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큰 부자 작은 부자 (3/3)(홍익인간 인성교육 4198강)
    홍익인간 인성교육 2024. 1. 5. 11:54

    https://youtu.be/BJuxVlwQ2Vo?si=gpMf_UqnAqffNuGT

    정법 강의 4198강

    나는 나처럼 됩니다. 누구처럼 되지는 않습니다.

    중소기업을 하시면서 그래도 조금 경제도 괜찮고, 중소기업하는 데서 조금 성장을 했다, 또 이만큼 산다.

    이렇게 할 때, 이 사람이 더 크는 방법은 네 생각 마인드가 바뀌어야 됩니다.

    생각 마인드가 그 선에서 못 벗어나면, 절대 여기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더 큰 에너지를 줄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조건입니다.

    돈을 네가 더 벌려고 한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더 벌려고 하면 네 것을 쳐버립니다.

    나에게 준 환경을 감사하고, 나에게 준 환경이 있기 때문에, 생각을 더 낫게 할 수 있는 조건도 오고 있지 않느냐?

    이것은 어떤 것을 얘기하느냐 하면, 내가 조그만 풀빵을 굽는 공장을 하면,

    조금 구우면 주위의 인연들이 풀빵 가지고 논할 사람들밖에 안 옵니다.

    거기서 조금 나은 것들이 옵니다. 조금 나은 쪽의 에너지를 바르게 받아먹으면, 그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 에너지입니다.

    우리는 에너지를 잘못 알고 있는데, 누구와 대화하고 있는 게 에너지를 전달받는 것입니다.

    이 에너지를 잘 흡수하며 전달을 받고 있으면, 이 양이 쌓이면, 그만한 에너지가 UP이 됐기 때문에,

    그만한 일 량을 할 수 있게끔, 주위의 조건들이, 경제적인 것과 힘을 줍니다.

    내가 먼저 커야 됩니다. 먼저 크라고 재료를 주는 것이, 사람으로부터 에너지 전달을 먼저 받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가 기업을 어느 정도 크게 이루었습니다. 이루었으면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내 주위의 사람을,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공장의 일, 이 사람들보다 조금 더 수준이 높은 직책에 있다든지,

    조금 더 위에 있는 사장이라든지, 이 사람들을 인연을 합니다.

    이 사람들과 내가 같이 하니까 내가 기분이 좋습니다. 기분만 좋아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 사람들과 같이 앉을 수 있다는 것은, 조건을 굉장히 크게 받은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돈을 얼마 더 벌기 위해서, 수주받으려고만 이야기하고 왔다면, 너는 빵점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또 수주를 얼마 더 받기 위한 생각만 한다면, 너는 더 이상 크지를 못 합니다.

    사람을 만났으면 수주는 덤으로 받아야 됩니다. 

    그 수주를 따기 위해서 그 사람과 대화를 하면, 그 수주 따는 것 이상의 에너지를 못 받는다는 얘기입니다.

    여기서 수준 높은 사람을 만났으니까, 수준 높은 대화를 하는데, 항상 정성을 들이라는 것입니다.

    정성을 들이면 저 사람이 내가 마음에 드는 것입니다. 마음에 들면 수주는 내가 따려고 안 해도 덤으로 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그 사람에게서 에너지를 받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같이 자주 지내는 것은 그 사람에게서 에너지를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내가 곱씹어서 받아들이고, 메모를 하면서 공부 삼고, 이렇게 자꾸 걷어들이다 보니,

    언제 보니까 그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기업의 일을 할 수 있게끔 내가 수준이 올라갑니다.

    그렇게 되면, 여건들이 희한하게 나에게 몰려와서, 내가 지금 중소기업으로 일으킨 것보다,

    대기업으로 가는 발판을 잡게 되는 것이고, 스스로 가게 됩니다. 에너지는 그렇게 공급하게끔 돼 있습니다.

    내 생각을 어떻게 하느냐가, 네가 올라가고 낮아지는 것이지, 대자연은 그렇게 조건을 주고 있습니다.

    내가 이건희처럼 못되냐? 될 수 있습니다. 더 잘 될 수도 있습니다.

    중소기업 하는 사람이 이건희처럼 안 되느냐? 더 잘 될 수도 있습니다.

    더 잘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네 공부를 해야 됩니다. 이건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생각을 하십시오.

    이건희가 생각하는 이 기준보다, 더 우수한 생각을 하고 있다면, 너는 그것보다 월등하게 더 큰길을 걷게 해 줍니다.

