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법과 가장 친하게 지내는데 신이 자꾸 발복한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11556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1. 9. 26. 15:15
정법강의 11556강 정법 하고 친하게 지냈다고 하는데, 내가 정법을 1년 이상 듣고 있으면 정법은 도망 안 갑니다.
언제든지 내가 열고 싶으면 열 수 있는 보물상자가 열리는 것이 정법입니다.
인터넷에 들어가면 11000개가 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세상에 한 사람이 법문을 해서,
이런 진리를 11000개 인터넷에 넣어서 공유하고 있는 사람은 스승님밖에 없습니다.
한 사람이 그렇게 자기 지식을 공유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무엇을 가르쳐줘서 무엇을 배웠다면, 이것을 쓰십시오.
사람을 바르게 대하는 방법, 생활 속에서 바르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준 것입니다.
내가 1, 2년 듣고 나면, 나에게 어려움을 얘기하는 사람이 올 것입니다. 그 사람 말을 잘 들어주십시오.
듣고 나니까, 내가 그렇게 어려울 때, 처음에 정법을 1, 2년 공부할 때 엄청 좋았죠?
그 사람 어려운 것을 다 듣고 나서, 몸이 낫고 좋아질 테니까 이것을 무조건 들으세요. 이렇게 도와야 됩니다.
이런 것을 안 하고, 정법 하고만 놀고, 저 사람을 도운 것도 없다면,
우리가 처음에 정법을 만나면 다 도와줍니다. 1차적인 것입니다.
너무 목말랐을 때 전부 다 에너지를 적셔주고 우리를 신나게 해 줍니다.
그럴 때 아픈 것도 힘든 것도 기본은 다 풀립니다.
그다음에 어떻게 성불을 받느냐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네가 행동을 해서 성불을 받아라, 그래서 그 공부를 지금까지 한 것입니다.
남을 이롭게 해라. 이롭게 하는 것이 무엇이냐?
저 사람도 이 법문을 들으면 좋아질 텐데, 이것을 알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면 그 사람의 어려움을 다 들어주고 나서,
이것을 100일만 들으십시오. 좋아집니다. 풀립니다. 찾아주면,
그 사람이 내 말을 듣는 사람이면, 100일 동안 너무 좋아서 듣고 나면, 풀리면 될 것 아닙니까?
이렇게 해서 사람을 이롭게 해야지, 그다음에 내 성불을 다시 받는 것입니다.
네가 한 사람을 구하면, 열 사람을 구할 힘을 준다고 스승님이 약속했습니다.
네가 한 사람을 이롭게 하면, 열 사람을 도울 힘을 줄 것이라고 했습니다.
열 사람을 도우면 백 명을 도울 수 있는 힘을 너에게 내려준다고 분명히 약속했습니다.
그런데 사람을 이롭게 하지 못하고, 정법만 듣고 있으면서,
1, 2 년 좋아졌으니까 또 좋아지겠지 하면서 듣고만 있다면 안 좋아집니다.
사람을 이롭게 하면서 너를 더 갖추어서, 이 사람보다 조금 더 힘든 사람이 나에게 올 때를 대비해서,
그 사람에게 힘을 줄 수 있는 힘을 키워야 됩니다. 그래서 꾸준히 듣고 공부하는 것입니다.
공부를 하다 보니까, 내가 법문을 준 사람이 듣고 너무 좋아서 쫓아오면,
그다음에 또 더 좋아지는 길을, 나처럼 가는 길을 이끌어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사람을 조금이라도 이롭게 하면 더 좋은 일이 생길 테니까,
이렇게 해 보라고, 해 본 사람이 알려줄 수 있는 것 아닙니까?
이 법문을 전할 때는 내가 너무 좋아졌으니까, 그 사람의 어려운 이야기를 들으면 나도 아파야 됩니다.
그래서 내가 똑같이 푸는 방법을 알려줘야 되는 것이 법문을 듣게 해 주는 것입니다.
법문을 들으면 그 사람도 나처럼 좋아집니다. 그래서 인연으로 오는 것입니다.
법을 가진 사람에게 인연이 자꾸 옵니다.
우리는 법문을 듣고 있으면 내가 좋아지지 않습니까?
그러면 나에게 자꾸 어려워진 사람들이 옵니다. 이 사람을 도우라고 오는 것입니다.
돕는 만큼 내가 좋아집니다. 2차 성불은 그렇게 주는 것입니다.
한 사람을 도와라. 지금 이 국민들이 얼마나 어려우냐?
이것이 정법 가족들입니다. 한 사람이 한 사람을 도울 때 두 사람이 되고,
두 사람이 한 사람씩 도울 때 네 사람이 되고, 네 사람이 여덟이 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그렇게 해서 상대가 이롭게 된 만큼, 나에게 성불을 주겠지 기다리는 사람은 안 줍니다.
상대가 이로우니 얼마나 즐거우냐? 내가 그 사람을 도왔는데, 그 사람이 좋아지니 얼마나 즐거우냐?
즐거워하는 동안에 네 에너지는 벌써 들어와 있습니다.
그것을 얻으려 하지 않을 때 들어와 있는 것입니다.
얻으려 해도 안 들어옵니다. 욕심입니다. 거기에는 절대 안 줍니다.
네가 즐거워하는 사이에 들어와 있습니다.
그 사람에게 이 법문을 듣게 해서, 그 사람이 이 법문을 듣고 너무 좋아서, 와서 이야기할 때,
내가 도와서 저 사람이 좋아지니까, 내가 얼마나 즐겁습니까? 즐거워서 같이 지내다 보니까,
네가 즐거울 때 너에게 에너지를 주지, 고민하는데 에너지를 어떻게 주겠습니까?
스승님이 재미있게 공부하라고 하는데, 법문은 법문대로 듣고 또 인상을 쓰면서 고민을 합니까?
인상을 쓰는 사람에게 어떻게 좋은 에너지를 주겠습니까? 즐거울 때 더 큰 에너지를 줍니다.
내가 100일 동안 성을 안 내고 즐거우면, 집착 귀신이 다 떨어집니다.
내가 1년 동안 좋아가지고 인연들하고 잘 지내면 귀신이 들어올 틈이 없습니다.
집착 귀신은 내가 우울할 때 들어옵니다. 고민을 하면 자꾸 옵니다.
놀 데가 없으니까 자기가 오는 것입니다. 내가 너를 도우려 왔다. 같이 놀러 왔다는 소리입니다.
좀 떨어지세요. 이래야 됩니다. 귀신은 내가 부르는 것입니다.
우리가 다 같이 즐거운 일을 할 수 있도록 길을 한 번 엽시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왜 부모님이 나에게 공부를 시키지 않으셨는지 (홍익인간 인성교육 11559강) (0) 2021.09.28 법상과 법신불 (홍익인간 인성교육 5145강) (0) 2021.09.27 자연재해의 생성 원리와 예방법 (홍익인간 인성교육 11549,50강) (0) 2021.09.25 코로나 시대의 운동과 식생활 (홍익인간 인성교육 11544,5,6,7강) (0) 2021.09.24 고용주와 고용인의 어울림 (홍익인간 인성교육 5146강) (0) 2021.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