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패한 남편 (홍익인간 인성교육 11734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11. 21. 11:43
첫째로 실패한 사람들은 권위의식을 버리고, 친구로 들어가야 됩니다.
어떻게 잘못됐든 잘못됐으면, 이제는 바닥에서 놓고 다시 가야 됩니다.
상대와 상대가 이제는 이 어려운 가정에서 풀어나가는 방법으로, 의논하고 상의해서,
이제부터 열심히 서로가 도우면서 가야 됩니다. 그러면 신뢰성이 갖추어집니다.
지금은 남자가 잘못되어 들어오면, 그래도 어깨를 안 죽이려고 합니다.
겉으로는 죽어도 속으로는 살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있으니까 나중에 남자가 해결을 못합니다.
해결을 못하면 여자가 벌러 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현상이 왜 일어나느냐?
우리가 지금 이 시대에 살아나가는 사람들은, 사람들과 인연을 하기 위해서 삽니다.
지식이라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이 지식을 보고 듣고 먹고 한 사람들은,
살아나가는데 사람하고 더불어 안 살면 안 되게끔 되어 있습니다.
지식을 하나도 안 먹고 땅만 파먹고 사는 사람들은 이렇게 안 해도 됩니다.
조금이라도 지식을 먹었다면, 이 지식 때문에 사람을 안 만나면 안 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만나기 위해서 애쓰고, 만나서 우리가 거기서 하는 행위를 바르게 하려고,
지금 진출을 하고 있는데, 이런 것들을 못했기 때문에 바닥으로 떨어진 것입니다.
직업은 방편이고 사람을 만나서 상생을 하기 위해서 간다고 할 때, 그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것을 못하고 계속 일만 하면서, 봉급만 타 먹고 있었으니까, 너는 땅바닥에 떨어진 것입니다.
본연을 모르고, 본연을 안 하고, 딴짓만 하고 있으니까 쫓겨난다는 것입니다. 사업 실패도 그런 것입니다.
사업은 방편입니다. 직장을 나가면 직장이 방편이고, 사업을 하면 사업이 방편입니다.
이 방편으로 해서 사람을 만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람을 만나서 사람에게 할 행위를 못 했다면,
바르게 모르고 못 했다면, 사기꾼도 대자연이 보내고 네 형편도 대자연이 보내서 이것을 엎어버립니다.
이것이 하느님이 하는 일입니다. 네가 그 사람을 만나서 하는 짓거리가 그러니까, 망하면 어떻고,
안 망하면 어떠냐, 그렇게 해서 걷어버리니, 여자라도 나가는 것입니다. 왜?
여자가 사람 에너지를 만나러 나가게 해 놓은 것입니다. 그래서 형편까지 어렵게 해 놓은 것입니다.
돈이 많으면 여자가 일하러 안 갑니다. 그러면 사람 안 만나겠죠. 그래서 이것을 걷어내는 것입니다.
여자가 안 나가면 차비도 없이 만듭니다. 나갈 수 있도록 만듭니다.
남자가 실패했으니 여자가 나가야지, 그래서 직업 전선에 나가야 됩니다.
여자가 나가는데 이 원리를 모르고 나간다면, 너도 나가야 별 것 있습니까?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이 원리를 안다면 나가는 방법이 다릅니다. 지적으로 나갑니다.
지금 어려우니까 나가지만, 알고 나간다면, 나가서 한 사람 한 사람 만날 때 조심스러워집니다.
이 기초가 없었던 것입니다.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면서, 대화도 신중하게 나누고,
대하는 것도 조금 친절하고, 교양 있게 하고, 사람을 중요시 여기면서 활동을 하니까 지적으로 보입니다.
지적인 사람은 어느 수준까지 가게끔 자꾸 끌어당겨 주는 사람이 나옵니다.
여기서 많이 안 걸립니다. 자리를 올려서 지적인 사람들하고 상대하면서 활동을 하니까,
지적인 한 사람이 아래의 200명 하고 노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지적인 사람 한 사람을 내가 상대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상대를 격식 있게 잘할 수 있습니다.
밑에서 이 질량을 200명 하고 하려면 몸이 못 견딥니다. 이것을 알고 가면, 사람을 한 사람 한 사람 바르게 대하면,
올라가서 네 자리에 가서 몇 명만 상대하면 되니까, 내 몸이 어렵지 않고, 이 일을 충분히 해내고 역할을 하니까,
경제는 저절로 창출되고, 그 질량을 소화를 하니까, 애정의 기운이 다시 도는 것입니다.
내가 이만큼 가면, 여기서 당신은 뭐든지 힘 있게 일 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줄 수가 있습니다.
이제 내조고 뭐고 치우고, 같이 한 번 해보자는 것입니다.
이렇게 의논하며 가면, 굉장히 좋은 창출을 이루어냅니다.
그런데 이 원리를 모르고 나가면 돈 벌러 나갔으니까, 빨리 뭔가를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오판을 하는 것입니다. 빨리빨리 하려는 욕심 때문에 눈이 가립니다.
형편 풀려고 가니까, 엄한 길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을 잘 대하면서 자리가 차츰차츰 올라가서, 여기서 지적인 일을 하면서 형편이 풀리면 되는데,
생각은 저 밑의 생각을 하고, 밑의 사람들하고 노니까 이런 경우가 생기는 것입니다.
모르니까 그러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집안을 풀려고 가는데, 나도 모르게 늪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실패한 사람들이 싸우든 갈라지든 헤어지게 됩니다.
헤어지게 되는 원인이 여기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법 공부와 기 수련 (홍익인간 인성교육 5055,6강) (0) 2021.11.23 정보를 얻기 위해 세상에 나온 자들 대하는 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11740강) (0) 2021.11.22 내 환경에 맞는 공부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11730강) (0) 2021.11.20 강의를 들을 때 떠오르는 민망한 망상 (홍익인간 인성교육 5058강) (0) 2021.11.19 내공, 어려움을 벗어나는 3단계, 잘난 척이란 (홍익인간 인성교육 11723,4강) (0) 2021.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