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성장 시대 - 국운 삼재 (6/7) (홍익인간 인성교육 4381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3. 20. 11:16
정법강의 4381강 우리가 복지사회 그러니까, 어려워진 사람들, 없어서 못 먹고사는 사람들 밥 주는 게 복지사업인 줄 아는데,
그것이 아니고, 그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주고, 사람답게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게 복지사업입니다.
돈이 있고 없고 가 복지가 아닙니다.
내가 사람답게 사는 생각을 하면, 그 사람은 돈이 없게 살게끔 안 돼 있습니다.
먹고살려고 하니까 돈이 없게 돼 있고, 먹는 것도 겨우 먹게 돼 있는 것입니다.
생각의 포맷을 바꿔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알아야 이야기가 이어지는 것입니다.
우리는 저성장 시대를 계속 갈 것이냐? 우리는 잠깐 표류하지만 포맷을 바꿔서,
인류에 등장을 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누가 못 이끌어줘서 표류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가 나온 것입니다. 이끌어주려고.
우리 국민들은 내 모자람을 갖추면서 조금씩 저성장 시대에 나를 갖추어야 됩니다.
이것을 어떻게 이래를 하면 되느냐 하면, 사람에게는 삼재가 옵니다. 삼재에 대해서는 우리 국민들 거의 다 알죠.
삼재가 오는 것은 잠깐 너를 갖추라고 오는 게 삼재입니다.
고성장 시대에는 잘 되기만 했습니다. 이제 너를 좀 갖추어라. 이것이 오는 게 지금 과도기가 왔던 것입니다.
이것이 지금 삼재가 내려오는 중이었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내려온 것이 국운 삼재를 맞이한 것입니다.
우리가 사람의 삼재가 있고, 나라는 국운 삼재가 있고, 인류는 운용 삼재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삼재를 맞는 것입니다. 삼재는 삼 재앙을 맞는다고 풀어놨는데, 이것은 뭔가 빠진 것입니다.
삼 재앙이 아니고 너희들이 갖출 시간을 줬는데, 이것을 안 갖추고 잘 나갈 때처럼 계속 살면,
세 가지 재앙이 온다. 맞는다. 너에게 안 좋은 화가 닥친다고 얘기하는 것입니다.
네가 해야 될 것을 하지 않고 딴짓을 하면, 그때는 처단받는다 이 말입니다. 이것이 삼 재앙입니다.
그런데 삼재에 무엇을 해야 되는 지를 알고 바르게 하면 이것을 복삼재라고 하는 것입니다.
내가 성장을 할 때는 내가 갖추려 해도 잘 안 됩니다. 바빠서. 그런데 성장이 멈출 때가 되면,
내가 배우고 갖출 시간을 줘서, 나에게 굉장히 유용한 시간이 오는 것입니다.
이 삼재는 왜 이렇게 주느냐? 다시 포맷을 바꿔서 미래는 달라지는 삶을 살 수 있는 환경이 오기 때문에,
지금 좀 갖추어라. 지금 나라가, 인류가 다시 포맷을 좀 갖추어라. 미래는 다른 세계가 된다.
이것을 가르쳐주고 있는 것인데, 지금 모르고 있는 것입니다.
미래는 지금처럼 힘의 논리로 사는 시대가 아니다.
서로가 윈윈 하면서 사람들을 덕 되게 하는 삶을 살아야 되는 시대로 바뀐다.
바뀌는 시대이기 때문에 너희들이 좀 갖추어라.
그래서 성장하던 것이 멈추고, 이제 너희들이 갖추는 시간이 온 게, 인류 삼재입니다.
이 국운 삼재에 대해서는 내가 10년 전부터 얘기했습니다.
이 나라는 국운 삼재가 온다. 지금부터 너희들은 갖추어야 된다.
