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늙어 보이고 젊어 보이는 원인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45강)
    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2. 3. 11:51

     

    정법강의 12745강

    우리가 늙어 보이는 사람이 있고, 젊어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이 세상에 지금 확연하게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그런지는 모릅니다.

    습관들을, 하는 행동들을 잘 보십시오. 잘 보면 아주 애들 같은 짓을 합니다.

    말을 그런 것을 막 하고, 젊은 애들 노래 부르고, 사근사근하면서 이럽니다. 이 사람은 안 늙습니다.

    항상 젊은이들과 섞이려 노력하고, 그런 데 같이 지내고, 이런 사람은 나이가 들었는데도 들어 안 보입니다.

    그런데 말을 하기를 조상 얘기하고, 시골 이야기하고, 못살던 이야기하고, 밥을 누룽지 긁어먹었느니,

    된장에 비벼먹으니 좋니, 이런 말을 하면 사람이 퍼져버립니다. 피부도 기운도 다 퍼집니다.

    이 원리가 왜 그러냐? 네가 말하고 있는 것이, 대자연의 에너지를 만지고 있는 것입니다.

    천기는 네가 부르는 것이지, 천지가 자기가 와서 나를 벌리고 와서 들어오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이 뭐냐? 사고입니다. 내 정신, 자기 마인드라고 그러죠. 자기 사고.

    나의 생각이 어떤 생각을 하고 사느냐에 따라서, 너는 늙고 젊고 한다는 말입니다.

    이것들이 굉장히 많은 차이가 납니다. 요즘 보면, 왜 나이가 40이 다 됐는데 애들처럼 왜 저러냐 그럽니다.

    그런데 보면 애들 같이 보입니다. 왜? 하는 얘기들이 애들처럼 단순합니다.

    노는 것도 애들 같습니다. 생긴 것도 애들 같습니다. 나이 물어보면 깜짝 놀랍니다.

    애들 사고를 가지고 있으면 안 늙습니다. 애들 사고냐, 어른 사고냐, 이것을 가지고,

    무조건 어른이라고 어른 사고를 갖는다고 늙는다, 이것이 아니고, 어른도 사고가 젊다.

    캐캐 묵지 않고 젊다, 고집부리지 않고 흡수하고, 서로 상생하고, 서로를 주고받을 줄 알면 늙지 않습니다.

    네 기운을 받을 줄 알고, 내 기운을 널 줄 줄 알고, 이러면 기운이 돈다는 말입니다.

    서로 에너지를 교환하니까 이 사람이 안 늙습니다. 이것만큼 큰 약이 없습니다.

    부부간에 대화를 잘하고 웃으면서 천진난만하고 애들 같으면, 이 사람들이 안 늙습니다.

    그런데 부부끼리 말을 안 하고 찡그리고 있고, 설거지나 하고 있고, 그러면 벌써 늙어버리는 것입니다.

    저 양반 같은 분들은 밖에 나가서 많은 사람들하고, 어떻게 했든 자꾸 부닥칩니다.

    부닥치면서 내 고집을 피우든, 어떻든 간에, 전에는 많이 피웠습니다. 

    늙은 게 그때 다 늙은 것입니다. 스승님에게 와서 젊어진 것입니다.

    지금 안 그럽니까? 밖에 나가면 10년 뒤돌려 놨다고 합니다.

    10년 갔는데 10년 뒤돌려 놨으니 어떻게 됐습니까?

    그 상태대로 10년 더 갔으면 지금은 보지도 못합니다.

    허리는 구부러져서 앞으로 갈 것이고, 어깨가 앞으로 가고, 눈은 바르게 사람을 못 보고 옆으로 보고,

    이렇게 늙어버립니다. 그런데 스승님과 공부를 나누면서, 사람이 확 열리고, 받아주고, 이런 식으로 가니까,

    사람이 확확 달라지는 게, 상대의 에너지를 먹고 소화를 해 낸다 이 말입니다.

    그러니 젊어지는 것입니다. 원리가 그래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젊어지는데 상대하고 잘 교류를 하면, 음식도 고루 먹을 수 있습니다.

