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세 시대 - 교육 (40~50대 공부) (홍익인간 인성교육 5259,60,1,2강)
    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6. 23. 13:33

     

    정법강의 5259강

     

    정법강의 5260

     

    정법강의 5261

     

    정법강의 5262강

    30대에 공부를 잘못 잡아서 40대가 어려운 곳입니다.

    20대에 공부를 잘못 잡아서 30대가 어려운 것입니다.

    기초가 부실하면 가면 갈수록 힘들어지는 것입니다.

    40대는 내가 30대, 20대에 잘못되었어도 40대에 또 한 번 바로잡는 시기입니다.

    이것을 바르게 잡고 나면 50대에 내 인생이 오는 것입니다. 50대에는 내가 할 일을 하는 것입니다.

    길을 알고 잘 만지면 자연이 도와줍니다. 인연도 딱 딱 만나게 해 주고 일이 잘 풀립니다.

    40대는 잘하려 하지 말고, 키를 잡아가는 시기입니다.

    40대는 자연이 이끌어 주는 대로 가는 것입니다.

    40대까지는 하늘에서 보살펴는 줘도 하늘의 힘은 안 줍니다. 땅에서 힘을 줍니다.

    50대에는 땅에서 주던 힘을 걷습니다. 힘도 빠지고 사람도 걷습니다. 총명함도 걷습니다.

    땅에서 주던 힘을 30% 걷습니다. 하늘에서 힘을 주는 나이가 되었기 때문에 땅에서는 힘을 안 줍니다.

    땅의 힘은 성장의 힘이고 하늘의 힘은 운용하는 힘입니다.

    40대까지는 갖추는 힘을 주어 갖추는 것은 사적인 힘입니다.

    50대에 들어가면 공에 들어갑니다. 이것이 하늘의 힘입니다.

    공적인 힘은 내가 공인이 될 때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공적으로 살면 힘을 받을 수 있으나 사적으로 살면 힘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사는 내 남편 내 가정을 위해서 사는 것이고, 공은 나라는 것을 놓고 공적으로 가는 것입니다.

     

    건국 이후 교육 지표를 세웠습니다.

    교육 지표에는 홍익인간이 앞에 들어가고 거기에 맞게 교육을 시킨다고 되어 있습니다.

    홍익인간 교육은 인성교육을 시키는 것입니다. 

    인성교육은 윗사람이 받는 것입니다. 아랫사람이 받는 것이 아닙니다.

    윗사람이 바로 밑에 사람을 위해 살기 위해 받는 것입니다.

    아랫사람이 윗사람을 위해 받는 것은 인성교육이 아니고 예절교육입니다.

    예절교육은 초등학교 때 하는 것입니다.

    홍익인간들은 인류의 윗사람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윗사람 공부를 해야 되는 것입니다.

    윗사람은 아랫사람을 위해 사는 것입니다. 그 아랫사람은 또 그 아랫사람을 위해사는 것입니다.

    윗사람 교육이 잘되면 아랫사람은 윗사람을 저절로 존경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랫사람은 윗사람 하기에 따라서 바뀌는 것이지,

    아랫사람을 바뀌라고 아무리 채찍을 해도 안 바뀌는 것이 아랫사람입니다.

    이것이 인성교육입니다. 그래서 윗사람은 공적인 자세로 살아야 됩니다.

    이것이 50대부터 시작을 하는 것입니다. 40대까지는 많은 도움을 받아서 성장을 하되,

    이 사회가 이 백성들이 너희들을 키웠으니, 50대부터는 나는 이 사회를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이며,

    이 백성들을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이며, 인류를 위해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그때 잡는 것입니다.

    그런 뜻을 가지고 세상에 접근을 한다면 하늘이 힘을 줘서 지혜가 나오게 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이 다 잘되게 하고, 내가 말하는 대로 풀리게 되는 이것이 하늘의 힘입니다.

    내가 말하는 대로 세상이 달라질 것입니다. 이것이 사회를 이끌어 가는 홍익인간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홍익인간 공부를 하나도 안 했습니다.

     

    우리가 몸이 아픈 사람이 많습니다. 안색도 거무튀튀합니다. 왜? 내 영혼이 어둡기 때문입니다.

    내 영혼의 질량을 빨리 맑히면 내 얼굴이 맑아집니다.

    육신은 천지 기운으로 만든 것이고, 음식을 먹어 보존하는 것이지 성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영혼이 먹는 것은 지식입니다. 하느님은 내 영혼을 키우려고 우리를 돕는 것입니다.

    하느님은 우리에게 금덩어리 집 나라를 주려고 너희들을 키우는 것이 아니고,

    너의 영혼을 키우기 위해서 하느님이 작업하시는 것입니다.

    내 영혼이 성장되게 하기 위해서, 자연이 하는 일은 이것 하나입니다.