    그만한 생각을 못 하면서, 나는 이건희처럼 될 거야. 죽어도 안 됩니다. 절대 안 됩니다.

    미국의 대통령보다도 더 우수한 생각을 하십시오. 미국의 대통령보다 더  세상에 빛나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런 에너지를 항상 줍니다. 대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의 생각은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의 생각과 다릅니다.

    그 사람들의 어디를 잣대로 쳐다보고, 너희들이 손짓을 할지는 몰라도,

    그 사람 생각 안에 지금 생각하는 것은, 너희들과 대화할 자리가 아니기 때문에 안 할 뿐이지, 

    그 사람들 생각은 그만한 것을 이끌 수 있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쥐고 있는 것입니다.

     

    다른 예로, 노랑이이고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 이 사람들에게는 왜 돈을 많이 주냐?

    보니까 운동화나 신고 다니고, 저쪽 대폿집에서 한 잔 먹고, 돈도 쓸 줄 모르는데,

    생각하는 것도 맨날 그렇던데 어째 저럴까? 그 사람 생각은 다릅니다.

    그 사람들 생각은 지금 돈을 그렇게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마인드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돈 없는 너희들과는 말이 안 통합니다. 그러니 내 생각을 너희들에게 말을 안 할 뿐이지,

    그 사람들 생각은 아주 우수하고 깊습니다. 노랑이가 아니고 쓸데없이 돈을 쓰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너희가 쓸데없이 돈 쓸 생각을 하니까 돈이 없는 것입니다.

    돈이 없는 사람은 돈이 아무리 많아도 쓸데없이 돈 쓸 생각은 도저히 가지질 못 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이 진짜 뜻있는 사람을 만났다면, 내 창고문 다 열어줍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지 못해서, 지금 쟁이고 있는 것입니다.

    일반인은 말이 안 됩니다. 이 사람은 돈 많이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 주위에 온 조건을 나는 최대한 걷어들여서 가지고 있는 사람이지, 돈을 더 벌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일반인은 돈을 더 벌려고 잣대를 갖다 댑니다. 그러니까 부자와는 안 통하고 안 맞습니다.

    그 사람이 돼 보았느냐? 너는 대기업인이 돼 보았느냐? 안 돼 보아 놓고 거기에 너희들 잣대를 갖다 대면,

    대기업 총수들의 깊이를 어떻게 알고, 너희들 잣대로 자꾸 갖다 대느냐 이것입니다.

    그러니 우리 잣대로는 도저히 갖다 댈 수 없는 깊이라는 게 그분들에게 있기 때문에,

    지금 대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이 대자연에서 그런 힘을 몰아주는 것입니다.

    그런 것이니까, 내가 큰 사람이 될 수 있는 그릇인가 아닌가는, 네가 지금 너 자신을 갖추고 있는 것을,

    둘러보라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이 나라에서 최고로 잘 나가는 사람보다 더 잘 나갈 수 있습니다.

    우리의 힘은 무한대입니다. 이 민족의 힘은, 천손들이고, 하늘의 사람들 힘은 무한대입니다.

    너희들이 생각하는 마인드의 성장을 해 내느냐, 못 해 내느냐에 달려있습니다.

    그래서 잘된다 잘된다 하면 잘된다 그러지요? 주둥이만 잘된다 잘된다 해서는 잘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생각이 잘될 수 있는 마인드를 올리면서, 나는 그렇게 할 수 있다고 해야 그것이 되는 것이지,

    입만 가지고 오늘도 잘될 거야. 잘되는 게 뭡니까? 물으면 뭐가 잘되는지 모릅니다.

    그러면서 잘될 거야, 잘될 거야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한때 그런 바람 불었습니다.

    원리가 이러합니다. 우리가 갖추는 것은 굉장히 소중합니다. 네가 갖추는 만큼 생각 마인드가 높아지고,

    높아진 만큼, 너는 에너지를 대자연에서 많이 얻게 됩니다. 

    뜻있는 일도 해 낼 수 있는 내 마인드를 갖추면, 뜻있는 일을 할 수 있는 그만한 에너지를 줍니다.

    주위의 사람들도 주고, 경제도 주고, 모든 조건도 이루어줘서, 그런 일을 하고, 훌륭한 일을 하고 가면서,

    한 없이 세상을 살고, 내가 이 육신을 떠날 때는, 내 에너지가 천상으로 올라갈 수 있을 만큼 가벼워져서,

    내가 분리를 해야 자동으로 뜬다는 말입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