국운 삼재가 오면 석 삼재가 옵니다. 9년이 옵니다. 내려오면서 3년,
밑에 멈추어서 3년, 올라가면서 3년, 이것을 퐁당 삼재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때는 아주 저성장 시대라고 하고, 어렵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이 어렵게 되는 것은 내가 갖추라고 어렵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렵게 해 놓고 미래를 안 열어주는 것이냐? 다음 미래를 위해서 갖추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지금 모르고, 나라가 어떻게 해야 되는지를 모르고, 자꾸 개발을 뭐를 해라.
젊은 사람들 창업 자금을 주면서 뭐를 해라 하는데, 이렇게 가서는 사회가 안 바뀝니다.
창업을 하되 교육적인 창업을 하면서 배워라. 비용이 들어서 배울 것이 있으면 비용을 들여 배우고,
뭔가 배우고 국민들이 준비하는 이 사회를 만들어야 되는데,
뭔가 허황심으로 해서, 아이템을 잡아 가지고 가면 돈을 내주니까, 하다가 안 되면 치워버리고,
이래 가지고, 나라의 재정을 이렇게 써서, 잘 되는 나라는 절대 없습니다.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젊은이들에게 너희가 무엇을 하든지 공부를 해야 되니까, 이런 비용을 조금씩 지원을 해 줄 테니까,
무엇을 하겠다고 신청을 해라. 거기에 맞게끔 비용을 대주고, 열심히 한 것을 적어 내야 한다.
그러면 이것을 안 받겠다. 거기에 해당하게 바르게 썼다면 돈을 안 받겠다.
안 그러면 너의 빚으로 들어간다. 이런 문구가 있어야 됩니다.
젊은이들을 키우는데 돈이 들어가는 것은 되지요. 그 돈이 어디 가나요. 그 돈을 쓰면 돌고 돌지요.
없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바르게 운용하면 엄청난 에너지를 다시 만들어서 도는 게 돈입니다.
이것이 경제입니다. 경제의 운용의 법칙을 바르게 알면, 경제는 쓴다고 없어지는 게 아닙니다.
바르게 쓰면 엄청난 힘을 만들어서, 다시 이 사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사실입니다.
잘 쓰면 됩니다. 운용을 잘하면 된다 이 말입니다.
앞으로는 경제도 운용 시대이지 더 만들어내는 시대가 아닙니다.
미국 달러도 더 찍어내면 안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더 만드는 시대가 아니고,
지금 나와있는 것을 어떻게 운용을 잘하느냐? 시대입니다.
이런 것들이 앞으로의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서 저성장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인류가 지금 삼재가 뜬 것입니다. 산제 때는 공부할 때입니다. 날뛰지 마십시오.
그래서 지금부터 날뛰면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그것까지 내가 가르쳐주겠습니다.
날뛰면 네 것 가진 것 다 뺏습니다. 있으니까 날뛰는 것 아닙니까?
지금은 내가 가진 것을 제쳐놓고, 없애지 말고 공부할 때입니다.
내가 아주 뭔가 모자라는 공부를 하라는 것입니다
공부하고 있으면, 이 제쳐놓은 게 경비로 써도 30% 이상은 못 씁니다.
조금이라도 재산이 있으면 이것을 묶어놓고, 뭐 노령시대가 온다. 오니까 얼마를 만들어 놔야 된다.
이런 데 속지 말고, 그것은 돈 놀이 하는 사람들의 장난입니다.
그래서 뭐를 모으게 하고, 저축을 하게 하려고 그러는데, 그것은 이 사회의 장난에 놀아나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지금 있는 것은, 지금은 뭔가 투자를 해서 뭔가를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두십시오.
그냥 두고 30%를 아끼서 쓰면서 나 모자람을 갖추십시오. 갖추고 있으면 내 질량이 좋아집니다.
다시 에너지가 보충이 되고 만들어져서, 새로운 시대가 열릴 때,
이때 내가 쓰임새가 있어지고, 이제부터 빛나는 것입니다. 갖춘 사람이 빛난다.
새로운 시대를 여는데, 공부를 한 사람이 빛나는 것이니, 공부를 해야 됩니다.