    다른 것은 다 방편입니다. 육신도 방편입니다. 방편을 운용하는 것이 하느님입니다.

    자라고, 빛나고, 질량이 좋아져야 되는 것이 내 영혼입니다.

    이 육신 안에 내가 있습니다. 이것이 내 영혼입니다.

    영혼이 어떻게 해야 질량이 좋아지고 자라느냐? 지식을 흡수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일용할 양식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매일 그 에너지를 섭취해서 나는 성장하는 것입니다.

     

    후천 시대에는 이 지식의 질량을 다룰 때가 됐는데,

    지식은 우리 영혼이 생산하는 것이지 육신이 생산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천수만 년 동안 인간이 살아가면서 만들어 내고 또 만들어 내서 질량을 계속 업그레이드시킨 것이

    오늘날 우리가 쓰는 지식입니다. 이것은 엄청난 질량입니다.

    이것을 우리가 흡수하면서 내가 성장을 하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성장을 해서,

    지금 우리는 질량이 엄청나게 성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 우리가 15년 20년 동안에 먹어야 될 일용할 양식을 아무도 안 준 것입니다.

    질량이 성숙되어 있을 때는 먹는 질량이 달라야 됩니다. 판이 달라야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초로 클 때가 있고, 기초 위에서 우리가 필요한 영양은 질량이 달라야 되는데,

    질량이 없는 오늘날의 상식만 주고 있습니다.

    너희들에게 준 일용할 양식이라는 것이 상식까지만 주고 그다음은 못 주었습니다.

    지금 인류는 상식을 내 세우는 시대입니다. 상식에 머물고 있는 시대입니다.

    상식은 70%까지 가는 것이 상식입니다. 

    30여 년 전에는 상식으로 살지 않고 지식으로 살던 시대가 있었습니다.

    지식으로 살던 시대 전에는 논리로 살던 논리 시대가 있었습니다.

    논리 시대, 지식 시대, 그다음 상식 시대가 온 것입니다.

    논리는 자기 논리입니다. 이 생산한 논리들이 모여 지식 시대가 만들어졌고,

    우리 홍익인간들이 태어나서 살은 것은 지식 시대에 산 것입니다.

    지식을 흡수하며 살았다는 것입니다. 우리 선조님들은 논리 시대에 산 것입니다.

    2차 대전 이후로 지식의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논리가 질량이 좋아져서 지식이 된 것입니다.

    지식을 흡수하면서 갔는데 30년 전부터 상식으로 변해 갔습니다.

    그래서 15년 전까지 상식이 다 만들어졌습니다.

    이제는 전부 다 상식을 빚고 나니 그다음은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지금은 상식을 주입하는 시대가 열린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은 상식을 주입하는 시대입니다.

    30대 디지털들은 지식 사회가 아닌 상식 주입 시대입니다. 그러니 단순해지는 것입니다.

    지식을 만지던 시대는 단순하지 않았습니다. 상식을 주입하고부터는 단순해지는 것입니다.

    왜? 풀어갈 수 있는 여력이 전혀 없고 막혔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상식 시대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상식 시대를 벗어나려고 대안 학교를 간다, 뭐를 한다 하면서 다른 공부를 해보려고 하지만,

    세상이 온통 상식 시대입니다. 새로이 뛰어난 성장을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상식에서 벗어나야만 새로이 싹틉니다. 이것이 진리 시대를 만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에게는 진리가 와야 되는데 진리를 가르치는 법체 지식이 안 나왔습니다.

    이렇게 15년 20년을 가다 보니까 전부 다 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속이 탑니다. 우리는 일용할 양식을 흡수해야 되는데 줄 자가 없었습니다.

    상식을 자꾸 주고, 지식을 줬지 우리에게 진리가 필요한 시기가 되었는데 진리를 주지 않았습니다.

    이래서 속이 탔던 것입니다. 스승님이 풀어주는 조그만 진리를 가지고,

    너희들이 알고 있는 지식으로 풀어 주니까 이것만 먹어도 좋다고 난리인 것입니다.

    이것만 해도 진리의 일용할 양식이 들어오니까 내가 막 터지는 것입니다. 아직은 아닙니다.

    이제 홍익인간들에게 진리를 막 퍼줘야 됩니다. 아무리 줘도 얹히지 않는 것이 진리입니다.

    진리는 양을 아무리 많이 퍼 주어도 너희들이 넘치지 않고, 머물지 않고,

    진리는 항상 살아 있어 고착되지 않고, 한 없이 발전하는 것이 진리입니다.

    진리는 영원한 등불입니다. 우리가 진리를 찾는다는 것이, 오천 년 역사 동안 찾았는데도 못 찾은 것이,

    지금 나오려 하니 짧은 말로는 잘 안 되는 것입니다. 풀어줘야 되는 것입니다.

