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혼가정 - 혈육은 가족이 아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4345강)홍익인간 인성교육 2023. 4. 27. 11:44
정법강의 4345강 인간은 21세까지 자식을 뒷바라지해 주는 것이 부모의 의무입니다.
자식이 21세가 되면 내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되고 놔야 됩니다.
너의 인생을 찾아가도록, 놓고 뒤에서 보좌만 해 주면 됩니다.
이러면 절대 사고가 안 일어납니다.
자식들은 부모님이 나에게 세상에 올 수 있는 인연을 줬으니까,
부모님에게 도움을 받아 21세까지 잘 성장하는 것이 너희들의 의무입니다.
이것만이 대자연이 인연법으로 너에게 준 것입니다.
21세가 되면 이제는 너는 사회인으로서 사회에서 네 길을 찾아가야 됩니다.
우리는 부모 의무가 끝났으면 세상에서 자기 인생을 살도록 해 줘야 되는데,
21년이나 같이 살다 보니까, 집착 때문에 가족인 줄 착각을 합니다.
혈육은 절대 가족이 아닙니다. 혈육의 인연입니다. 자연의 법칙입니다.
혈육은 혈육의 인연으로 온 것이지 너희들은 가족이 아닙니다. 의무가 있습니다.
그 의무를 행하지 못했을 때, 그 벌은 네가 받습니다.
그 의무를 행하고, 네가 욕심을 부려도 그 벌은 받게 돼 있습니다.
그러면 누가 가족입니까? 부부가 만나는 것은 남과 남이 만나지 않느냐?
이것은 네가 노력을 하면 가족이 되고, 노력을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헤어지게 됩니다.
가족은 어떻게 해서 형성이 되느냐? 이 사회에서 누구를 만나더라도,
서로를 위해서 노력한 게 있으면 가족으로 변합니다.
가족은 노력해서 이루는 것이 가족이고, 인연은 자연이 주는 것입니다. 왜? 업의 고리로.
그래서 너희들이 의무를 행해서 업을 갚는 것입니다.
핏줄이니까, 핏줄은 빚이 없으면 핏줄로 안 오게 돼 있습니다.
전생의 빚도 있고, 차원계의 빚도 있고, 전부 다 빚이 있어야만, 혈육의 인연법으로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특별히 의무를 행해야 됩니다. 의무를 행하지 못하면 직접 너에게 벌이 들어옵니다.
가족은 노력해서 이루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회에서 이루는 것입니다.
내가 혈육도 놓아주고 나면, 사회인으로서 이제 노력을 바르게 했다면, 너희들은 가족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타인도 노력한 끝에 가족이 되는 것입니다.
혈육 인연은 혈육 인연의 시간이 끝났다면, 지금부터 노력을 해서 가족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노력한 게 없다면 아직까지 가족이 아닙니다.
의무를 행할 때는 노력한 게 아니고 해야 될 것을 한 것입니다. 이것이 자연의 법칙입니다.
이 사회에 나와서 바르게 사는 법칙을 배우지 못해서 사람들과 소통을 못하고,
바르게 대하지 못해서, 우리는 가족이 안 되고 있는 것입니다.
내가 너를 위했다면 너는 내 가족이 되고, 네가 나를 위했다면 내가 네 가족이 됩니다.
그것이 가족입니다. 과거에 역사적으로 우리에게 내려줬던, 핏줄이니까 가족이라는 이런 논리,
이것을 우리가 지식이라고 알고, 이것을 고착을 시켜서, 이것이 답인 줄 알고 살았습니다.
이 상식은 답이 아닙니다. 너희들 논리가 상식을 만들어서 답인 줄 알고 있는 이것을 깨야 됩니다.
상식을 깨야 진리를 얻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선천 시대를 살면서 집착 속에서 나온 상식입니다.
상식으로는 후천 시대에 빛나는 삶을 살 수 없습니다.
나밖에 모르고, 우리밖에 모른다면 너희들은 고립됩니다.
인류가 한 가족이 될 수 있고, 우리 사회가 한 가족이 될 수 있고, 남은 없습니다.
네가 할 일을 하지 않으면 네 가족은 없습니다. 이제는 부모에게 매달리는 짓 하지 마십시오.
부모가 해 줄 의무를 힘이 없어서 못 해 준다면, 그것도 내 운명입니다.
네가 성장을 해서 이제는 네 힘으로 살아가야 되는 것이 너의 인생입니다.
가족에게 매달리지 마라. 네가 가족인 줄 알았던 것은, 인연법으로 와서 시간이 끝나면 의무도 끝납니다.
잘했든 못했든 의무가 끝납니다. 매달리지 마십시오. 매달리는 만큼 너희들은 어려워집니다.
부모에게도 매달리지 말고, 자식에게도 미련 떨지 말고, 형제에게 미련도 떨지 말고,
너희도 하나의 사회인으로서 서로를 위해 노력을 하면 가족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새로운 역사를 써야 됩니다. 이것이 진리의 법칙입니다.
이것은 일반 논리가 아니고 자연의 법칙입니다. 이것이 정법입니다.
감사합니다.
'홍익인간 인성교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 일 관계 (1-2) (홍익인간 인성교육 12872,3강) (0) 2023.04.29 지식인 자만심과 시험지 (홍익인간 인성교육 4342,4343강) (0) 2023.04.28 짚신도 짝이 있다는데 (홍익인간 인성교육 12869강) (0) 2023.04.26 진정한 친구를 만나려면(홍익인간 인성교육 12868강) (0) 2023.04.25 옛말에 아이들은 스스로 자란다는데 (홍익인간 인성교육12867강) (0) 2023.04.24