이 정법을 배우는 사람들은 미래를 위해서 우리가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이런 가르침이 여기밖에 안 나옵니다. 그래서 이 공부를 다 해야 되는 것입니다.
하면서 아주 재미있게 지내고, 남 탓하지 말고, 정부도 탓하지 말고, 이 사회도 탓하지 말고,
내가 아주 즐겁게 재미있게 공부를 열심히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미래는 다 열립니다.
이제 새로운 시대를 가야 되기 때문에, 새로운 공부를 만나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가 오는데, 새로운 공부가 안 나왔는데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
이것은 핀트가 맞나요? 안 맞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가 오기 위해서 새로운 공부가 나오는 것입니다.
그 공부를 하고 있으면, 나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는 것입니다.
그때 우리가 이 사회의 주역이 되고, 일꾼이 돼서, 이 사회를 이끌고 나가는 것입니다.
그 공부를 시키는 것입니다. 온 국민이 이 공부를 할 수밖에 없게끔 되어 있고,
지금까지는 아직까지 나서서 안 시키고, 인연 되는 분들만 조금씩 시켰지만,
이제 이 공부가 전 국민이 할 수 있게끔 곧 일어납니다. 그 작업을 할 것입니다.
자료가 쌓였으니까, 기본적으로 우리 국민들이 공부할 수 있는 자료만큼은 기본이 되니까,
이제 전 국민이 이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 테니까, 국민들의 수준이 높아져야,
수준 높은 사회를 만들어서 가는 것이지, 국민들은 아무것도 모르고,
먹고사는 것만 걱정을 하고 있는데, 새로운 사회가 우리에게 등장하면 큰일 납니다
그러니까 우리 저성장 시대는 새로운 기회가 오기 위해서 표류하는 것입니다.
일본 같은 데는 그런 것을 모르고 기다리고 있는 것이고,
왜? 미리 많이 노희들이 고도로 올랐다면, 세계 경제에서 2위까지 올랐습니다.
지금도 아직까지 세계 경제의 30위는 아니지 않습니까? 세계 경제에서 3위, 5위 정도입니다.
그렇게 경제가 되는 나라에서 뭘 그렇게 징징합니까? 저 어려운 나라도 있는데.
무기 만드는데 신경만 안 쓰면, 국민들 공부시키면서 미래 준비를 얼마든지 할 수 있습니다.
뭔가 무기를 만들어서 다시 한번 세계를 제패하려고 이리저리 뛰면서 로비하려고 하는데,
로비 아무리 해도 소용없습니다. 일본은 제자리입니다.
일본 국민들이 앞으로 무엇을 해야 되는가? 이 포맷을 잡아야지,
로비를 하고 국제사회에서 최고 힘 있는 나라와 손을 잡고 어떻게 해서 다시 아시아를 제패하고 싶은 모양인데,
천하없어도 안 됩니다. 대한민국이 깨어나고 있습니다. 너희는 설치면 한 방에 혼납니다. 하늘에서.
그런데 신경 쓰지 말고, 우리는 우리 갖춤을 하고 있으면 됩니다.
저성장 시대는 새로운 기회를 주는 것이니, 걱정하지 말고 나 모자람을 다시 공부하면서,
딱 몇 년만 우리가 노력하면 됩니다. 길은 위에서 전부 다 열어 나갈 테니까,
우리 국민들은 건전하고 건강한 생각을 해야, 위에서 일을 하는데,
빠른 시간에 길을 열어준다는 말입니다.
사회 탓하지 말고 우리 공부합시다.
7편에서 계속.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래의 복지사업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12819강) (0) 2023.03.22 저성장 시대 - 국회의원의 대우 (7/7) (홍익인간 인성교육 4382강) (1) 2023.03.21 저성장 시대 - 지속 여부 (5/7) (홍익인간 인성교육 4380강) (0) 2023.03.19 저성장 시대 - 70% 시대 (4/7) (홍익인간 인성교육 4379강) (0) 2023.03.18 저성장 시대 - 세대 갈등 (3/7) (홍익인간 인성교육 4378강) (0) 2023.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