    50대가 되면 우리는 홍익인간이기 때문에 항상 공적인 생각을 해야 됩니다.

    당장에 버릇을 다 없애라는 것이 아닙니다. 키를 잡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공인이라는 말입니다.

    인류의 에너지를 흡수하면서 우리는 성장을 했고, 우리나라 안에서도 백성들이 피땀으로 희생하는 속에서,

    우리가 그 에너지를 먹고 성장을 했기 때문에, 너희들은 사회가 키웠고, 백성들이 키웠고,

    자연이 스스로 키웠기에, 지천명이 되는 50대가 되면 너희들은 이 사회의 어머니가 되고,

    나라의 어머니가 되고, 인류의 어머니가 되는 그것을 홍익인간 지천명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이 사회를 이끌어 가는 것이 우리의 일이고 36년 동안 일을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회를 위해서 일하는 것이 무엇이냐?

    지금까지는 인류가 장사를 하면서 살았습니다. 장사가 커져서 기업이 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포항제철은 기업입니다. 작게 얘기하면 대장간입니다.

    크다고 대장간이 아닌 것이 아닙니다. 기업인은 되었어도 장사치는 똑같은 것입니다.

    사회가 변하려면 장사꾼에서 힘을 갖추는 것이고 힘을 갖추고 나면,

    이 힘을 가지고 사업가가 되어야 합니다. 사업을 하면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기업인들이 사업을 하고 있는 줄 알고 있는데, 너희들의 행태를 잘 살펴보십시오.

    큰 장사인지 사업을 하고 있는 것인지, 큰 장사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큰 것을 해도 장사입니다.

    장사치가 되어서는 존경을 받을 수 없는 것입니다. 너희들 인생이 변하지 않습니다.

    후천 시대인 지금 어떻게 변해야 하냐 하면, 홍익인간들은 사업가가 되어야 합니다.

    교육이 붙어야 사업이 됩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는 것은 사업이지 장사가 아닙니다.

    교육은 오만 것이 다 있는데 교육에 입각해야 된다는 말입니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복지는 복지 활동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복지 사업을 해야 되는데 사업을 할 줄 모르고 있습니다.

    복지에 교육이 들어가면 복지 사업이 됩니다. 교육이 안 들어가면 사업이 안 되고 활동이 되는 것입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업이 되지 못했습니다.

    없는 사람 밥 준다고 해서 밥 주러 다니는 활동을 한 것이지 이것은 사업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 사람을 이롭게 한 것이 아닙니다. 밥을 먹여서 조금 연명을 시켜 놓은 것이지,

    그 사람에게 살 희망을 준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새로운 삶을 찾아 준 것도 아니고,

    새로운 길을 찾아 준 것도 아니고, 교육이 들어가지 않으면 사업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이제 홍익인간이 일어나서 가르쳐야 합니다. 교육 사업.

    어떤 분야를 하던지 직장은 방편이고, 모든 재주도 방편이고, 이런 재주들로 하여금,

    우리가 바르게 배워서 가르쳐야 되는 교육사업을 시작할 때입니다.

    인류는 신교육 부재 시대입니다. 새로운 시대에 새로운 교육이 안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상식은, 인류가 만들어낸 논리가 지식이 됐고 상식으로 끝났습니다.

    인류는 전부 다 상식까지는 왔는데 신 시대에 새로운 교육이 안 나와서 인류가 전부 다 멈춥니다.

    상식까지 갈 때는 좋았는데 상식에서 굳어 가며 꼼짝도 안 합니다.

    고집을 부리고, 나라 간의 힘겨루기를 하고 세상을 부딪칠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했을 때 지구 종말이 오는 것입니다.

     

    새로운 교육시대 이것을 열어야 되는 것이 홍익인간들입니다.

    새로운 지표를 열면 어떻게 되냐? 결론부터 얘기하면 인류의 지도자가 됩니다.

    새로운 교육의 지표를 열면 전부 다 지도자로 변하는 것입니다.

    과거의 상식을 가르치는 것은 지도자가 아닙니다.  상식은 컴퓨터로 해서 인터넷에 다 들어갑니다.

    인터넷 치는 것이 네가 가르쳐 주는 것보다 더 나은 것입니다.

    새로운 교육 시대가 열렸습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을 지금부터 만들어 나갈 것이고, 정리하는 것을 이끌어 줄 것입니다.

    젊은이들부터 이런 것을 시작을 해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콘텐츠를 개발해야 됩니다.

    우리가 나누면 정리되어 금방 나옵니다. 이런 콘텐츠를 가지고 드라마를 만들고, 영화를 만들고,

    아주 재미있고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고 국제사회에 필요한 작품을 만들어서,

    앞으로 미래의 인류 교육은 드라마가 교육시키고 영화가 교육시킵니다.