    나 혼자 고집을 하면, 먹는 음식밖에 못 먹습니다.

    뭐든지 대화 속에서 기운을 주고받는 것이 최고의 기운이고, 

    사람하고 사람끼리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기운을 전달하는 게 최고의 기운입니다.

    천기가 내 몸으로 그냥 들어오는 것이 아니고, 천기는 저 사람에게도 들어가고, 나에게도 들어가고, 다 들어가는데,

    내가 받은 천기를 너에게 주려면, 이것을 걸러가지고 주는 것입니다.

    정화를 시켜서 걸러주는데, 줄 때는 희한하게 줍니다. 너에게 필요할 때 딱 줍니다.

    필요할 때 주는데, 그것을 훌렁 먹어버리면, 네가 아주 좋아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인연이 시절에 맞춰서 만난다는 것입니다. 시, 때에 맞춰서 인연을 만나고,

    이때 그쪽에서 가지고 있는 천기가 정화된 것을 나에게 주는데, 내가 거부하면 내가 늙는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약을 안 먹는다는 것입니다. 항상 누가 나에게 말을 해 줄 때,

    그것을 쓸어마시면 나는 젊어지고, 내가 풀리지 않은 것은 풀리고,

    그런 식으로 대자연이 사람을 통해서 나에게 전달할 때 최고의 에너지를 받는다는 말입니다.

    뭐든지 대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것이 왜 주며, 무엇을 우리가 지금 받는 것일까? 이런 원리를 좀 알면,

    건강은 사람으로부터 기운을 받아서 돌리는 것이 최고의 건강을 돌릴 수 있는 길이고,

    그다음에 우리가 너무 나빠져서 지나쳤을 때는 약으로 조금 치료를 하고,

    나머지는 기운을 갖고 돌려서 전부 치료를 해내야 그것이 정상적인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피부를 어떻게 해서 긁어놓으면, 약으로 해서 얼른 피부를 재생해 놓고,

    그다음에 이 재생만 한다고 병이 나은 게 아닙니다.

    나 자신의 에너지가 또 병이 날 수밖에 없게 가지고 있으면,

    어떤 식으로 해서, 또 차를 끌어다 나를 다치게 만들더라도 또 사고가 납니다.

    사람의 기운이 묘한 것입니다. 사고가 날 것을 내가 당기는 것입니다.

    사고가 나에게 와서 왜 나를 박나 하겠지만, 네가 당기고 있는 중입니다.

    욕할 사람을 내가 당기고 있습니다. 이 집착이라는 게 이 힘은 엄청난 것입니다.

    욕할 사람이  LA에 있는데, 나에게 욕을 하게 당기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사람이 날아옵니다. 이것 나중에 알아보면 묘합니다. 염원하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그러면 비행기 타고 이리로 날아와서 내 앞에서 욕을 합니다. 며칠 전에 LA에 있던 사람이.

    그 사람이 내 앞에 와야 내가 들을 욕을 듣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해 갖고는 이 욕이 안 나옵니다.

    나에게 딱 맞는 욕입니다. 그러면 내가 탁하게 기운을 만들어 놓으면,

    거기에 0.1 미리도 안 틀리는 그런 인연이 와서 나에게 톡 쏘고 갑니다. 이것을 당기고 있는 것입니다.

    이것을 모르고, 왜 저 사람이 나하고 관계도 없는데, 내 앞에서 욕을 한다고 그럽니다.

    네가 네 앞으로 지금 당긴 것입니다. 네가 모를 뿐입니다.

    그래서 내 앞에서 욕을 하지, 저 사람은 저기 가면 욕을 안 합니다.

    저기 가면 이 욕을 안 합니다. 여기 와서 이 욕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장소에서는 다른 욕을 하면 했지, 그런 욕은 안 합니다.

    그런 식으로 원리가, 우리가 좋은 것, 좋은 에너지를 받을 때는,

    내가 좋은 에너지를 받을 수 있게끔 나를 만들어서 이 기운으로 그것을 당기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것을 횡재 만났다고 그러지만, 이것은 만들어낸 것이지,

    느닷없이 오는 것은 절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