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려움 극복 (홍익인간 인성교육 5180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8. 11. 12:05
정법강의 5180강 우리가 모르고 살면 외롭습니다. 우리 홍익인간들은 전부 다 형제들입니다. 가족입니다.
가족은 어떻게 해서 가족이 되느냐? 내 욕심으로 살면 가족은 한 명도 없습니다.
내가 상대를 위해서 살면 상대는 내 가족이 됩니다. 상대를 덕 되게 살면 그 사람은 내 가족이 됩니다.
혈육은 혈육의 인연법으로 온 것이지, 너는 아직 가족이 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우리 논리로 우리 가족이라고 합니다. 혈육을 보고 우리 가족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혈육은 네가 행해야 될 의무를 줘서 인연이 된 것이지, 너희들은 가족이 아닙니다.
혈육으로 인연이 왔다면 내가 뭔가 행해야 될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그 의무를 바르게 행하지 못했다면 가족이 원수처럼 변할 것이고 엄청나게 시련을 줄 것입니다.
가족이 원수보다 더 밉다고, 더 대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왜? 가족이란 이름으로 너는 가족이니까 무엇이든지 해주기만 바랐지,
네가 그 가족을 위해서 무엇을 했는가를 봐야 됩니다. 혈육은 인연법으로 온 것이지 가족이 아닙니다.
그럼 가족은 어떻게 해야 맺어지느냐?
서로를 위해서 노력을 안 하면 가족이 되지를 않습니다. 노력 없는 가족은 절대 생기지 않습니다.
자연의 법칙을 우리가 모르고 살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는 후천 시대 홍익인간들이 살 때는 이 정도는 알았어야 됩니다. 자연의 법칙은 알고 살아야 됩니다.
우리가 부부로 만납니다. 부부가 혈육입니까? 아닌데 가족이라고 합니다.
서로를 위해서 노력을 해서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부부가 만났는데 당신들이 부부냐? 아직 아닙니다.
우리 부부는 지금까지 40년을 살았는데 부부 맞다고 하면 부부 맞는지 먼저 점검을 해 봐야 합니다.
부부는 일심동체 라야 부부가 됩니다. 일심동체가 되려면 서로를 위해서 노력을 해야 일심동체가 됩니다.
부부는 당신들이 부부라고 틀을 묶어 놓은 것은, 당신들 논리로 부부라 해 놓은 것이지,
부부는 일심동체가 돼야 부부라 하는 것입니다.
일심동체는 노력을 70% 까지는 해 줘야, 서로가 뜻을 맞추는데 70% 까지는 돼줘야 부부라는 소리를 해줍니다.
부부가 되면 하늘도 너희들을 갈라놓을 수 없습니다. 저승에 가도 너희들을 갈라놓을 수 없습니다.
자연에 가서도 영원히 갈라지지 않습니다. 그것이 부부의 인연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서로를 의지하며 서로를 위해서 노력하면서 가족은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친구가 있고, 사회 지인들이 있다면, 너희들이 서로 노력을 하면서 살면 너희들이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서로를 위해서 노력을 한다면 가족이 될 수 있으나, 내 욕심으로 살면 너희들은 적이 될 것입니다.
우리 국민들은 내 주위에 전부 다 적입니다. 왜? 상대를 위해서 노력한 적이 없습니다.
지금부터 바뀌어야 됩니다. 우리는 바뀌지 않으면 절대 이 외로움을 벗을 수 없고 앞으로 더 외로워집니다.
엄청나게 외로움을 겪어야 되고, 이것은 죽고 싶은 지경에 이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 병이 온다는 것입니다.
내가 많이 배운 사람일수록 더욱 죽고 싶고, 잘난 사람일수록 더욱 죽고 싶습니다.
이것은 왜 그러냐? 잘났으면 잘난 만큼 더 남을 위해서 노력을 해야 되고,
내가 똑똑하면 똑똑한 만큼 남을 위해서 살아야 되는 사람입니다.
그렇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너는 벌 받는 것입니다. 죽고 싶은 것도 병입니다.
우리 홍익인간들은 전부 다 가족입니다. 가족이 될 수 있게끔 성장하고 있습니다.
누가 가르쳐줬든 못 가르쳐줬든 우리는 노력을 안 하고 살았고,
어떻게 하는 게 서로를 위해서 사는 것인지 모르고 살았고, 그래서 그렇게 안 된 것입니다.
우리는 남을 위해서 안 살고 싶은 사람이 한 명도 없는 홍익인간들입니다.
어떻게 해야 남을 위하는 것인가? 이 원리를 가르치는 사람이 없었던 것입니다.
내가 착하게 살지 말고 바르게 살려고 노력하는 이 바른 것이 무엇인지 착한 게 무엇인지,
이것부터 바르게 잡아야 됩니다. 착하게 살면 남을 해치는 것입니다.
바르게 살면 남을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나 하나가 바르게 살면 이 사회에 악을 끼치지 않고,
내가 착하게 살면 사기꾼을 만들고, 나를 등쳐먹을 놈을 생산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 놓고 나는 법 없이도 살 사람이라고 합니다. 그 사람은 피눈물 흘리게 되어 있습니다.
네가 잘못했기 때문입니다. 착한 것은 7살까지, 7살까지 착하게 살아야 보기가 좋고,
7살부터 14살까지는 30%는 바른 것을 알면서 성장했어야 되고,
13살부터 21세까지는 70%는 바른 것이 무엇인지 알게 키웠어야 했고, 나머지 30%는 사회에 접근을 해서,
스스로 찾아서 나를 완성하는 이런 가르침을 줬어야 되는데 우리는 못 했던 것입니다.
이것을 인성 교육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가르칠 것이고, 그래서 이 정법을 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이 강의를 듣는 초점을 잘 잡아야 됩니다.
우리는 모르고 살았습니다. 알고도 잘못 살 수 있는 홍익인간들이 아닙니다.
모르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을 하면서 사는데 답을 모르고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족입니다. 스승님은 이제 세상에 나왔습니다.
내 가족을 아끼고 사랑하고, 이끌 것이고,
내 인생의 남은 시간을 모두 불사르어서,
우리 홍익인간 가족들을 위해서 불태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정적 경험을 지우고 모순을 고치려면 (홍익인간 인성교육 5176강) (0) 2021.08.13 남의 일은 잘하고 내 일은 못한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5179강) (0) 2021.08.12 정부기 문양 변경 (홍익인간 인성교육 5184강) (0) 2021.08.10 과연 이 세상에 일하지 않는 자가 있는가? (홍익인간 인성교육 11401,2강) (0) 2021.08.09 구설수와 삼재 대처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5192강) (0) 2021.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