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압 일을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11429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8. 16. 11:49
정법강의 11429강 내가 재주 있다고 쓰던 시대는 끝났습니다.
나에게 재주 있다고 쓰다가 잘못되면 쇠고랑 차는 시대입니다.
선천 시대는 내가 재주를 써도 어지간하면 피해 가면서 내 재주를 쓰며 생업을 했습니다.
이제는 내가 생업을 하려 드는 사람은 다 두드려 맞습니다.
가진 재주를 가지고 이 사회를 얼마나 이롭게 할까를 생각하고, 이 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돼야지,
내가 가진 재주로 먹고살고 경제를 일으키려 들면, 두드려 맞습니다.
내가 과거에 지압을 잘했다, 이것이 무슨 소리냐? 의료 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의료 행위를 하면 고발을 해서 크게 처벌을 받습니다.
이 사회가 이런 것을 잡아갑니다. 이것이 후천 시대입니다.
선천 시대는 내 재주를 키우는데 놔두고 있었던 것이고,
후천 시대에는 이런 행위를 해서 내가 살 길을 그리로 만들면 전부 다 방해를 합니다.
희한한 인연들이 와서 방해를 합니다. 그래서 멀리 못 갑니다.
그러면 내가 가진 재주를 어떻게 쓰느냐?
내가 이 사회에 필요한 일을 하면서, 이것을 돈 벌기 위해서 쓰는 것이 아니고,
내가 이 사람들을 도와주기 위해서 써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의료 행위가 안 됩니다.
돈 받고 뭔가 행위를 하면 걸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법이라는 것이 전부 다 낱낱이 만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람을 이롭게 하는데 목적을 둬야 됩니다.
우리가 가게를 차리더라도, 커피숍을 차리더라도, 이 사회를 이롭게 하려고 차린 사람이 있고,
또 내가 사회를 모르니까 배우기 위해서 배우려고 차린 사람이 있습니다.
바르게 공부하고 배우기 위해서 차린 사람은 절대 이것이 어려워지지 않습니다.
사회를 이롭게 하기 위해서 나온 사람도 절대 어려워지지 않습니다.
커피숍을 차려 놓고 나도 번 벌려고 하면, 사회에 이롭게 하기 위해 나온 것이 아닙니다.
나도 투자해서 돈 많이 벌려고 나왔습니다. 하면 네 것 싹 걷습니다.
네가 3억 투자하여 돈 벌려고 나오면 정확하게 3억 걷습니다.
시대적으로 하늘의 법칙이 내려오는 것이 다릅니다. 스승님은 그것을 가르쳐주는 것입니다.
사회에 나오려면 명분이 있어야 됩니다. 명분이 없으면 아직은 나오지 마십시오.
사회를 위해서 무엇을 하고자 하면, 작은 일이라도 시작을 하면 여기서부터 네가 큽니다.
공인이라는 소리입니다. 이제는 장사치에서 벗어나 사업가가 돼야 되는 시대입니다.
장사를 할 때는 내가 막 돈을 벌고 크려고 하는 것이고, 기업은 내가 성장을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지금 이 사회는 네가 돈을 벌었던지, 성장을 했던지 다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내가 기업을 해서 성장을 했다면 성장한 힘으로 어떤 사업으로 넘어가야 되는 시대인데,
사업을 안 하고 큰 장사를 합니다. 그러면 네 것 다 걷습니다. 아파서 쓰러뜨리든지 합니다.
대기업 총수들이 왜 아파서 쓰러집니까? 장사치로 다시 돌아섰기 때문입니다.
나는 무엇 때문인지도 모르고 주저앉습니다. 싱싱하던 사람이 휠체어 타고 누워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식에게 물려줍니다. 자식도 조금 있으면 두드려 맞습니다.
누가 백성의 피와 땀으로 또 욕심을 내고 장사를 하라고 했습니까?
기업을 일으키는 데는 백성들이 모이고 인재들이 모여서 일으켜 준 것입니다.
이 사회가 도와서 일어난 것인데 일어났으면 사업가로 변해야 됩니다.
사업은 어떻게 해야 되냐? 사람을 널리 이롭게 하는 것입니다.
사회를 이롭게 하고 인류를 이롭게 하고, 기업이 일어나는 데는 안에 명분을 만들어야 되는데,
기업이 일어날 수 있는 명분은 이념이 있어야 기업입니다.
이념을 세웠기 때문에 일어난 게 대한민국 기업입니다. 이념이 없는 기업은 일어날 수가 없습니다.
