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료와 융합하지 못하는 직원 관리 (홍익인간 인성관리 4931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2. 2. 4. 11:28
정법강의 4931강 대표가 직원을 둔다는 것은 신분 상승한 것입니다.
내 아랫사람에게 무엇을 행해야 되는데, 아랫사람을 위해서 살아야 되는 의무까지 준 것입니다.
그 의무를 행하지 못하면 안 좋은 꼴을 당합니다.
사람을 내 아래에 두고, 그 사람을 덕 되게 하지 못하면, 나는 봉변을 당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후천 시대에는 정확하게 나타납니다.
지금 중소기업, 대기업이 전부 다 어려워졌습니다.
2,30년 남들이 모여서 같이 노력을 바르게 했다면, 뜻이 같아지고 의견이 같아져서 가족으로 변합니다.
이념이 같아지고, 서로가 뜻을 모아서 뭐든지 할 수 있는 상태가 됐어야 합니다.
지금 어떻게 돼 있나? 뜻이 모인 것이 아니라 이념이 다 쪼개져서 다릅니다. 이러면 회사 망하는 것입니다.
왜 이렇게 됐나? 회사를 이끄는 대표가 직원들을 위해서 아무것도 한 것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이 망하면 대표가 최고로 어려움을 당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해야 될 일을 안 했기 때문입니다. 그다음 따르던 사람들이 어려워집니다.
왜? 너희들이 노력한 바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진정 너희들이 무엇을 노력하며 살았어야 됐느냐? 알았던 몰랐던 못 한 것입니다.
회사 대표가 이 사회를 이끌고 나갈 때는, 내 밑에 나를 따르는 사람들을 잘 키워내는 것이 너의 본분입니다.
키워내는 것은 내 영혼의 질량을 키워주고, 내 정신을 성장하게 해 주고,
내 질량을 좋게 해 주는 것이 대표의 의무입니다.
우리 직원들을 2,30년 내 밑에 두었다면, 이 사람들은 나만 바라보고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내가 이 사회에 다니면서, 좋은 책을 하나 보고, 이 책 한 권을 권해 봤더냐?
좋은 강의를 들었는데, 우리 직원들이 같이 듣게끔 해 봤더냐? 무엇을 도왔다는 것입니까?
나는 돈을 많이 벌 때, 내가 많이 안 챙기고 더 줬답니다.
돈은 너의 것이 아닙니다. 사회 것입니다.
이것을 어떻게 갈라 쓰든, 더 모으든 그것은 관계가 없습니다.
당신을 따르고 있다면, 그 사람의 정신 연령을 키워줘서 10년 20년이 지났다면,
이 사람의 질량이 좋아져서, 질량 좋은 생각을 하고 살 수 있게,
사회를 바르게 볼 수 있게, 이것을 이끌어 주는데 혼신을 다 했어야 됩니다.
이 직원들의 질량이 좋아졌다면, 절대 이 회사는 잘못되지 않습니다.
질량 좋은 우리 가족들이 아이디어도 더욱 좋아질 것이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도 좋아질 것이고,
우리가 뜻을 같이 하는데도 힘이 모아져서, 엄청난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배우지도 가르치지도 못합니다. 이것이 오늘날 대한민국 사회입니다.
우리는 달랐어야 했습니다. 인류는 수백 년 동안 산업화를 일으켜 왔다고 하지만,
우리는 단 몇십 년 만에 그 산업화를 다 가지고 들어와서, 공부를 하고 성장을 한 것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가 빠진 것입니다. 인성 교육을 받지 못했습니다.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 그것을 모르고 일만 하고, 돈을 얼마 주니까 먹고사는 데만 신경 쓰고,
집 한 채 구하려고, 그런 데만 노력을 하게 하고, 사람을 가르치지 못한 죄, 오늘 다 벌을 받습니다.
기업은 이대로 가면 전부 다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 안 무너지려고 편법으로 이끌고 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래 못 갑니다. 지금이라도 이것을 잡아야 됩니다.