    사람이 가서 교육시키는 것은 특수 교육이고 기본 교육은 작품으로 시키는 것입니다.

    이 사럽이 이제 대한민국에서 시작됩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육을 가지고 인류에 공급할 것입니다.

    이 나라에도 공급을 할 것이고 어떤 무리의 조직에도 공급할 것입니다.

    이 사람들에게 다니면서 교육시키는 시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 작품을 하나 잘 만들면 너의 회사에서 보기만 하면 교육이 되는 것입니다.

    어떤 조직이 보면 교육이 되는 것입니다. 중국에 가져다 틀면 중국인이 다 교육됩니다.

    인도에 갔다 놓으면 좋아서 자기도 모르게 교육이 됩니다.

    우리가 한류 춤을 추면서 따라서 노래하다가 보니까 그냥 교육이 됩니다.

    자기들이 좋아할 수 있게끔 작품을 만들어서 내주면 인류는 스스로 교육되는 시대.

    글을 읽어야 하는 시대가 아니고, 글을 가지고 작품을 만들어서 내주면, 이것을 보면서 스스로 교육이 되는 시대.

    앞으로 인류의 교육을 어떻게 시킬 것이냐? 이것이 인류를 재정비하는 것이고 지구를 맑히는 것이고,

    이 지구의 오염을 다시 정리하는 것이고, 모든 것이 다시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후천 시대입니다.

    바른 교육은 내가 보기만 해도 스스로 되게끔 되어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기술을 배우는 것은 엄청난 노력을 해야 되는 것이고,

    우리가 지식을 갖추고 상식을 갖추는 것은 엄청나게 외워야 되는 것이 있습니다.

    진리는 접하기만 해도 절로 되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우리 정법 가족들은 이것을 상기해야 됩니다.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공부는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게 하는 것입니다.

    듣는 것이 재미있으면 그 자체가 공부가 되는 것이니까 아무 걱정을 마십시오.

    열심히 쪼으면 한 개도 안 들어갑니다. 선생들이 나와서 가르치는 재주는 내가 열심히 따라 해야 되겠지만,

    스승님이 나와서 너희들을 가르칠 때는 재미있어서 솔솔 들어가 전부 다 네 것이 되고,

    에너지가 되고 영혼이 성장을 하고 발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열심히 하려 하지 말고 재미있게 하십시오.

     

    50대가 되어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뭐가 급하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혼자 일하는 것이 아니고 다 같이 해야 되는 시대입니다.

    지금 여러분들은 공부를 만난 것이 조금 빠른 것뿐이고,

    우리가 빨리 이렇게 공부를 했다면, 우리 주위와 나누어 보고 연습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조금 빠른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국민이 전부 다 공부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류로 어떻게 작품을 만들어서 내줄 것이냐? 이것이 인류 교육 사업의 콘텐츠입니다.

    이 교육을 시키려면 포장하는 것이 수련도 있고, 사람들이 몸이 많이 어려워져 있으니까,

    몸을 잘 다스리도록 수련도 시키면서 이 안에 교육을 넣어 같이 가니까 몸도 좋아지고,

    영혼도 질량이 좋아지며 갖춰지고, 전부 다 변해 가는 시대를 만들어 나가면 되는 것입니다.

    우리 국민들이 지식을 갖춘 것도, 아직 지식 사회가 안 된 나라들이 있습니다.

    인류의 70% 밑으로는 우리처럼 지식을 전부 다 갖추지 못한 나라가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 것들을 전부 다 우리가 가르쳐야 됩니다.

    우리가 배웠던 모든 것들을 정리를 해서 디지털화해서 작품을 만들어서 보내야 합니다.

    전 세계가 방송 시대이고, 컴퓨터 시대가 열리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후진국에선 컴퓨터 보급이 늦습니다. 컴퓨터 시대를 열어 가면서 교육을 공급해 주는

    인류 교육 시대를 열어 줘야 됩니다. 이것이 대한민국이 가야 할 방향입니다.

    인류를 가르치는 민족 인류를 덕 되게 하는 민족, 이것이 홍익인간들입니다.

    홍익인간들이 동방의 횃불을 들고 인류로 나설 때입니다.

    우리 정법 가족들은 나의 모순을 조금씩 다스려 가면서, 사회에 한 땀 한 땀 행동을 바르게 할 때,

    스승님은 빛나고 스승님을 위해서 사는 것입니다.

    당신들이 빛나고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으며 살 때, 우리 정법 가족들이 존중받으며 살 때,

    나 잘났다고 살지 말고, 조금씩 겸손하게 사람들을 대할 때,

    정법 배지를 달고 사람들에게 욕을 먹으며 살면 이 스승님이 사이비가 된다는 말입니다.

    스승님은 여러분이 지키고 스승님은 여러분을 지킨다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