 하냐?
그래서 지금 이 나라가 멈추고 있는 것입니다.
여성들이 진짜 공부를 하고 갖추어야 되는데, 가르치는 자도 없고, 갖추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일을 해야 될 때, 못 하고 있으니까, 이 나라가 멈추고 있는 것입니다.
일본도 마찬가지이고, 서양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성들이 일을 해야 될 때 일을 못 하니까,
그 사회들은 힘을 갖추어 놓고도, 힘을 못 쓰는 것입니다. 국제사회가 이렇게 있는 것을 보고만 있을 것이냐?
대한민국부터 여성 상위시대가 무엇인지 일으켜야 될 때입니다.
여성의 위대함이 무엇인지, 그것을 일으켜야 될 때인데, 그 일을 못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남자들이 하는 일을 여자들이 한다고, 위대한 일이 아닙니다.
그러면 남자들이 상이 돼야 됩니다. 여성들이 할 일은 따로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 이 나라가 어떤 상태냐? 복지 수급자가 많이 나오고, 어려운 형재들이 많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이 어려운 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복지사업은 여성들이 하는 것입니다.
과거에 우리가 20년, 30년 전에는 복지에 신경을 쓸 때가 아니었지만,
지금은 복지에 신경을 써야 되는 나라입니다.
그런데 복지사업이 무엇인지 아직까지 연구도 안 하고, 우리가 같이 노력을 안 해 봤습니다.
이것이 복지사업인가 해서 나라에서도 하고 사회에서도 하니까, 그것을 보고 있고 참여도 하는 것입니다.
우리기 연구를 안 하다 보니까, 적십자회에서도 나와서 복지를 한다 그러니까 참여도 해 봤고,
사회의 여성단체가 나와서 복지사업을 한다고 하니까, 참여만 하는 것입니다.
진짜 복지사업이 무엇인지 연구는 해 봤느냐? 안 한 것입니다.
사회가 발전을 하면 희생을 하는 사람도 있고, 희생을 하고 어려운 사람들이 나오면, 이 사람들을 관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회가 발전될 때 어려운 사람들이 나오니까, 어려운 사람을 관리하고 있는 것이지. 복지사업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진짜 복지사업이 뭔지, 아직까지 인류에 안 나왔습니다.
이것을 우리가 연구해야 되고, 여성 엘리트들이 모여서 이런 것을 연구해야 됩니다.
연구를 해서 복지사업은 이런 것이다. 이렇게 해서 이 사회가 잘 살 수 있도록 만들어야 됩니다.
이런 것을 연구해서 논문이 나오고, 콘텐츠가 나오면, 여성지도자들과 의논을 해서, 이 사회에 이런 일을 해야 되겠다.
이러면, 여성은 위의 층이 있고, 중간층이 있고, 아래층이 있는데, 아래층은 숫자가 많습니다.
중간층, 이 분들은 지식인들이니까, 연구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상층에는 회장님 부인도 있고, 대통령 부인도 있고, 관료 부인도 있고, 그런 사람들이 위의 층입니다.
지식인 층이 이런 것을 연구해서 좋은 방안을 꺼내서, 위의 상층과 회의를 해서 같이 손을 잡고,
이 사회를 만져 나가는 이런 일을 안 했다는 것입니다.
여성이 힘을 쓰려면, 위에서부터 아래까지 같은 이념을 갖고 뭉쳐야 됩니다.
이것이 안 뭉쳐지면 절대 힘을 못 쓰게 돼 있습니다. 이것을 뭉칠 수 있는 방법은,
중간의 지식인들이 상 하와 같이 일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어야 됩니다.
이것이 여성 연구원들이 되는 것입니다. 연구원들이 모여서 이런 것을 연구하며 노력을 해서,
상층에 보고해서 이것이 너무 좋다고 인정을 받을 때, 모든 여성들을 일으켜 세워서,
이 나라를 이끌고 나가는데 전부 다 앞장을 설 수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못한 것입니다.
지금이라도 시작을 해야 됩니다. 늦지 않았습니다.
콘텐츠는 여러분들이 지금 만들 수 없습니다. 너무 공부를 안 했고, 연구를 안 했습니다.
콘텐츠는 스승님이 말해 줄 테니까, 이런 사람들이 모이라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이해를 시켜줘서 콘텐츠를 내줄 테니까, 이것을 잘 정리해서 상층에 보고서를 만드십시오.
그렇게 의논 동참을 하게 되면, 상층의 부인들은 실력도 가지고 있고, 경제도 가지고 있고,
자리의 위상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라를 일으키는 데는 아주 쉽습니다.
2편에서 계속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 부자 작은 부자 (1/3)(홍익인간 인성교육 4196강) (0) 2024.01.03 지금은 여성 상위시대 - 종교의 틀(2/2)(홍익인간 인성교육 4202강) (2) 2024.01.02 상상하는 대로 미래가 이루어지는 사람 VS 상상도 하지 못한 좋은 일이 일어난 사람 (홍익인간 인성교육 13144강) (0) 2023.12.31 경찰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는 아들에게 (홍익인간 인성교육 4203강) (0) 2023.12.30 사돈 관계 (홍익인간 인성교육 13143강) (2) 2023.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