이념을 가진 기업은 무조건 성장을 했습니다. 하늘이 그렇게 도와줬습니다.
그런데 일어나고 나서 경제가 일어나고 힘이 생기니까, 이것을 관리하느라 정신을 못 차리고,
이념을 다 놔 버린 것입니다. 이념을 놓고 나면 기업이 아닙니다. 이것은 장사치들입니다.
그래서 사회로부터 비판을 받고 사회로부터 헐뜯기 시작을 합니다. 왜 장사치니까.
지금 이렇게 된 것이 대한민국입니다.
우리는 이런 것을 교훈으로 삼아서 두 번 다시 실패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작은 일을 하더라도 명분 있는 짓을 해야 되고,
내가 돈벌이하기 위해서 먹고살려고 한다면 생각을 다시 해야 됩니다.
조금 늦어도 되니까 보람 있는 일을 한다고 하는 것은 돈벌이하려고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내 재주를 갖고 어디에 합류를 해서 어떤 보람 있는 일에 쓸까를 생각하고,
그쪽에 우리 뜻을 맞춰 같이 간다면 모를까, 나 혼자는 잘 안됩니다.
그래서 융합 이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지금은 저마다 소질을 발전시켜 놨기 때문에,
융합을 해서 몇 명이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무엇을 할까 가 중요한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 안에 우리의 이념이 들어갈 것이고, 우리가 그것을 위해서 노력을 하니까,
서로가 도와줄 수 있는 인연들이 오고, 에너지가 모이는 것입니다.
혼자서 내 재주를 가지고 뭔가를 뛰면 이것은 절대 안 됩니다.
아무리 안 모여도 삼원 일치 이것이 모여야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우리가 원 잡으로는 딱 네가 먹고살면 됩니다.
투 잡을 하면 조금 여유가 생기고, 이 사회는 쓰리 잡을 하면 정상적으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융합인 것입니다. 전에는 커피만 팔다가 지금은 빵도 팔고 이러는 것입니다.
아무리 안 돼도 세 가지가 모여서 하면 이제부터 돌아갑니다. 단일 품목으로 가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내가 단일 품목을 하면 다른 것하고 손을 잡아야 됩니다.
지금은 그런 것 조차고 융합 시대가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부동산을 하면, 딱 부동산만 하면 굉장히 힘듭니다. 밥 먹고 살 정도밖에 안 줍니다.
빨리 일어나고 싶다면 부동산은 방편이고, 또 다른 생각을 해서 이것을 융합시켜야 됩니다.
부동산을 하면서 다른 것을 융합할 것이 있는 데도 그것을 못 찾습니다. 그래서 힘듭니다.
그런 식으로 원 잡은 안 됩니다. 쓰리 잡 세 개가 융합이 돼야 돌아갑니다.
이런 것들을 알아 놔야지 우리가 실패를 안 합니다. 같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됩니다.
아무리 사람을 나을 수 있어도 나는 자격증이 없다면 안 됩니다.
이제는 환자를 치료한다는 말이 들어가려면 의사나 한의사 자격증이 있어야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하늘에서 준 재주 같은 것을 함부로 쓰면 안 됩니다.
그것을 방편으로 해서 사람을 이롭게 하는데 이것을 쓰는 것은 괜찮은데, 재주만 쓰려면 이제는 안됩니다.
앞으로는 점치는 것도 안 됩니다. 돈을 받고 점치는 것은 잘 안 맞습니다. 돈을 안 받고 점치는 것은 잘 맞습니다.
이제는 내가 실력을 갖춰서 그 사람에게 도움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점치면서 내가 그 사람 위에 서서 가지고 놀려고 하면 안 됩니다.
이런 것들이 우리 제자들에게 지금까지 성장할 때 주었던 힘을,
앞으로 미래에는 활동하는 데 필요한 실력을 갖춰야 됩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버지보다 딸의 생일이 빠를 때 (홍익인간 인성교육 5168강) (0) 2021.08.18 법문이 잘 들리는 시간 (홍익인간 인성교육 5171강) (0) 2021.08.17 주어진 환경에 감사하라 (홍익인간 인성교육 11418강) (0) 2021.08.15 환경이 어려워 예민한 사람을 대하는 자세 (홍익인간 인성교육 11416강) (0) 2021.08.14 부정적 경험을 지우고 모순을 고치려면 (홍익인간 인성교육 5176강) (0)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