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에서의 허위 사실 유포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69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2. 17. 11:45
정법강의 12769강 유튜브에서 우리가 믿는 스승님인데 욕하니까 기분이 나쁘죠? 기분 나빠하지 마십시오.
여기는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는데, 상대들은 어떤 식으로 활용해도 됩니다.
이것을 받아들이는 내가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다를 뿐입니다.
나를 욕하려고 막 하는데 같이 묻혀 갖고 들어가면, 나는 엄청나게 힘든 길로 빨려 들어갑니다.
그러면 질이 약했다 내가,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이 사회는 뭐든지 시험 치고 있습니다.
우리 언론들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 이러면, 그것을 분별할 줄 알아야 되는 사회입니다.
언론들이 잘못한다 이러면, 그것을 분별할 줄 알아야 됩니다.
모르면 어떻게 되냐? 거기에 엮여 들어가서 내 인생, 시간을 낭비합니다. 지금은 그럴 때가 된 것입니다.
그러면 더 탐사가 스승님을 이렇게 많이 작품을 만들어서 공격을 한다. 스승님이 어떻게 합니까? 가만히 있습니다.
왜? 다 할 것을 해서 나를 밟고, 너희들이 일어나고 싶으면 일어나거라. 나는 내가 처리할 줄 아니까.
이런 것들이 지금 우리가 이렇게 이렇게 하는데 기분 안 나쁩니까? 더 탐사에게 그렇게 묻는다면,
나는 기분 나쁜 게 아니고, 이 사회를 내가 볼 줄 알게 되는 것입니다.
그 안에 무엇이 들어서 이렇게 되는 것이니까, 이것을 내가 처리를 잘하면 그다음은 또 달라집니다.
안에 이유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것을 내가 처리를 바르게 하면,
나는 이것 처리를 바르게 한 것 때문에 크게 성장할 것이고, 만약에 처리를 못 하고 매몰돼 버리면,
나는 세상에 못 나오고 파묻혀야 됩니다. 나에게 그 시험 잘한 것입니다.
나는 더 탐사가 고맙습니다. 그리고 나를 헐뜯는 사람들이 고맙습니다.
나를 헐뜯는 그 질량을 알고 있으니까, 내가 알아서 처리하면 되고,
나 때문에 그렇게 시간 낭비하는 너희들이 불쌍한 것이지,
그 사람들을 위해서 나는 앞으로 무엇을 해 줄까를 생각을 해야지,
그 사람들 탓을 하고 있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이 사회는 전부 다 시험 칩니다.
이 사람만 시험 치는 게 아니고, 내가 돈 빌려준 사람이 나를 욕하고 다니지를 않나?
그러면 그 욕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네가 왜 돈 빌려줘서, 내가 자립심을 키워야 되는 것을 막았다고,
그 사람은 그것을 모르고 다니지만, 그 안에 뜯어보면 그런 게 있는 것입니다.
내가 잘못했기 때문에 욕먹는다. 그런데 그것을 처리하는 방법을,
내가 어떻게 하면서 성장을 하고, 그 정리를 잘하느냐? 이것이 문제입니다.
처리를 잘못하면 내가 힘들어질 것이고, 처리를 바르게 잘하면 일취월장할 것입니다.
만약에 대통령을 전부 다 모략을 합니다. 이것을 이겨내면서 이것을 잘 다스려 나간다면,
그 대통령은 아주 엄청난 질량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략을 하니까 그것하고 싸운다? 똑같은 놈.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처리할 것은 이렇게 하고, 이렇게 된 것은, 어떤 것은 어떻게 처리하고, 그렇게 하면 되는 것입니다.
상대는 어떤 행동도 할 수 있지만, 이것을 불평불만할 수 있는 자격은 나에게 주지 않았습니다.
그것을 처리를 어떻게 하는 것은 네 능력이고 너의 실력이다. 이 말입니다.
우리는 실력이 없으면, 어떠한 이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에 나는 매몰되어,
끌려 들어가서, 내 인생을 사는 데 힘들어집니다.
더 탐사가 지금 나를 엄청 띠워놨습니다. 이것을 나중에 어떻게 처리하느냐가,
너희들이 나를 이만큼 나쁘게 띄워놨는데, 이것을 처리를 잘하니까 나는 벌써 여기에 와 있습니다.
일본이 우리 민족에게 못된 짓을 했다, 나쁜 짓을 했다, 어렵게 했다 이러지만,
우리 대한민국은 이만큼 일어서버렸습니다. 깼습니다. 조금 희생은 있었지만,
그 은덕으로 우리가 전부 다 잠에서 깨어났고, 우리는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 계속 일본을 미워할 거냐? 너희들이 조금 심하기는 했어도,
우리가 오늘날 이렇게 깨어난 그 공도 있다. 이런 것들을 우리가 바르게 분별을 해서,
앞으로 너희들에게 그러한 우리 선배님들의, 또 선조님들의 수모는 안 당할 수 있게 우리가 커버렸으니,
선조님들 하고는 많이 싸웠지만, 우리는 앞으로 싸우지 않고 같이 힘을 합쳐,
세계에 빛나게 사는 방법을 찾아야 되지 않겠느냐? 이러고,
우리는 지식인들입니다. 지식인들의 생각이 이만큼 높게 올라가야지, 자꾸 싸우면 안 됩니다.
절대 거기서 못 벗어납니다. 똑같은 놈.
우리 직원이 잘못할 수도 있지, 아랫사람이 잘못할 수도 있지,
조금 놔두십시오. 잘못한 것은 시간이 지나면 미안해합니다.
그때 품고 지나가야지, 미워서 싸움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지금 오늘날 언론이고, 이 사회 정치인들이고, 하는 행위가 우리를 일깨워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어서 우리는 장점이 많도록 이것을 써야지,
이것을 갖고 우리가 싸우면서 불평불만하고 이렇게 되면 나만 어려워집니다.
못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그것을 씹어먹고, 우리는 더 빛나게 성장을 해서,
그분들도 끌어안을 줄 알아야 됩니다. 그것이 지도자들입니다.
우리는 홍익인간 지도자들로 태어났지, 머슴 되려고 태어난 게 아닙니다.
세상을 볼 때 좀 크게 보십시오. 크게 보고 그것을 이겨나갈 줄 알고, 그것을 또 아끼고 사랑할 줄 알고,
품어갈 줄 아는 대인으로 커야지, 소인배가 되면 못씁니다.
스승이 있으면 제자들은 스승을 닮습니다. 내가 싸우면 좋겠습니까?
싸우기보다는 이것을 지혜롭게 잘 이끌어서, 이 사람들도 자기 역할을 할 수 있게끔 이끌어줄 수 있다면,
그 얼마나 좋은 사회가 되겠습니까? 그러니까 이런 것을 나무라지 말고,
기분 나빠하지 말고, 우리 스승님께서는 다 처리해 나가실 거야, 이러고,
시간이 조금 지나 보면 압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인한 정신과 체력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71강) (0) 2023.02.19 법문 들을 때 잠이 온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70강) (1) 2023.02.18 자녀들에게 미안한 아버지의 후회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68강) (0) 2023.02.16 타인의 조언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려면 (홍익인간 인성교육 12766강) (0) 2023.02.15 선몽 풀이 - 대자연의 시험지 (2/2) (홍익인간 인성교육 4416강) (0) 2023.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