내 직원들이 우수하지 못하고, 개, 돼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을 내 직원으로 두고 있는 이상,
이 회사는 망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의 수준이 높지 못하면 이 나라는 망합니다.
내 직원을 소중하게 여기고, 나에게 인연으로 주었으니, 이 인연들을 가르치는데 혼신을 다 해야 됩니다.
앞으로 정법 공부를 하는 가족들은, 내 직원을 지금부터 두는 사람은 면접을 볼 때,
그때 정법 앱을 전하고 강의를 듣는 것을 숙제로 주십시오.
100일 동안 이것을 들으면서 우리가 같이 있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해 보십시오.
사장님하고 뜻이 맞아야 같이 일을 하지요.
사장님이 이 공부를 하는 것이 너무 좋다면, 내 직원에게도 주십시오.
주니까 나는 안 하겠습니다. 하면 그 사람은 정리할 준비 하십시오.
나하고 뜻이 안 맞는 사람을 두면, 우리 공장, 우리 회사는 망합니다. 이것은 100%입니다.
면접을 볼 때부터 직원을 들일 때, 이 강의를 100일 뜰을 때까지는 정직원 하지 마십시오.
면접을 바르게 보십시오. 이 직원이 사장의 말을 안 따르면 인연 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모자라서 그래도 써야 하는데요.' 망하려면 쓰십시오.
사람이 없으면, 그 사람이 말을 안 들으면, 또 사람 보내줍니다. 이것이 자연이 하는 일입니다.
내가 사람이 아쉽다고 아무나 쓰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내 맘에 안 들면, 이렇게 해서 마음에 안 듭니다. 하고 내보내십시오.
그러면 자연이 사람 또 보내줍니다. 면접 보라고. 이것이 자연입니다.
우리 인간들은 전부 자연과 연결되어 있고, 항상 보살피고 있습니다.
자연이 신입니다. 천신은 천지 대자연의 에너지입니다.
그 속에 우리가 살고 있습니다. 믿어도 됩니다.
내 직원들에게 뭔가 잘못한 것이 있다면, 내 직원들을 위해서 진정 바르게 하지 않았다면,
그 직원은 말썽을 일으켜서, 우리가 하는 일을 방해할 것입니다.
내 직원들을 위해서 뭔가 노력한 것이 있다면, 그 직원은 절대 방해하지 않습니다.
나를 돕습니다. 나에게 힘을 줍니다.
우리 정법 가족들은 앞으로 직원을 뽑을 때라든지, 지금 데리고 있는 직원들이 있다면,
이 직원들에게 앱을 깔아주십시오. 이것은 서비스입니다.
이 앱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그 사람이 이공부를 하며 같이 일을 하면,
지금부터 지금보다 10배는 더 이 회사를 위합니다. 우리 회사의 힘이 됩니다.
한 번 실험해 보십시오. 겁내지 말고.
'요즘 직원들 내 말 안 듣습니다.' 안 들으면 문 닫으세요. 얼마나 더 어려워져서 문 닫으려 합니까?
직원들이 내 말 안 듣는다면 빨리 문 닫으세요.
정리하고 조금 남는 것으로 내 공부해서 다시 시작하십시오.
직원들이 대표 말 안 듣는 사람들을 데리고 있다면, 빨리 문 닫든지,
그 사람 내보내든지 둘 중에 하나 하십시오.
이것은 자연의 법칙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법 공부와 영혼 공부 (홍익인간 인성교육 4929강) (0) 2022.02.06 광주시 화정 아이파크 붕괴 사고 (홍익인간 인성교육 11965강) (0) 2022.02.05 유튜버의 자질 논란 (홍익인간 인성교육 11954,5,6,7,8,9강) (0) 2022.02.03 바른생활 루틴이 (홍익인간 인성교육 11953강) (0) 2022.02.02 대한민국에 태어나서 어렵게 사는 사람의 질량 (홍익인간 인성교육 11952강) (0) 2022.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